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랭킹] 점차 굳어지는 니케 챔피언 아레나 픽률
'승리의 여신: 니케' 챔피언 아레나가 어느덧 18번째 시즌을 맞이했습니다. 아레나 특화 니케들의 재발견과 신규 조합의 연구가 이어지고 있으며, 유저 간 의견 교환도 활발하죠. 다만, 신규 니케가 많이 등장했는데도 기존 니케들의 픽률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고착화'가 나타나는 상황입니다.
챔피언 아레나 64강 진출 랭커 스쿼드 니케 픽률
※ 12월 4일~12월 17일까지 진행 중인 '챔피언 아레나' 64강 진출 랭커 기준 총 320개 스쿼드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매 시즌 집계 그룹이 달라지는 점 참고 바랍니다.
18번째 시즌에 접어든 챔피언 아레나 랭커 픽률은 현재 고착화 상태입니다. 모든 랭커가 픽하는 니케는 자칼, 노아, 비스킷, 홍련, 헬름에서 변화가 없어진 지 오래죠. 좋게 말하면 해당 니케들이 필수라는 뜻이고, 달리 표현하면 그에 견줄만한 니케가 없다는 뜻입니다. 나유타와 리버렐리오 외엔 전부 픽률 50% 미만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상황이죠.
최신 니케인 솔린: 프로스트 티켓을 소수의 랭커가 채용했으나, 8강 진출엔 실패했습니다. 이번에 등장한 라푼젤: 퓨어 그레이스, 츠바이는 실험픽에 가깝죠. 눈에 띄게 픽률이 낮아진 기존 니케는 네로입니다. 본래 목단과 함께 세트로 채용하던 니케였는데, 애장품 베이와 폴리, 나유타의 등장으로 점점 입지가 좁아지는 중이네요.
25년 겨울 한정 니케 디젤: 윈터 스위츠(이하 클디젤)와 브리드: 사일런트 트랙(이하 클리드)는 19시즌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아직 유저 사이에서 아레나 활용 관련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과연 신규 니케들이 챔피언 아레나에 다시 변화의 바람을 몰고 올지 지켜보시죠.
이번 시즌 8강 진출자 중 한 명인 풉키풉키 님의 스쿼드를 알아보죠. 현재 챔피언 아레나에서 '정석'으로 불리는 스쿼드를 쓰고 있었습니다. '목단+에밀리아', '샷건+나유타', '베스티: 택티컬 업(이하 택스티)+애장품 라플라스', '홍련+트리나', '미하라: 본딩 체인+신데렐라' 조합이죠.
8강까지의 성적은 '승승승패승 - 승패승승패 - 승승패패승'입니다. 목단 덱만 전승을 달성했고, 다른 스쿼드는 1~2패를 기록했네요. 유일하게 2패를 적립한 홍련 덱은 상대가 좋지 못했습니다. 신데렐라와 '네로+목단' 덱을 만났거든요. 홍련 덱이 챔피언 아레나 1군이라곤 하나, 상성이 명확합니다. 불굴과 압도적인 체력 회복, 무적으로 버티는 신데렐라 또는 목단 덱은 한 방이 묵직한 홍련을 화력을 버틸 수 있죠.
챔피언 아레나는 조합도 중요하지만, 결국 대진운이 따라줘야 합니다. 해당 랭커의 덱을 참고하더라도, 순서는 집계 그룹의 성향에 따라 조정하는 것을 잊지마세요.
솔로 레이드 메타 분석
파츠가 많은 알트아이젠에게는 누가 좋을까?
12월 11일 시작한 솔로 레이드 '알트아이젠'은 작열 약점 랩처입니다. 알트아이젠은 파츠가 많고, 파괴 시 재생하는 메커니즘을 지녔습니다. 추천 무기는 샷건과 런처로 이번 픽업 니케 클디젤과 클리드가 활약할 것 같네요. 그밖에 파츠 관련 스킬 효과를 지닌 니케들의 활약상도 기대됩니다.
0티어 니케인 라피: 레드 후드와 택스티, A2를 꼽을 수 있겠네요. 모두 작열 코드에 무기도 런처와 샷건이라 알트아이젠을 상대하기 안성맞춤입니다. 다만, A2는 이미 끝난 니어: 오토마타 컬래버레이션 한정이라 3주년에 시작한 유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니케를 모두 보유한 유저는 이번 솔로 레이드 고점 달성에 큰 도움을 받을 듯싶군요.
니케 이슈
브리드: 사일런트 트랙 픽업 시작
25년 겨울 한정 두 번째 니케 클리드의 픽업이 열렸습니다. 버스트 2, 작열 코드, 지원형, 샷건으로 풍압 코드 적에게 받는 대미지 증가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작열 코드 약점 환경에서 잠시 사용해 본 결과, 메인 딜러 급의 화력을 뿜어냈습니다. 기존 유저들은 '한정 니케는 최소 명함은 가져가라'라고 추천하니 신규 유저와 솔로 레이드에 고점에 도전할 분들은 참고하세요.
유저 투표 - 이번 미니 게임 몇 점까지 달성해 봤나요?
지난 시간 이번 한정 니케 픽업 우선순위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투표 결과 '클디젤, 클리드, 메이든: 아이스 로즈'를 우선하라는 결과가 공동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면 얻기 힘든 게 한정 니케라 더 그런 것 같습니다. 더욱이 클디젤과 메이든: 아이스 로즈는 성능을 입증한 상태라 더 추천한 것 같네요. 4위는 '신규 니케 우선'이었습니다. 신규 니케는 클디젤과 클리드를 가리키는 말이니 참고하세요.
2007년 출시한 일본의 플래시 게임 '후르츠 박스', 이른바 사과 게임이 2025년 초 유행한 적이 있습니다. 트렌드를 따라가는 승리의 여신: 니케도 이를 놓치지 않고 미니 게임으로 만들었죠. 덕분에 사과 게임 관련 공략을 찾는 유저가 커뮤니티와 블라블라에 많이 보입니다. 아울러 점수 인증으로 실력을 뽐내는 유저도 나왔습니다. 여러분은 이번 미니 게임에서 점수를 얼마나 달성해 봤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