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12월 29일, 니케 신년 방송을 놓치지 마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가 2025년의 화려한 마무리와 희망찬 2026년을 맞이하기 위한 풍성한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오는 12월 29일 예정인 신년 특별 방송의 MC 힌트 공개, 고막 주의보(?)를 발령한 디젤의 크리스마스 선물이 말이죠. 아울러 라피: 레드 후드의 복각에 맞춘 유저들의 추천 옵션 세팅이 공유 중입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가 2025년의 화려한 마무리와 희망찬 2026년을 맞이하기 위한 풍성한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오는 12월 29일 예정인 신년 특별 방송의 MC 힌트 공개, 고막 주의보(?)를 발령한 디젤의 크리스마스 선물이죠. 아울러 라피: 레드 후드의 복각에 맞춘 유저들의 추천 옵션 세팅이 공유 중입니다.

12월 29일 신년 특별 방송

▲ 지금까지 공개한 MC들의 힌트, 누구일까요?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다가오는 12월 29일,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유튜브에서 특별 방송을 합니다. 오후 7시 시작 예정이니, 절대 시간을 까먹지 마세요. 현재 공식 라운지에 특별 MC들의 힌트를 공개했습니다. 과연 어떤 MC들이 2025년의 마지막과 2026년의 시작을 알릴지 궁금하네요. 추가 정보는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하세요.

디젤의 크리스마스 선물

▲ 미리 경고하자면, 볼륨을 최대한 낮추는 게 좋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커뮤니티 블라블라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꾸미기'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블라블라 페이지 화면에서 랜덤으로 등장하는 장식물과 미션을 통해 획득하는 장식물을 모아 트리를 꾸미는 행사죠. LIPASS 포인트와 블라블라 전용 테투리 등을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 이브부터 12월 31일까지 '디젤의 크리스마스 선물'이란 스페셜 이벤트를 동시에 열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벤트 페이지의 트리에 디젤: 윈터 스위츠가 등장하는데요, 클릭 시 엄청난 노래 실력과 함께 추가 보상을 지급합니다. 디젤을 누르기 전 헤드셋, 스피커 볼륨이 크다면, 꼭 낮추는 걸 추천합니다.

라피: 레드 후드 오버로드 옵션 추천

▲ 0티어 니케의 오버로드 옵션 세팅은 중대사안이죠 (사진: 국민트리 촬영)

오버로드 장비에 붙는 최대 3줄의 옵션은 니케의 성능을 좌우합니다. 특히 '우월 코드 대미지 증가', '공격력 증가'는 필수 옵션이죠. 많은 유저가 해당 옵션을 위해 크라켄을 잡고, 커스텀 모듈 파밍을 이어갑니다. 그 대상이 0티어 니케 육성을 위해서라면 더더욱이요.

2026년 신년 복각을 예고한 라피: 레드 후드는 항상 이런 세팅 질문의 중심입니다. 공식 라운지에서도 자주 물어보는 니케죠. 추천하는 옵션은 '4 우월 코드 - 4 공격력 - 2 최대 장탄 증가 - 2 크리티컬'입니다. 크리티컬 관련 옵션은 최근 재평가를 받아서 주목받고 있죠. 다만, 모든 장비에 3줄을 유효옵션으로 채우는 건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무리하지 말고 우선 우월 코드와 공격력 2줄이라도 채우세요.

고뇌하는 용사 '길로틴: 윈터 슬레이어'

▲ 작년 겨울 이벤트 한정 니케였던 길로틴의 새로운 모습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늘 소개할 니케는 2024년 겨울 한정 니케 길로틴: 윈터 슬레이어입니다. 겨울 한정 니케들이 모두 그렇듯이 '클로틴'이라 불리고 있죠. 스토리 이벤트 콘셉트에 맞춰 이세계 용사 디자인의 복장을 입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아바타로서의 모습으로 말이죠.

클로틴은 버스트 3, 수냉 코드, 화력형, 소총 타입 니케입니다. 게임의 용사 콘셉트를 따와 자체적으로 '레벨업'하며 스킬을 발동하는 특이한 타입이죠. 1스킬 '용사의 숙명'은 2스킬' 용사의 자질' 영향을 받습니다. 일반 공격 명중 시 코어인지 아닌지에 따라 경험치가 쌓이는 조건이 다르죠. 코어가 아니면 6회, 코어라면 3회로 조건이 쉽습니다. 경험치가 쌓이면 클로틴은 최대 11레벨까지 별도의 레벨을 올립니다.

레벨업 시 탄환 충전과 체력 회복 효과가 동시에 발동하고, 동시에 수냉 코드 아군 전체에게 우월 코드 공격 대미지와 공격력 증가 버프를 상시 부여합니다. 여기에 2스킬은 자신이 레벨 2 이상일 때 추가로 자신의 우월 코드 공격 대미지가 상승하죠.

버스트 '익스터미네이션'은 수냉 코드 아군 전체에게 '10초간 공격 대미지 + 우월 코드 공격 대미지 증가' 버프를 줍니다. 그리고 최종 최대 체력이 가장 높은 적 1기에게 '용사 레벨 X 최종 공격력' 만큼의 지속 대미지를 가하죠.

클로틴은 24년 첫 출시 당시 수냉 약점 솔로 레이드에서 조커로 쓰였습니다. 그러나 25년 수영복 니케인 일레그: 붐 앤 쇼크가 클로틴의 상위호환으로 등장해버렸죠. 덕분에 현재는 2군 이하로 밀린 상태입니다. 포텐셜은 충분하지만, 더 좋은 니케가 있어 설 자리를 잃었네요.

▲ 24년 겨울 이벤트의 엔딩은 길로틴이 한 걸음 나아가는 걸 보여줍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스토리 이벤트에서 클로틴이 등장한 계기는 과거 트라우마 때문입니다. 직전에 동료인 메이든이 임무를 거부하면서 처분받을 위기에 처하자, 자신을 이레귤러로 만들어 메이든이 물리치는 시나리오를 실행해버립니다. 과거 한 인간 소녀를 지키지 못했던 트라우마가 메이든을 잃을 수도 있다는 사실에 도져버린 거죠. 다행히 메이든의 일갈로 정신을 차린 길로틴은 원래대로 돌아왔고, 지키지 못했던 인간 소녀를 다시 만나러 가는 해피 엔딩을 맞이합니다. 24년 겨울 스토리 이벤트는 길로틴이 왜 중2병 콘셉트를 잡았는지에 관한 이유가 나오니 꼭 감상해보세요.

라피와 데이트 vs 아니스와 데이트

지난 시간 노라 같은 할머니 vs 헤르민 같은할아버지 밸런스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밸런스 게임 이래 처음으로 100%의 선택이 나왔습니다. 그 주인공은 노라 할머니였죠. 아무래도 스토리의 영향이 컸던 것 같습니다. 헤르민같은 할아버지도 좋은 할아버지지만, 지휘관들에겐 노라 할머니의 임팩트가 더 컸던 것 같네요.

▲ 라피와 데이트 vs 아니스와 데이트 여러분의 선택은? (자료: 국민트리 제작)

연말, 연초의 분위기는 커플에겐 데이트하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분위기도 좋고 무드도 있어서 더 그렇죠. 하렘에 가까운 승리의 여신: 니케 주인공은 언제나 여러 니케들에게 대시를 받고 있습니다만, 카운터스의 라피와 아니스가 가장 가깝죠. 만약 여러분이 지휘관이라면, 두 니케 중 누구와 연말 연초 데이트를 갈건가요? 결과는 다음 주 공커 위클리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