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성전 랭킹] 세나 리버스 길드 최상위권 다다른 '청야·땡큐'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성전 랭킹 최상위권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줄곧 2위 자리를 유지하던 독재자가 갑자기 사라지고, 청야와 땡큐가 올라왔거든요. 기존 3위였던 리더와 5위 우미관은 이 기세에 밀려 순위가 떨어졌습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이하 세나 리버스)' 공성전 랭킹 최상위권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줄곧 2위 자리를 유지하던 '독재자'가 갑자기 사라졌고, '청야'와 '땡큐'가 올라왔죠. 기존 3위였던 '리더'와 5위 '우미관'은 이 기세에 밀려 순위가 떨어졌습니다.

2위까지 발돋움한 청야

▲ 12월 4주차 공성전 통합 점수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1위가 여전히 '철거'인 가운데 청야와 땡큐가 2위, 3위로 올라섰습니다. 청야는 지난주 4위, 땡큐는 7위였는데, 순식간에 통합 점수를 10억까지 끌어올렸죠. 그밖에 6위였던 'Arine'이 4위, 10위였던 '악마'가 8위까지 올라왔습니다. 여기에 6위로 껑충 뛰어온 '신월'과 다시 TOP 10에 복귀한 '협공'도 눈에 띄네요.

2위를 유지하던 독재자는 이번에 TOP 30에 진입한 성이 5곳뿐이었습니다. 그 영향으로 TOP 10 밖으로 순식간에 밀려나 버렸군요. 10억을 달성한 길드는 5곳이고, 신년 집계에선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청야 소속 천언 개인 랭킹 1위 달성

▲ 12월 4주차 공성전 개인 통합 점수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12월 4주차 세나 리버스 공성전 개인 통합 점수 1위는 청야 소속 천언 님입니다. 지금까지 한 번도 못 봤던 랭커인데, 이번에 처음 TOP 10 진입과 동시에 1위의 영광까지 거머쥐었습니다. 지난주 1위 월랑 님은 2위에 그쳤네요.

10위였던 '라니스터' 소속 악림 님은 3위까지 따라왔습니다. 그밖에 'GIGA' 소속 이병건, 'COHO2T' 소속 Tangdaddy, '도파민' 소속 껀누, '그들만의리그' 소속 준서프, 'Remember' 소속 탱으니, '우미관' 소속 대랄, 철거 소속 표무 님이 이름을 새겼죠. 이번 개인 랭킹에선 2명 이상을 배출한 길드가 없었습니다. 오랜만에 다양성이 늘어났군요. 이런 양상이 이어질지 지켜봐야겠습니다.

12월 4주차 요일별 공성전 결과

▲ 1억 3,900만으로 소폭 점수가 떨어진 철거 (자료: 국민트리 제작)

▲ TOP 10 전원이 EX+를 달성한 포디나의 성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지난주 대비 점수가 전체적으로 상승한 불멸의 성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최종 점수 2억을 다시 회복한 철거 (자료: 국민트리 제작)

▲ 고대용의 성 TOP 10 최저 컷이 점점 상승 중 (자료: 국민트리 제작)

▲ 혹한의 성 1위 탈환에 성공한 철거 (자료: 국민트리 제작)

▲ 7위 이하 길드 점수가 떨어진 지옥의 성 (자료: 국민트리 제작)

12월 4주차 요일별 세나 리버스 공성전 결과입니다. 지난주 모든 성 1위를 지키지 못했던 철거가 1주일 만에 다시 전체 1위를 회복했습니다. 평균 200만~300만 점 정도의 점수 차이로 1위를 지켰죠. 특히 리더가 1위를 거머쥐었던 혹한의 성에서 철거가 1억 8,000만 점으로 큰 점수 차이를 기록했습니다. 리더의 결과보다 2,000만 점을 더 올렸죠. 다시 철거의 독주가 이어지는 가운데 청야와 땡큐가 철거를 밀어낼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금주의 공성전 픽

▲ 오를리에 라이언까지 사용해 고점을 올린 불멸의 성 신규 조합 (자료: 국민트리 제작)

최근 세나 리버스 공성전 월~수요일 조합에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마법형 버퍼 오를리를 적극적으로 채용하기 시작했죠. 힐러 겸 버퍼인 리나를 대신해 고점을 올리는 신규 파츠로 활약 중입니다.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불멸의 성은 물리 영웅 라이언까지 사용 중입니다. 이곳은 원래 물리 캐릭터를 쓰지 않는 성이었죠. 

라이언의 패시브엔 '3인 공격기 피해량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3인 공격기이기만 하면, 물리와 마법 여부를 가리지 않는 사양이죠. 덕분에 메인 딜러인 미호와 루리의 화력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그리고 불멸의 성 레이첼은 물리 타입 공격을 가하기에 라이언의 '물리 피해 면역 + 도발'이 맞물려 스킬을 제외한 일반 공격을 막아내고 있습니다. 유저들의 고점을 향한 연구가 여전하다는 걸 다시 느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