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고위험 분쟁지 '검은밤 5군도'에 도전하라

아스달 연대기가 업데이트에서 검은밤 5군도, 1인 콘텐츠 균열 던전, 신규 능력치 조율, PvP 밸런스 및 통합 콘텐츠 룰 개선, 크리스마스 이벤트 보스 추가, 통합 콘텐츠 매칭 변경, 풍성한 이벤트 등을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할 건 단연 통합 필드 검은밤 5군도 추가다.

▲ 신규 업데이트 소식을 알린 아스달 연대기 (사진출처: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

23일,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이 업데이트에서 검은밤 5군도, 1인 콘텐츠 균열 던전, 신규 능력치 조율, PvP 밸런스 및 통합 콘텐츠 룰 개선, 크리스마스 이벤트 보스 추가, 통합 콘텐츠 매칭 변경, 풍성한 이벤트 등을 시작 및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할 건 단연 통합 필드 검은밤 5군도 추가다. 검은밤 5군도의 입장 제한 전투력은 무려 10만이며, 몬스터 레벨은 125에서 131까지 분포되어 있다. 다른 군도와 달리 모든 몬스터가 선공형인 고위험 지역으로, 기존과 다른 분위기와 긴장감을 느낄 것으로 기대된다.

검은밤 5군도는 사냥터 섬 2개와 보스 섬 1개 구성이다. 보스 섬에는 131레벨의 필드 보스 다르쿠스가 등장한다. 처치 시 확률적으로 전설 등급 정의의 투구와 반지, 7강화 불멸의 게라르드 무기, 4강화 슈베크의 매듭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정상 보스에 도전해 최상급 보상 획득을 노려보자.

신규 보조 장비 의장도와 호신갑을 획득할 수 있는 1인 콘텐츠 균열 던전 추가 소식도 화제다. 균열 던전은 60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고, 일반과 영웅 단계로 나뉜다. 캐릭터 별로 매일 2회 일반 균열 던전을 이용할 수 있으며, 횟수는 오전 6시가 되면 초기화된다. 일반 균열 던전을 클리어하면 영웅 균열 던전 포인트 조각을 획득한다. 이를 50개 모아 영웅 던전 입장에 소모되는 영웅 균열 던전 포인트를 제작할 수 있다.

콘텐츠 추가만이 업데이트의 전부가 아니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이벤트 보스 괴라르도가 출현한다. 매일 오전 0시, 오후 12시, 4시, 8시에 오픈하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30분 동안 입장 가능하다. 이벤트 맵에 진입해 괴라르도를 처치하면, 괴라르도의 선물 상자와 도난당한 장식을 손에 넣는다. 참여 보상은 매일 2회 획득 제한이 있으며, 오전 6시에 보상 획득 가능 횟수가 초기화되니 염두에 두자.

이 외에도 신규 능력치 조율 추가, 신규 석상 고행의 석상 추가, 신규 신화 무기 외형 추가,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이벤트, 검은밤 군도 개선, 통합 필드 검은밤 군도 매칭 변경, 기존 콘텐츠 오류 수정 같은 각종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관련한 세부 내용은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고위험 분쟁지 검은밤 5군도가 추가됐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1인 콘텐츠 균열 던전에 도전해 의장도와 호신갑을 얻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크리스마스 보스 괴라르드를 처치해 다양한 재료를 획득하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