[공성전 랭킹] 세나 리버스 '철거' 10억 달성하며 종합 1위 탈환
'세븐나이츠 리버스(이하 세나 리버스)' 공성전의 패자였던 '철거'가 화려한 복귀에 성공했습니다. 경쟁자 '독재자'를 추월하며 1위를 탈환했죠. 아울러 첫 종합 점수 10억을 달성했습니다. 철거의 분투에 신규 영웅 라이언의 영향이 꽤 큰 것 같네요. 특히 고대용의 성은 신규 영웅 라이언 덕분에 덱 압축에 성공했습니다.
1위 탈환, 종합 점수 10억 돌파 동시 성공
철거가 독재자를 제치는 데 성공했습니다. 지난주부터 조짐이 보였고, 바로 실행했군요. 금주 점수는 자그마치 10억 506만 908점입니다. 세나 리버스 길드 종합 점수 집계 이래 첫 10억이자, 최고점을 경신해 버렸죠. 독재자는 9억 7,128만 5,711점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지난주 점수 대비 2,251만 2,362점을 올렸으나, 철거의 기세가 더 대단했네요.
그밖에 오랜만에 이름을 올린 길드가 나타났습니다. 'COHO2T'와 '플래티넘', '월아청춘'이죠. 개인 랭킹에서 자주 보이는 길드였으나, 근래 TOP 10에 들어왔다 나가기를 반복 중입니다. 더불어 최상위권에 머물던 '별별'의 점수가 급격하게 감소했습니다. 갑자기 휘청거리는 모습인데, 다음 주 집계에서 회복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TOP 10의 절반을 차지한 상위 길드 소속 랭커들
12월 1주차 세나 리버스 공성전 개인 통합 점수 1위는 철거 소속 인력 님입니다. 11월 4주차 당시 3위에 그쳤었으나, 바로 1위 달성에 성공해 버렸네요. 1위였던 수석 님은 이번에 8위로 마무리했습니다. 또한, 같은 길드 소속 주원도원 님이 처음 개인 랭킹에 이름을 올렸군요. 철거 점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데에는 해당 랭커들의 분투가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앞서 점수가 급격히 떨어진 별별에서 2명의 랭커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월랑 님과 쭉땅 님이죠. 여기에 '플래티넘' 소속 PT결근 님이 9위를 기록했습니다. TOP 10 길드 소속 랭커가 6명이나 등장하며 강세였네요. 그밖에 랭커는 '도파민'의 카티아, '먼지'의 키작, 'Remember'의 탱으니, '신월'의 우득 님입니다. 키작 님은 몇 주째 4위를 유지하고 있군요. 과연 3위 이상으로 점수를 더 올릴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12월 1주차 요일별 공성전 결과
12월 1주차 세나 리버스 요일별 공성전 결과 차트입니다. 한동안 이어진 삼파전이 철거와 독재자의 단두대 매치로 바뀌었습니다. 1위 기준 독재자 4개, 철거 3개로 우위에 서나 싶었으나 점수 차로 판정승을 거뒀죠. 가장 눈에 띄는 건 역시 고대용의 성이었습니다. 신규 영웅 라이언이 실명과 화상 면역을 동시에 탑재한 저격으로 나왔거든요. 덕분에 지난주 대비 약 5,000만 점이 상승했습니다. 집계 이래 첫 점수 2억을 돌파해 버리기까지 했네요. 아직 라이언은 막 등장한 시점이고, 초월이 덜 된 상태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고점은 더 올라갈 전망입니다.
금주의 공성전 픽
앞서 고대용의 성 고점이 경신됐다고 소개했습니다. 본래 화상을 막기 위해 유이를 사용했지만, 이제 라이언이란 완벽한 대체제가 나왔습니다. 여기에 고점을 위해 '실명' 디버프까지 갖고 있어서, 제이브의 반격 대미지를 줄여버리죠. 현재 활용된 조합은 '지크 - 라이언 - 레이첼 - 타카 - 비스킷'입니다. 최고점 조합은 당분간 이걸로 이어질 전망입니다.
'생존이 어려운데 리나를 쓰면 안 되나요?'라고 묻는 유저가 있을 겁니다. 이때는 레이첼을 대신해 넣는 게 좋죠. 고점 조합은 지크의 생명력 회복 능력으로 버티고, 레이첼로 공격력 및 피해량 감소 디버프를 부여해 버티는 방식입니다. 반격 대미지를 라이언으로 줄였다고는 하나, 여전히 광폭화로 들어오는 대미지는 강력하거든요. 만약 70턴을 살아남기 힘든 분들은 레이첼 자리에 리나를 넣고 생존을 염두에 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