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나 리버스 꿀팁] 결투장 메타 체인저 '밀리아'
'세븐나이츠 리버스(이하 세나 리버스)'의 (구)세븐나이츠 소속 신규 영웅 '밀리아'가 화제다. 등장과 동시에 결투장 마덱의 핵심으로 자리 잡으며 새로운 메타를 형성했다. 국민트리 랭킹 집계 기준 전체 픽률 52%를 기록하며 다수의 랭커가 실전에 투입 중이다. 이와 함께 마법형 영웅들의 픽률이 동반 상승하는 등 명실상부한 메타 체인저라고 할 수 있다. 화제의 영웅 밀리아의 성능을 국민트리가 직접 분석했다.
Q. 밀리아는 어떤 영웅인가요?
A. 같이 편성한 마법형 영웅 수에 따라 추가 효과를 발휘하는 영웅입니다.
밀리아는 자신을 포함한 마법형 영웅 수에 따라 스킬마다 추가 효과를 발휘하는데, 스킬별로 요구하는 마법형 영웅 수가 다르다. 우선 기본 공격은 적 2명을 타격하며, 마법형 영웅이 3명일 때 전용 디버프 '수정 결정(피격 6회)'을 30% 확률로 부여한다. 스킬 강화 시 수정 결정 확률이 35%로 상승하며, 6초월 시 요구 피격 횟수가 5회로 감소한다.
수정 결정은 밀리아만의 전용 디버프로, 요구 피격 횟수를 만족하면 폭발하며 고정 대미지 2,435와 함께 100% 확률로 쿨타임 14초 증가 효과를 부여한다.
'수정룡의 거울'은 모든 적을 2회 공격한다. 기본 공격과 마찬가지로 마법형 영웅이 3명일 때 50% 확률로 수정 결정이 발동한다. 아울러 100% 확률로 '수정 공명(피격 4회 감소)'을 적용한다. 스킬 강화 시 결정 확률이 65%로 대폭 증가하며, 6초월 시 요구 피격 횟수가 5회로 줄어든다.
'수정의 숨결'은 모든 적을 2회 공격하며 100% 확률로 3턴간 '빗나감 확률 증가' 디버프를 건다. 마법형 영웅이 3명이라면 각 공격마다 35% 확률로 수정 결정(피격 4회) 효과가 더해진다. 이는 앞서 소개한 스킬들보다 요구 횟수가 1회 낮다. 스킬 강화 시 빗나감 확률은 최고 48%, 수정 결정 확률은 45%까지 오른다. 2초월 시 스킬 발동과 동시에 2턴 도발 효과를 발휘한다.
마지막 패시브 '광채의 수정비늘'은 사망 시 1회에 한해 생명력 80% 상태로 부활한다. 마법형 영웅이 4명일 경우 3턴간 '행동 제어 면역' 상태를 얻는다. 상시 디버프로 적 전체에게 '받는 마법 피해 17% 증가'를 적용하며, 마법형 영웅이 5명이라면 밀리아가 공격할 때마다 마법형 아군 전체에게 방어력 비례 보호막을 2턴간 부여한다. 스킬 강화 성공 시 부활 생명력이 100%, 마법 취약 수치가 20%로 상승한다.
밀리아는 현재 세나 리버스 결투장 마덱의 핵심으로 군림했다. 편성된 마법형 영웅 수에 따라 발동하는 효과가 파격적이기 때문이다. 현재 결투장에서는 밀리아와 마법형 영웅 2명을 조합한 구성이 주를 이룬다. 간혹 5명을 모두 마법형으로 채우기도 하지만, 만능형인 '손오공'이나 '엘리시아'를 섞는 조합이 더 높은 평가를 받는다.
Q. 밀리아의 핵심 버프, 디버프는?
A. 마력 결속, 빗나감 확률 증가, 수정 결정, 마법 취약입니다.
밀리아의 핵심은 단연 수정 결정과 마력 결속이다. 마력 결속은 단일 버프라기보다 멜키르와 유사한 조건부 효과로 이해하면 쉽다. '빗나감 확률 증가' 디버프 역시 중요하다. 세나 리버스에서 공격이 빗나가면 대미지는 받지만 디버프와 치명타, 약점 공격 피해를 차단한다. 덕분에 결투장 오프닝 스킬로 큰 사랑을 받는다. 상시 적용되는 마법 취약은 조합 전체의 화력을 보조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Q. 밀리아 세팅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A. 세트를 중심으로 막기 확률, 방어력, 효과 적중 등을 올리세요.
밀리아 세팅의 목표는 '생존'이다. 막기 확률을 높이는 '수문장', 방어력을 올리는 '수호자', 효과 적중을 돕는 '주술사' 세트가 가장 대중적이다. 실제 세나 리버스 공식 통계에 따르면 수문장 세트 사용률이 61.30%로 압도적이다. 밀리아는 자체 화력보다 수정 결정의 고정 피해로 승부하는 영웅이라 공격력이나 치명타 관련 옵션의 비중이 낮다. 무기 옵션은 방어력(86.71%) 위주로 맞추는 것이 정석이다.
방어구 메인 옵션은 '받는 피해 감소(80.35%)'가 1순위다. 대부분의 유저가 생존 기반 세팅을 선호함을 알 수 있다. 부옵션은 '내실형'과 '속공형'으로 나뉜다. 속공 세팅은 다른 옵션을 희생하더라도 밀리아의 스킬을 가장 먼저 발동하는 데 집중한다. 다만 선공을 빼앗길 경우 리스크가 크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내실 세팅은 방어력, 생명력 등을 보강해 늦더라도 버티며 공격 기회를 확보하는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