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감동의 니케 신년 스토리에 추가 삽화를!
'승리의 여신: 니케' 신년 스토리 '아크 가디언'이 1월 20일 막을 내렸습니다. 감동과 슬픔이 공존한 이야기로 유저들의 마음을 훔쳐 갔었죠. 아직 스토리의 여운이 남은 한 공식 라운지 유저가 하이라이트 장면에 AI 삽화를 더 해 화제입니다. 새삼 AI 기술이 진보했다는 걸 깨달았네요. 공식 커뮤니티 블라블라에선 신규 니케 '레이블'의 사용 후기가 이어졌습니다. 두 이슈를 포함한 금주의 이야깃거리를 함께 확인해 보시죠.
유튜브 구독 이벤트
오랜만에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유튜브 구독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유튜브를 구독하고, 이벤트 영상에 좋아요를 누르세요. 이후 구독과 좋아요를 누른 스크린샷을 공식 라운지 이벤트 게시판에 인증하면 참여 완료입니다. 10명을 추첨해 공식 굿즈를 제공하니, 1월 27일 종료 전 참여하세요
레이블 검증 및 후기
신규 니케 레이블이 등장 이후 기대 이상의 활약을 이어가는 중입니다. '전격 코드 적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라는 독특한 능력 덕분에 스페셜 아레나, 챔피언 아레나에서 홍련을 저격해 픽률이 변하고 있다는 소식이죠. 오버로드 장비가 없어도 홍련을 상대로 거의 패배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공식 커뮤니티 블라블라 유저들은 레이블 사용 후기 및 성능 검증을 공유했습니다. 실사용 후기와 스킬 강화 추천, 그리고 혹시 모를 전격 코드 랩처 대상 실험을 진행한 유저도 보였죠. 그 정도로 관심이 크다는 뜻입니다. 다만, 랩처 상대론 기존 버스트 1 니케를 대신해 사용하기엔 경쟁력이 매우 떨어진다네요. 레이블 픽업은 1월 29일 종료하니 레이블을 얻고 싶은 분들은 꼭 기억하세요. 블라블라에 방문해 미리 정보를 얻는 것도 좋습니다.
AI야 삽화를 만들어 줘
지난 1월 20일 막을 내린 아크 가디언은 유저들의 눈물을 쏙 뽑았습니다. 갓데스 지휘관의 정체, 릴리바이스의 최후, 스노우 화이트의 사고 전환 등 그동안 자세하게 밝혀지지 않은 이야기를 전부 풀어냈거든요. 그런데 일부 유저 사이에서 '삽화가 더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아쉬움이 나왔습니다.
이에 공식 라운지 닉네임 '다르페논' 님이 아크 가디언의 하이라이트 부분 삽화를 최근 화제인 ChatGPT로 만들었죠. AI도 니케 스토리에 감동했는지, 고퀄리티 삽화를 그려줬습니다. 아직 어색한 부분이 남아 있지만, 그럼에도 감동이 2배로 느껴지는 삽화였죠. 어떻게 나왔는지 궁금한 분들은 다르페논 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비밀 요원 '에이드: 에이전트 바니'
오늘 소개할 니케는 '에이드: 에이전트 바니 (이하 바니 에이드)'입니다. 메이드 포 유 스쿼드 리더 에이드의 또 다른 모습이죠. 코인 러시에 잠입하기 위해 바니걸 의상을 입었다는 콘셉트입니다. 안경을 벗은 모습도 아름다워 공개 당시 유저들의 마음에 불을 질렀었죠. 이런 의상을 준비한 테트라 사장 머스탱에게 감사할 따름입니다.
바니 에이드는 버스트 2, 철갑 코드, 지원형, 저격소총 타입 니케입니다. 적정 최소 사거리를 늘리는 고유 능력으로 거리 페널티를 없애고 아군을 보조하죠. 승리의 여신: 니케는 무기별로 적정 사거리가 있습니다. 사거리를 벗어난 적을 공격 시 대미지가 감소하는 페널티가 생기죠.
바니 에이드는 '요원의 시선'으로 자신의 적정 최소 사거리를 보정합니다. 이와 동시에 아군 전체에게 시전자 기준 공격력 증가 버프를 제공하죠. '요원의 움직임'은 아군 전체에게 관통 대미지 증가를 부여합니다. 해당 버프는 '관통' 능력이 있는 아군에게만 적용하니 참고하세요. 버스트 '최첨단 요원 장비'는 10초간 자신의 적정 최소 사거리를 늘리고, 아군 전체에게 '공격 대미지 + 관통 대미지' 증가 버프를 발동합니다.
바니 에이드는 덕분에 2 버스트 버퍼 니케가 많이 필요한 솔로 레이드에 자주 쓰입니다. 회복 능력은 없지만, 관통과 공격력, 공격 대미지 증가 버퍼로 활약하죠. 철갑 약점 솔로 레이드에선 무조건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바니 에이드는 현재 일반 모집 위시 리스트에서 선택 가능하며, 2026년 SSR 니케 선택 상자에서도 고를 수 있습니다.
에이드가 바니걸을 입은 경위는 머스탱의 의뢰 때문입니다. 코인 러시에 잠입해 한 인물을 확보하라는 임무였죠. 처음엔 머스탱의 제안을 받아들였으나, 이내 지휘관이 함께할 거라는 말에 즉각 거절합니다. 이유를 묻는 머스탱에게 한 대답이 걸작인데요, 부끄럽다는 게 이유였습니다. 바니걸을 입는 건 상관없지만, 그걸 지휘관에게 보여줄 수 없다는 겁니다. 이에 머스탱은 오히려 에이드 전용 바니걸 의상을 즉시 만들어 강제로 투입해 버립니다. 이후 지휘관과 만난 에이드의 반응이 엄청나게 귀엽습니다. 개인 스토리와 상담 내용으로 확인 가능하니 꼭 감상해 보세요.
드레이크 vs 신
지난 시간 '아르카나 vs 레이블' 밸런스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꽤 치열한 접전이 벌어졌고, 2명 차이로 아르카나가 승리를 거머쥐었죠. 두 명 모두 도서관 사서 일처리가 완벽해 누구에게 부탁하던 바로 자료를 찾을 수 있겠죠. 레이블은 이번 스토리 이벤트에서 또 다른 매력을 선보였지만, 아르카나의 플러팅이 너무 강력했던 것 같습니다.
일본에서 유명한 메이드 카페를 아시나요? 아키하바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메이드들이 접객하는 카페입니다. 홍대 인근에서도 문을 열어 화제였죠. 메이드 카페의 특징 중 하나는 가게 밖에서 메이드가 하는 호객 행위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보통 메이드 복을 밖에서 입고 다니진 않으니, 시선이 꽂힐 수밖에 없죠.
승리의 여신: 니케 속에도 메이드 카페가 존재합니다. 메이드 포 유 스쿼드가 운영하며, 인기가 많습니다. 가끔 방주의 빌런과 법원 공무원, 탈옥범이 일을 도와준다는 소문입니다. 그렇게 메이드 카페 주위를 걸어가던 중 드레이크와 신이 호객하는 걸 발견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니케의 호객 행위에 반응할 건가요? 결과는 다음 주 공커 위클리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