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랭킹] 홍련 저격 니케 '레이블' 챔레나 출몰

승리의 여신: 니케 챔피언 아레나에 신규 니케 레이블이 빠르게 합류했습니다. 전격 코드 적에게 받는 대미지를 대폭 감소시켜 아레나 0티어 니케 홍련을 저격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죠. 챔피언 아레나에서 벌써 눈치 싸움이 벌어져 홍련과 관련 니케들의 픽률이 떨어졌습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 챔피언 아레나에 신규 니케 '레이블'이 합류했습니다. 전격 코드 적에게 받는 대미지를 대폭 줄여 아레나 0티어 니케 '홍련'을 저격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죠. 챔피언 아레나에서 벌써 눈치 싸움이 벌어져 홍련과 관련 니케들의 픽률이 떨어졌습니다.

챔피언 아레나 64강 진출 랭커 스쿼드 니케 픽률

※ 1월 15일~1월 28일까지 진행 중인 '챔피언 아레나' 64강 진출 랭커 기준 총 320개 스쿼드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매 시즌 집계 그룹이 달라지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챔피언 아레나 베타 시즌 21, 64강 랭커 니케 픽률 (자료: 국민트리 제작)

챔피언 아레나 시즌 21 64강 니케 픽률 현황입니다. 신규 니케 레이블이 빠르게 등장한 게 포인트죠. 아래에 이어서 설명하겠지만, 레이블은 전격 코드 니케를 저격하는 능력 덕분에 아레나 유저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 결과 픽률 9.4%, 64명 중 6명이 레이블을 데려왔죠. 이에 영향을 받은 건지 홍련을 사용한 랭커가 한 명 줄어 홍련의 픽률이 98.4%에 그쳤습니다. 짝꿍인 '트리나'의 픽률도 덩달아 감소했고요.

특이한 점으로 '은화: 택티컬 업'과 '엠마: 택티컬 업'을 쓴 랭커가 2명이 있었습니다. 서로 같이 사용해야 궁합이 좋은 건 맞으나, 현재 아레나 메타에서 그렇게 좋은 성능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해당 니케들을 사용해 64강까지 진출했네요.

▲ 레이블을 채용한 랭커 중 한 명인 샤이 님의 스쿼드 정보 (자료: 국민트리 제작)

레이블을 사용한 여섯 랭커 중 한 명인 샤이 님의 스쿼드를 알아보죠. 지난 시즌 64강 진출에 그쳤지만, 이번엔 8강까지 올라왔습니다. 레이블뿐만 아니라 '스노우 화이트: 헤비암즈(이하 각설)'와 '리버렐리오' 등 최신 니케를 전부 활용 중이었죠.

사용 조합은 레이블을 넣은 '각설 덱', 소다 기반 '홍련 덱', '리버렐리오', '신데렐라 + 미하라: 본딩 체인 덱', '베스티: 택티컬 업(이하 택스티) + 에밀리아'입니다. 리버렐리오 조합이 꽤 독특합니다. 보통 버스트 3 니케를 2명 이상 편성하는데, 샤이 님은 리버렐리오 외엔 버스트 3 니케를 넣지 않았거든요. 대신 스쿼드 유지력이 뛰어난 '노이즈 - 노아 - 루마니'와 버스트 충전량이 높은 '센티'를 투입했습니다. 첫 풀 버스트 이후는 생각하지 않은 구조로군요.

샤이 님은 64강부터 '승승승승승 - 승승승승패 - 승승승승승'을 기록했습니다. 유일한 1패도 진출에 영향을 주지 않았고, 접전을 벌인 끝에 아슬아슬하게 패배한 케이스였습니다. 택스티 vs 홍련의 구도였는데, 난타전 끝에 적 센티가 살아남았죠. 과연 4강 이상 진출에 성공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아레나 메타 분석

레이블의 입지는 어떤가

▲ 전격 코드 상대론 거의 무적에 가깝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앞서 언급한 신규 니케 레이블은 '전격 코드 적으로부터 받는 대미지 감소'가 뛰어납니다. 전투 시작 시 5초, 자신이 망상 상태일 땐 영구 지속으로 발휘하죠. 10레벨 기준 70.4%라 거의 대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이에 유저들은 스페셜 아레나에서 공덱 요원으로 채용 중이죠. 상대 배치에 맞춰 공격 순서를 바꿀 수 있어 저격이 가능합니다. 커뮤니티에선 '홍련 픽률이 줄어들 것 같다'라는 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

그런데 챔피언 아레나는 스페셜 아레나처럼 실시간 위치 조정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첫 배치 이후엔 순전히 운에 맡겨야 하죠. 또는 레이블은 객원으로 들어가고, 다른 4명이 적을 압도하는 그림을 그려야 합니다. 아울러 레이블은 전격 코드 상대로 강할 뿐 다른 속성 니케 상대론 맥을 못 춥니다. 대표적으로 택스티와 각설을 꼽을 수 있겠네요. 챔피언 아레나에서 레이블을 사용한 랭커들의 전투가 이런 양상으로 흘러갔습니다. 이번이 첫 시즌이니, 추후 레이블의 픽률 증가폭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니케 이슈

Re:White Memory 종료 임박

▲ 마지막 미션 달성률 93%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Re:White Memory 페이지)

2026년 신년 스토리와 함께 열린 Re:White Memory 이벤트가 곧 종료합니다. 1월 29일 막을 내릴 예정이죠. 현재 5개의 미션 중 '백합의 맹세'를 뺀 4개의 미션이 끝난 상태입니다. 고급 모집 티켓을 1장씩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마지막 미션은 '누적 초대 인원 2만 명 달성'으로 1월 22일 기준 93%까지 도달했습니다. 해당 이벤트를 잊은 유저라면, 지금이라도 페이지에 들어가 고급 모집 티켓을 가져가세요. 이벤트 페이지는 공식 라운지를 통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유저 투표 - 2026년 메이드로 나왔으면 하는 니케는?

▲ 메인 스트림의 이야기를 빨리 보고 싶은 유저가 많았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 시간 빨리 보고 싶은 스토리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투표 결과 '카운터스와 에덴의 만남'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42지역 마지막과 3주년 스토리, 그리고 2026년 신년 스토리에서 연달아 큰 사건이 벌어졌고, 카운터스가 에덴으로 가는 중이라는 언급이 나왔습니다. 메인 스트림에 해당하는 이야기인 만큼, 유저들의 기대가 큰 것으로 보입니다. 2위는 '방주 이야기', 3위는 '올드 테일즈의 여행기'였습니다. 마침 스토리 이벤트 SIN EDITOR 에필로그에서 방주 관련 이야기가 살짝 나왔으니, 꼭 감상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는 매년 2월 즈음 메이드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기존 니케의 메이드 복장이나 신규 메이드 니케가 등장한 바 있죠. 커뮤니티에선 벌써 어떤 니케가 메이드로 등장할지 기대하는 유저가 많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니케가 메이드로 등장했으면 좋겠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