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성전 랭킹] 세나 리버스 강호 '철거' 앞에 도전자 등장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성전 전체 1위를 기록 중이던 철거에게 도전장을 낸 길드가 나타났습니다. 줄곧 2위에 머물고 있던 청야 길드죠. 비록 통합 점수 1위는 빼앗지 못했지만, 수호자의 성과 죽음의 성 1위를 가져갔습니다. 모든 성에 깃발을 꽂았던 철거의 질주에 브레이크를 건 모양새입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이하 세나 리버스)' 공성전 전체 1위를 기록 중이던 '철거'에게 도전장을 낸 길드가 나타났습니다. 줄곧 2위에 머물고 있던 '청야' 길드죠. 비록 통합 점수 1위는 빼앗지 못했지만, 수호자의 성과 죽음의 성 1위를 가져갔습니다. 모든 성에 깃발을 꽂았던 철거의 질주에 브레이크를 건 모양새입니다.

턱 밑까지 쫓아온 청야

▲ 1월 4주차 공성전 통합 점수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1월 4주차 세나 리버스 공성전 통합 점수 랭킹입니다. 철거가 점수를 조금씩 올리며 통합 1위를 유지 중입니다. 그 뒤에는 거리를 바짝 좁힌 청야가 있죠. 청야는 지난주 대비 약 1억 2,000만 점을 올려 철거와 같은 13억 점에 도달했습니다. 이번 집계에서 두 길드의 점수 차는 약 4,800만 점이었죠. 3위 이하 길드 점수가 아직 12억에 도달하지 못한 것과 비교하면, 엄청난 성장세입니다.

3위 이하 길드에도 소소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폭풍'과 '티니핑', '땡큐'가 사라졌고, '도파민', '협공', '밤별'이 TOP 10에 들어왔습니다. 도파민은 지난 주 12위, 협공은 14위, 밤별은 11위였죠. 순위는 순서대로 6위, 8위, 10위로 많게는 여섯 계단을 올라왔습니다. 다음 주 집계에서 TOP 10 잔류에 성공할지 지켜봐야겠네요.

대랄 2주 연속 1위

▲ 1월 4주차 공성전 개인 통합 점수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1월 4주차 세나 리버스 공성전 개인 통합 점수 1위는 '우미관' 소속 대랄 님입니다.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죠. 2위는 '그들만의리그' 준서프, 3위는 '달빛' 소속 용 님입니다. 용 님은 7위에서 3위로 위치가 확 상승했군요.

이어 4위는 폭풍 소속 띵동TV, 5위는 '늘그리며' 히별, 6위는 '라니스터' 악림, 7위는 땡큐 소속 쭉땅 님입니다. 8위는 '신월' 돌쟁이, 9위는 '가슴' 유저의왕, 마지막 10위는 '육화' 소속 어머니 님이고요. 육화 소속 길드원은 공성전 랭킹 집계 이래 TOP 10에서 처음 보네요. TOP 10 소속 길드는 땡큐와 신월, 우미관 3곳뿐이었습니다. 2026년에도 개인 랭킹은 원맨 아미가 많이 보이는 구조입니다.

1월 4주차 요일별 공성전 결과

▲ 청야가 철거를 밀어내고 1위를 차지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여전히 가장 낮은 점수를 유지 중인 포디나의 성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서서히 점수를 올리기 시작한 청야 (자료: 국민트리 제작)

▲ 400만 점 차이로 1위가 바뀐 죽음의 성 (자료: 국민트리 제작)

▲ 3억 1,000만으로 고점을 경신한 철거 (자료: 국민트리 제작)

▲ TOP 4 길드까지 2억을 달성한 혹한의 성 (자료: 국민트리 제작)

▲ 금요일부터 두각을 드러낸 화산파는 일요일까지 3위를 유지 (자료: 국민트리 제작)

1월 4주차 요일별 세나 리버스 공성전 결과입니다. 서두에서 언급한 것처럼 청야가 월요일 수호자의 성과 목요일 죽음의 성 1위를 가져갔습니다. 철거의 퍼펙트 플레이가 다시 깨져버렸죠. 다만, 철거가 통합 점수 1위라는 점은 변함없습니다. 청야가 통합 점수 순위가 바뀔 정도의 점수 차이를 두지 못했거든요.

한 가지 주목할 점은 금요일 공성전부터 두각을 드러낸 '화산파'입니다. 갑자기 등장해 단숨에 3위를 차지했고, 일요일 지옥의 성까지 쭉 순위를 유지했거든요. 청야에 이은 새로운 다크호스의 등장으로 받아들이면 될 것 같습니다.

금주의 공성전 픽

▲ 지크를 사용할 수 없어 회복 없이 맞서야 하는 혹한의 성 (자료: 국민트리 제작)

혹한의 성 공략은 '차가운 심장' 버프를 없애 스파이크의 화력을 낮추는 게 핵심입니다. 여기에 빙결 면역이 필요해 현재 '풍연 - 라이언 - 비스킷 - 타카 - 레이첼' 조합을 고정으로 쓰는 중이죠. 세나 리버스를 플레이 중인 유저라면, 파티 구성에 회복 담당이 없는 걸 바로 알아차렸을 겁니다.

버프만 제때 해제하면, 스파이크의 화력은 그렇게 강한 편은 아닙니다. 아울러 최상위 유저들의 영웅 스펙이 높아져 리나 대신 레이첼을 넣어 대미지 고점을 끌어 올렸죠. 추가로 레이첼은 공격력 감소와 피해량 감소로 스파이크를 더 약화시키는 게 가능합니다. 회복을 못하는 대신 아군이 받는 대미지를 최대한으로 끌어내리는 전략입니다. 추후 풍연을 대신할 빙결 면역 스페셜 영웅이 나온다면, 고대용의 성처럼 점수가 폭발적으로 상승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