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나는 니케 '사과 게임' 고수가 될 거야!

승리의 여신 니케 스토리 이벤트 미니 게임이 화제입니다. 한때 인기를 끌었던 플래시 게임을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즐길 수 있어서죠. 쉬워 보이면서 어려운 난도로 블라블라와 커뮤니티엔 관련 공략이 빠르게 공유 중입니다. 블라블라에선 족보까지 정리한 유저가 나타날 정도였습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 스토리 이벤트 미니 게임이 화제입니다. 한때 인기를 끌었던 플래시 게임을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즐길 수 있어서죠. 쉬워 보이지만 실제로 해보면 꽤 어려워 블라블라와 커뮤니티에 관련 공략이 빠르게 공유 중입니다. 족보까지 정리한 유저가 나타날 정도였습니다.

솔로 레이드 ‘알트아이젠’

▲ 12월 솔로 레이드는 우리의 열차 친구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12월 11일 솔로 레이드 '알트아이젠'을 시작했습니다. 작열 약점에 추천 무기는 런처와 샷건이죠. 동시 픽업 중인 디젤 : 윈터 스위츠(이하 클디젤)와 브리드 : 사일런트 트랙(이하 클리드)이 딱 맞아떨어집니다. 기존 알트아이젠과 다른 저지 패턴을 가지고 있어 집중이 필요합니다. 다가오는 13일 챌린지 스테이지가 열리니 랭킹 보상을 노려보세요.

AZX SERVICE TIME 공략

▲ 사과 게임을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즐겨보세요 (사진: 국민트리 촬영)

겨울 스토리 이벤트에 포함된 미니 게임 AZX SERVICE TIME이 화제입니다. 2025년 초 유행한 '사과 게임'과 같은 방식이거든요. 덕분에 재야의 사과 게임 고수들이 곳곳에서 등장했습니다. 숫자를 '10'에 맞춰 제거하는 단순하면서 어려운 방법이라 블라블라엔 족보를 정리해 올리는 유저까지 등장했죠. 사실 게임판이 매번 랜덤으로 만들어지는 구조라 답안은 없습니다. 다만, 족보를 미리 알고 하면 눈에 보이는 게 다르다는 유저들의 의견이 있죠. 미니 게임 고점을 찍고 싶은 분들은 블라블라에 방문해 족보를 확인하세요.

SR 니케 ‘네베’ 사야 하나요?

▲ 이번 상점에서 구매 가능한 SR 니케 네베 (사진: 국민트리 촬영)

승리의 여신: 니케는 시즌 이벤트 혹은 주년 이벤트마다 특정 SSR 니케나 SR 니케를 배포합니다. 현재 상점에서 교환 가능한 네베도 그중 하나죠. SR 등급 니케라 성능이 특출나진 않으나, 디자인 덕에 꽤 인기가 있습니다. 네베가 없는 최근 유입 유저 사이에선 네베를 교환해야 하는지 질문이 많이 나오고 있죠.

기존 유저들은 이에 '1개만 교환하세요'라고 권합니다. 200레벨 벽을 뚫는 데 도움이 되는 게 아니라 굳이 3개를 모두 얻어야 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죠. 그리고 1개만 교환하는 이유는 호감도 때문입니다. 니케의 호감도를 10까지 올리면, 호감도 이벤트를 볼 수 있는데 보상으로 50 쥬얼을 제공합니다. 니케마다 5개의 에피소드를 볼 수 있으니 250 쥬얼 수급이 가능한 셈이죠. 쥬얼도 얻고, 니케 도감도 채우는 일석이조입니다.

노래 멈춰! ‘디젤 : 윈터 스위츠’

▲ 노라에게 선물 받은 새로운 옷을 입은 디젤입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번에 알아볼 니케는 기간 한정 클디젤입니다. 스토리 이벤트의 핵심 인물 노라 할머니에게 선물 받은 옷으로 갈아입은 디젤이죠. 딸기 사탕이 가득 담긴 로봇과 딸기 색상 마이크가 디자인 포인트입니다.

클디젤은 버스트 3, 작열 코드, 화력형, 런처 타입 니케입니다. 스킬은 파츠 관련 효과와 지속 대미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유저들의 실험 결과 오버스펙 니케 미하라 : 본딩 체인(이하 오하라)와 동급이라는 평입니다. 그만큼 강력하다는 뜻이죠.

클디젤은 1스킬 '아아, 마이크 테스트'가 핵심입니다. 전투 중 첫 풀 버스트에서 버스트 스킬 사용 유무로 효과가 바뀌거든요. 처음 사용 시 '인트로', 사용하지 않으면 '클라이막스' 버프를 적용합니다. 효과는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입니다. 대신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인트로 상태라면 51.98%, 클라이막스라면 202.98% 지속 대미지 증가를 발휘합니다. 계수가 약 4배나 차이나기에 클디젤은 첫 풀 버스트 때 버스트를 쓰지 않도록 하세요.

2스킬 '노래할게요!'는 파츠 파괴 시 자신에게 지속 대미지 증가 버프를 적용합니다. 아울러 풀 차지 공격 시 자신에게 10레벨 기준 지속 대미지 289.22% 증가 버프를 부여합니다. 파격적인 수치라 빠른 버스트 게이지 충전 테크닉인 '톡톡이'를 사용하면 안 되니 주의하세요. 버스트 '라라라♬'는 적 전체에게 10초간 받는 대미지 증가와 지속 대미지를 줍니다. 이때 대상이 타겟, 즉 보스 개체라면, 더 높은 계수의 지속 대미지를 추가로 입히죠.

클디젤은 지속 대미지 메인 딜러로 앞서 소개한 오하라와 비슷한 대미지를 뽑아냅니다. 문제는 해제 불가 지속 대미지를 발휘하는 오하라와 달리 클디젤은 '디버프 면역'으로 지속 대미지가 사라집니다. 따라서 활약을 기대했던 이상 개체 요격전 인디빌리아에서 쓸 수 없습니다. 앞으로도 디버프 면역이 없는 솔로 레이드나 보스를 상대할 때 활용 가능하니 이 점을 꼭 숙지하세요.

▲ 밈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개발진의 센스가 보입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디젤은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손에 꼽는 음치 박치입니다. 유명 만화 '도라에몽'의 음치 캐릭터 '퉁퉁이'의 이름을 따와 '디퉁이'라는 별명까지 생겼죠. 그런데 개발진이 이 여론을 잘 알고 있는 나머지, 이번 클디젤의 표정과 미니 게임 앨범에 퉁퉁이의 노래 장면을 섞은 장면을 연출했습니다. 이를 확인한 유저들은 박장대소했다는 후문이네요. 이번 스토리 이벤트는 풀 더빙이라 디젤의 노래 실력을 다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디젤이 얼마나 음치 박치인지 궁금했던 분들은 이번 스토리를 건너뛰지 말고 감상해 보세요.

자칼 코스튬 vs 브래디 코스튬

지난 시간 엠마 요리 먹기 vs 디젤 노래 듣기 밸런스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결과는 디젤 노래 듣기가 압도적인 선택을 받았습니다. 고막과 정신에 대미지를 입어도 어찌 회복이 가능하나, 먹고 죽을 수도 있는 엠마의 요리는 먹기 싫었나 봅니다. 독설로 유명한 은화가 스쿼드임에도 어째서 고쳐지지 않는지는 의문이네요. 하긴, 방주의 요리를 책임지는 크러스트조차 두 손 두 발 다 들었으니, 힘들 만도 합니다.

▲ 자칼 코스튬 vs 브래디 코스튬 여러분의 선택은? (자료: 국민트리 제작)

승리의 여신: 니케는 매달 혹은 시즌 이벤트마다 니케들의 새로운 코스튬을 선보입니다. 여기서 패스에 포함된 코스튬과 스페셜 코스튬으로 나뉩니다. 그런데 최근 패스 코스튬에도 힘을 주고 제작하고 있습니다. 현재 판매 중인 자칼과 브래디의 코스튬이 대표적이죠. 컷신과 대사가 바뀌지는 않지만, 모션과 디자인이 귀엽게 나와 유저 사이에서 호평이 이어졌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두 코스튬 중 하나만 구매 가능하다면, 자칼과 브래디 중 누구의 코스튬을 구매하실 건가요? 결과는 다음 주 공커 위클리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