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아스달 연대기에 곧 검은밤 5군도가 등장합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이 개발자 노트를 통해 1인 콘텐츠 균열 던전과 신규 능력치 조율 추가를 예고했습니다. 아울러 검은밤 5군도 관련 상세 정보를 공개했는데요, 유저들의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지난 한 주간 아스달 연대기 공식 커뮤니티에 어떤 소식이 있었을까요? 공커 위클리가 소개하겠습니다.
아스달 전서구
1인 콘텐츠 균열 던전 예고
아스달 연대기에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장비를 획득할 수 있었으나 등장 여부가 대부분 무작위였죠. 이는 ‘득템’에 대한 기대와 즐거움을 강화하는 요소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했을 때는 허탈감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존재했습니다. 이에 유저들에게 기존 경험과는 별개로 주기적으로 안정적인 장비 파밍의 재미와 성장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1인 콘텐츠 균열 던전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균열 던전은 매일 정해진 횟수만큼 도전하는 1인 던전으로, 파티가 아닌 개인 단위로만 입장합니다. 일반과 영웅 2가지 단계로 구성하며, 동일한 아이템을 획득하죠. 단, 영웅 단계일수록 더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신규 콘텐츠 추가로 성장에 활기가 불어올 것 같네요.
신규 능력치 조율 추가 예정
아스달 연대기에서 전투는 피해 증가율과 받는 피해 감소율이라는 스탯이 최종 피해량에 크게 영향을 주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성장 단계나 장비 조합에 따라 두 스탯의 차이가 지나치게 벌어지면, 의도했던 것보다 너무 큰 격차의 피해량이 발생했죠. 이 때문에 특정 상황에서 한 번에 전투가 종료되는 체감을 많이 겪었을 겁니다.
이러한 유저 간의 과도한 피해량 편차를 완화하고, 전투 경험을 더욱 안정적으로 만들고자 신규 능력치 ‘조율'을 신설할 예정입니다. 조율은 전투 전반의 밸런스를 흔드는 변경이 아닌, 모든 유저가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안전장치 성격을 갖는데요, 강함은 유지하되 과함은 조정하는 구조로 가져갈 계획입니다. 유저 간 전투 경험이 더 나아질 것으로 기대되는군요.
알려주세요! 이슈 질문&답변
Q. 거래소 판매를 언제부터 할 수 있나요?
A. 캐릭터 레벨 50을 달성해야 합니다.
새로운 아이템을 획득하면 직접 사용해도 좋지만, 필요 없는 종류라면 거래소를 이용해 판매하곤 합니다. 그런데 낮은 레벨 유저는 거래소 판매 탭이 잠겨있는데요, 이 때문에 몇 레벨을 달성해야 거래소에 물품을 등록할 수 있는지 질문이 종종 올라오곤 합니다. 바로 답변을 하자면, 거래소에 물품을 팔기 위해선 50레벨을 달성해야 하죠. 대략 메인 퀘스트를 아람숲까지 공략하면 달성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거래소에서 물품을 구매하려면 25레벨을 달성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Q. 거래소는 어디까지 통합인가요?
A. 부스트를 제외한 모든 서버가 통합입니다.
거래소 관련 질문으로 글로벌 통합 거래소가 어디까지 통합인지 궁금해하는 유저가 많습니다. 글로벌 통합 거래소는 부스트 서버를 제외한 대한민국, 대만/홍콩/마카오, 글로벌 리전 전체가 통합이죠. 원래는 개별이었던 거래소가 지난 11월 19일 업데이트 이후 하나로 통합되었답니다.
아스달 이슈 한컷
WELCOME TO THE 5군도
최상위 유저의 도전과 콘텐츠 확장을 위해 검은밤 5군도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5군도는 어둡고 축축한 늪지대 지역으로 총 3개의 섬에서 125레벨부터 131레벨까지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다른 군도와 달리 모든 몬스터가 선공형으로 설정된 고위혐 지역이죠. 이 때문에 공격적인 능력뿐만 아니라 방어적인 능력을 통한 생존력 역시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기존과 다른 분위기와 긴장감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