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꿀팁] 연금·도장으로 5군도 필경을 완성하자

아스달 연대기가 12월 대규모 업데이트로 검은밤 5군도를 추가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신규 장비 필경관 물결과 별빛 세트를 다수 추가했다. 그런데 다양한 레벨의 장비를 등록해야 해 완성에 어려움을 겪는 유저가 많다. 특히, 5군도를 사냥할 수 있는 유저가 적어 더 그렇다. 그러면 검은밤 5군도 장비 필경관 레벨은 어떻고, 완성을 위한 팁은 무엇이 있을까.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정리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이 12월 대규모 업데이트로 검은밤 5군도를 추가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신규 장비 필경관 물결과 별빛 세트를 다수 추가했다. 그런데 다양한 레벨의 장비를 등록해야 해 완성에 어려움을 겪는 유저가 많다. 특히, 5군도를 사냥할 수 있는 유저가 적어 더 그렇다. 그러면 검은밤 5군도 장비 필경관 레벨은 어떻고, 완성을 위한 팁은 무엇이 있을까?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정리했다.

검은밤 5군도 장비 필경관, 연금과 필경사의 도장을 활용하자

이번 검은밤 5군도 장비 필경관은 기존 4군도와 비슷하다. 125~131레벨 몬스터를 처치해 획득하는 고급 등급 물결, 희귀 등급 별빛, 영웅 등급 망령 장비가 필요하다. 그런데 문제는 최상위 랭커 기준에서도 127레벨 몬스터 사냥이 한계라는 것이다. 그래서 129, 131레벨 몬스터를 처치해 획득하는 장비를 사냥으로 얻을 수 없다.

그러면 어떻게 채우는 것이 좋을까? 가장 추천하는 건 단연 연금이다. 연금 1~3단계에 별빛 장비가 나오는데, 확률이 높아 조금만 진행해도 꽤 많은 양을 얻을 수 있다. 필드 보스 상자를 열거나 혹은 사냥으로 얻는 희귀 등급 장비 가운데 이미 필경관을 완성해 필요 없는 종류를 재료로 활용하자. 7~8 강화 별빛 장비는 대부분 이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단, 고급 등급 장비는 연금으로 얻을 수 없다. 이 때문에 고급 등급 장비는 필경사의 도장 아이템을 활용하는 걸 추천한다. 마침, 지난 이벤트 상품으로 출시한 한겨울의 장비 성장 상자를 다수 오픈한 유저라면 많은 양의 고급 도장이 쌓여있을 것이다. 이를 활용해 고급 등급 장비인 물결 세트 필경관을 채우자.

▲ 연금을 활용하면 다수의 별빛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물결 장비는 고급 필경사의 도장을 활용하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추천 종류로 예시를 들어보자. 대표적으로 물결의 고통(원거리 방어력 +1), 물결의 그늘(근거리 방어력 +1), 물결의 온기(공격력 +1, 생명력 자연 회복 +2), 물결의 야망(회피 +1, 정신력 자연 회복 +2), 물결의 회상(치명 저항 +1, 최대 생명력 +30)은 고급 필경사의 도장으로 모두 완성할 수 있다.

그리고 별빛의 교훈(PvP 방어력 +1, 생명력 자연 회복 +2), 별빛의 열정(받는 일반 공격 피해 감소율 +1.2%, 받는 보스 몬스터 피해 감소율 +1.2%), 별빛과 물결의 투혼(치명 +1, 정신력 자연 회복 +2)는 별빛 장비 1~2개와 물결 장비로 완성할 수 있어 비교적 쉽게 채울 수 있다.

이 외에도 볓빛의 선택(일반 몬스터 대상 피해율 +1.2%, 치명 저항 +1), 별빛의 한계(PvP 공격력 +1, 최대 생명력 +30), 별빛의 고난(명중 +1, 최대 생명력 +30), 별빛의 본질(일반 공격 피해율 +1.2%, 보스 몬스터 대상 피해율 +1.2%) 등도 7강화 별빛 장비 3개와 물결 장비 1개로 완성할 수 있다. 아울러 최근 많은 유저가 연금을 활용해 별빛 장비를 만들고, 이를 거래소에 등록하고 있다. 많은 매물로 비교적 저렴한 시세가 유지되고 있으니, 이를 구매해 완성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 낮은 강화 장비 필경관을 완성하면 상당한 전투력을 챙길 수 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