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세나 리버스 신규 영웅 3종의 후기 폭풍!

세나 리버스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공식 라운지 곳곳이 북새통을 이뤘죠. 크리스마스 이벤트부터 신규 의상, 공성전 소탕 기능과 같은 유저 편의성까지 다양한 업데이트 후기가 올라왔습니다. 여기서 모험가들의 이목이 집중된 곳은 역시 신규 영웅 3종의 정보였죠. 관련 이슈와 한 주간의 공식 커뮤니티 소식을 공커 위클리에 정리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세븐나이츠 리버스(이하 세나 리버스)'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공식 라운지 곳곳이 북새통을 이뤘죠. 크리스마스 이벤트부터 신규 의상, 공성전 소탕 기능과 같은 유저 편의성까지 다양한 업데이트 후기가 올라왔습니다. 여기서 모험가들의 이목이 집중된 곳은 역시 신규 영웅 3종의 정보였죠. 관련 이슈와 한 주간의 공식 커뮤니티 소식을 공커 위클리에 정리했습니다.

신규 영웅들의 후기 폭풍!

크리스마스를 앞둔 23일,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었죠. 지난 '2025 세나 페스티벌'에서 공개한 신규 영웅 3종과 신규 지역, 새로운 성장 시스템, 유저 편의성 개선 사항 등 많은 것이 추가됐습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신규 의상과 이벤트도 주목받았는데요, 가장 큰 화제는 역시 신규 영웅들이었습니다.

원작 팬들이 손꼽아 기다렸던 손오공이 나온 데다, 이벤트 쿠폰을 통해 모든 모험가에게 4성 손오공 1장을 지급한 덕분이죠. 아울러 구 세븐나이츠를 확정으로 얻을 수 있는 '2025 세나 페스티벌 소환'으로 관련 영웅들에 대한 관심도 커졌습니다.

▲ 결투장 최상위 랭커 픽으로 신규 영웅 성능 증명 (사진: 국민트리 촬영)

특히, 신규 구 세븐나이츠 밀리아와 겔리두스에 이목이 쏠렸죠. 그동안 묵혀뒀던 무한의 탑 보상과 멜키르의 실험실, 6성 영웅 합성 시도를 통해 새로 나온 구 세븐나이츠 획득에 성공한 모험가가 많았습니다. 스킬 효과 설명이 어려워 체감하기 어려웠던 해당 영웅들의 후기가 쏟아졌죠.

직접 사용하지 못하더라도 결투장에서 언급한 영웅들을 상대해 본 체험담도 많았습니다. 밀리아, 겔리두스뿐만 아니라 손오공도 방덱에서 엄청난 활약을 펼치고 있다는군요. 아예 신규 영웅 조합으로 결투장이나 길드전에서 활용 중인 유저도 많이 보인다는 후기입니다. 차주 메카 랭킹의 결투장 픽률이 어떨지 무척 기대되네요.

Q. 윈터 홀리데이 '양말' 어디서 얻나요?
A. 쫄작 포함 모험·레이드에서 획득 가능

▲ 쫄작으로도 얻을 수 있는 '양말' (사진: 국민트리 촬영)

공식 라운지 '설현성우' 모험가가 이번 윈터 홀리데이 양말 이벤트 상점을 보고 질문을 남겼죠. 글 내용은 상점 스크린샷 한 장과 '양말 어떻게 얻어요?'라는 물음이 끝이었는데요, 정황을 보니 양말을 얻긴 했으나 어디서 얻었는지를 몰라 출처를 찾는 중인 것 같습니다.

이벤트 재화인 양말은 모험과 레이드를 클리어하면 일정 확률로 획득 가능합니다. 참고로 모험 콘텐츠는 쫄작도 포함이니 부담 없이 모을 수 있죠. 양말 획득과 이벤트 상점 모두 12월 23일 점검 후부터 2026년 1월 8일 점검 전까지 이용 가능하니 일정을 알아두세요.

'성야의 별' 신규 코스튬 2종 할인

세나 리버스에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게임에 접속하면 눈이 쌓인 로비 화면을 감상할 수 있는죠. BGM도 크리스마스 캐럴 풍의 새로운 음악으로 새 단장을 마쳤답니다. 그리고 곳곳에 배치된 눈사람과 선물 상자를 통해 크리스마스 기운을 만끽할 수 있죠. 여기에 분위기를 더할 크리스마스 코스튬 '성야의 별' 출시와 할인 소식입니다.

▲ 아리엘의 크리스마스 의상은 특별 패스를 확인! (사진: 국민트리 촬영)

주인공은 아킬라와 오를리로 각각 성야의 수호자, 성야의 마법사라는 이름을 붙였죠. 두 코스튬 모두 희귀 등급이라 행사 기간에는 2,000루비 할인된 3,000루비에 구매 가능합니다. 할인 행사 기간은 12월 23일 점검 후부터 2026년 1월 8일 점검 전까지죠.

참고로 메인 화면의 주인공인 아리엘 크리스마스 코스튬은 '윈터 홀리데이 특별 패스'의 프리미엄 구매 시 즉시 손에 넣을 수 있답니다. 코스튬을 찾고 있었다면 게임 내 이벤트 메뉴의 배틀 패스 탭을 살펴보세요.

한파가 뭐죠? '화상' 길드

▲ '화상' 길드 홍보 이미지 (사진출처: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

12월 막바지에 들어서자 겨울 한파가 찾아왔습니다. 최저 온도가 영하로 접어들면서 부쩍 쌀쌀해졌죠. 그런데 오늘 소개할 이 길드는 추위와 상관없이 사계절 내내 후끈한 곳입니다. 길드전 상위 6%를 자랑하는 '화상'이죠.

붉은 길드 포스터와 레이첼 이미지, 그리고 화상이라는 이름에서 엄청난 열정이 느껴지죠. 길드 현황을 보면 그 열정에 걸맞은 실력자 길드임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입 조건은 공성전·길드전·강림 원정대 각각 점수와 최소 덱 구성 제한을 걸었죠. 아울러 레이드 3종 모두 15단계를 클리어한 상태여야 하며, 총력전은 3,500점 이상이 조건입니다. 공성전 주간 2회 이상 미참 등 추방 기준도 있으니 화상 길드 가입을 고민 중이라면 참고하세요.

투전승불 '손오공'

지난 세븐나이츠 페스티벌에서 직접 밝힌 원작 손오공의 개발 비화가 꽤 큰 주목을 받았죠. 핵심 메커니즘인 분신에 버그가 많아 이를 해결하기까지 상당 기간이 걸렸고, 고생을 많이 했었다는 후문입니다. 이에 세나 리버스에 재등장할 손오공은 문제가 없도록 잘 만들겠다고 설명했죠. 그렇게 그가 나왔고, 다행히 큰 버그 없이 모험가들의 성능 평가에 들어갔습니다.

후기를 보면 매우 강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죠. 실제로 손오공 등장 이후 결투장 분위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최상위 랭커는 물론 '챌린저 - 마스터' 구간의 중간 층에서도 그를 심심찮게 만날 수 있죠. 상대해 보면 대부분 손오공 쪽이 우위에 있습니다. 분신에 들어간 손오공은 본인의 화력뿐만 아니라 아군의 생존력에도 큰 도움을 줘서 특히 방덱 시너지가 상당히 좋다는 후기가 많죠. 배경화면은 연꽃 위에 올라선 손오공의 여유 넘치는 포즈를 담았습니다.

▲ 연꽃 위에 외발로 균형을 잡은 '손오공' [안드로이드용] (사진: 국민트리 제작)

▲ 결투장 픽률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 [iOS용] (사진: 국민트리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