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나 리버스 꿀팁] 방덱의 새로운 패러다임 '겔리두스' 분석
'세븐나이츠 리버스(이하 세나 리버스)'에 새로운 구 세븐나이츠 등장을 기점으로 PvP 콘텐츠 메타가 요동치는 중이다. 신규 전설 등급 영웅들과 함께 기존 구 세나를 밀어내고, 다양한 메타덱을 주도하는 분위기다. 먼저 활약한 구 세나는 밀리아다. 그녀가 다양한 메타덱으로 활약하자 오늘의 주인공 겔리두스가 견제에 나섰다. 특히, 얼마 전에 나온 팔라누스와 좋은 시너지를 일으키면서 그의 성능 평가가 나날이 오르는 중이다. 최신 방덱에 관심 있는 모험가라면 오늘 분석을 정독하길 권한다.
Q. 추천하는 겔리두스 스킬 강화는?
A. 기본 공격 제외, '빙극' 확률이 오르는 모든 스킬 추천합니다
구 세븐나이츠다운 효과로 무장한 겔리두스의 스킬 구성이다. 먼저 편성만으로도 조합 체급을 높일 수 있는 패시브 '얼음 여왕의 가호'를 주목하자. 겔리두스를 그냥 팀에 넣는 것만으로도 모든 적에게 '효과 적용 확률 감소'를 건다. '효과 적중 - 효과 저항'과 별개로 적용 확률 자체를 깎아 아군에게 들어오는 변수를 미연에 차단한다.
특히, 예약 스킬에 광역 기절을 거는 멜키르나 빗나감 상태를 부여하는 밀리아 덱의 초반 빌드 업을 막기 좋다. 디버프에 걸리고 난 뒤 아군을 케어하는 엘리시아와 달리 겔리두스는 편성만 해도 상태 이상 문턱을 높여두는 방식이다. 따라서 예약 스킬 전략에 힘을 실은 상대를 만나면 더욱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겔리두스 핵심 상태 이상인 빙극은 기본 공격 포함, 모든 스킬에서 발동한다. 심지어 패시브에도 있는데, 확률은 기본 공격 50%부터 패시브의 75%까지 너무 낮지도, 높지도 않은 적당한 수준이다. 여기서 주목할 변수는 패시브다. 자신의 스킬 공격 2회 발동 시 적 3명에게 75% 확률로 빙극을 건다. 이는 스킬의 빙극과 함께 발동할 때 그 체감 확률이 매우 높다.
예를 들어 기본 공격을 1회 사용한 겔리두스가 빙극 70% 확률의 '패왕의 기억'을 사용하면 총 3회의 빙극을 시도한다. 해당 스킬이 2회 타격이므로 각각 상태 이상을 유발하고, 스킬 2회 사용으로 인한 패시브 빙극 75% 확률이 발동하면서 연달아 상대의 움직임을 묶을 수 있다.
Q. 겔리두스만의 독특한 패시브 버프는?
A. '방어력 비례 막기 확률 증가'입니다.
앞서 설명한 빙극 메커니즘 덕분에 겔리두스는 장기전에서 더 빛을 발한다. 전투 초반에 화력이 집중된 조합이 대체로 뒷심이 약한 것을 이용할 것이라면 '루디·엘리스'와 같은 방어·회복 시너지를 노리는 것이 좋다. 여기서 겔리두스의 생존 능력에 가장 크게 기여하는 것이 '방어력 비례 막기 확률 증가'다. 자신의 방어력 수치에 비례해 막기 확률이 오르는 방어 효과다.
여기서 확보할 수 있는 막기 확률 최대치는 27%인데, 앞서 살핀 패시브 스킬 강화로 최대 33%까지 높일 수 있다. 이때 필요한 겔리두스의 방어력은 1,650임을 알아두자. 마침 스킬 계수에 물리 공격력과 더불어 방어도 붙어 있어서 화력과 동시에 방어 능력을 모두 갖출 수 있는 특별 효과다. 여기에 빙극을 걸 때마다 피해량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하므로 방어력 세팅 하나가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Q. 방어 세팅 고점 겔리두스 세팅은?
A. 수호자 4세트 기반, 방어력(%) 무기와 받피감 방어구 추천
생존 체급 자체가 높은 겔리두스를 세팅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앞서 버프 효과 설명에서 언급한 방어력이다. 해당 수치에 비례해 막기 확률을 덤으로 챙길 수 있어 다른 영웅들 보다 방어력 밸류가 훨씬 높다. 여기서 얻는 막기 확률 최대치 33% 확보에 필요한 방어력은 최소 1,650이라는 점을 꼭 알아두자.
이를 가장 고효율로 달성하는 방법은 수호자 4세트와 무기 메인 옵션 '방어력(%)'를 챙기는 것이다. 상대의 효과 저항 세팅을 염두에 두고 효과 적중을 맞추는 방법도 있으나, 생존을 우선 챙기는 것을 권한다. 패시브의 효과 적용 확률 감소를 보조 수단으로 믿고, 부 옵션에서 효과 적중을 챙기자.
겔리두스가 주로 활약하는 무대는 역시 PvP 콘텐츠다. 길드전이나 결투장, 총력전 모두 결이 비슷하므로 같은 세팅을 고수해도 무관하다. 사실 PvE 분야에서도 굳이 세팅을 바꿀 필요가 없다. 최근 15단계로 확장된 불의 원소 던전에서 겔리두스를 활용하는 모험가가 많은데, 아무거나 장착해도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하다. 방어력 1,650만 확보하면 세팅에서 자유로운 점 역시 그의 메리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