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랭킹] 카운터 니케 등장으로 휘청인 '홍련'
'승리의 여신: 니케' 아레나 터줏대감 '홍련'이 신규 니케 '레이블'에게 점유율을 갉아먹히고 있습니다. 카운터로 등장한 상대라 어쩔 수 없긴 하네요. 물론, 급격하게 떨어진 건 아니며, 소폭 줄어든 정도입니다. 그러나 무시하기엔 레이블을 쓰는 랭커가 점점 많아지는 상황이죠. 다가오는 2월 12일 예고한 니케 4명의 애장품 업데이트까지 확정을 지어 아레나에 큰 변화가 생길 것 같습니다.
챔피언 아레나 64강 진출 랭커 스쿼드 니케 픽률
※ 1월 29일~2월 11일까지 진행 중인 '챔피언 아레나' 64강 진출 랭커 기준 총 320개 스쿼드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매 시즌 집계 그룹이 달라지는 점 참고 바랍니다.
챔피언 아레나 시즌 22 64강 니케 픽률 현황입니다. 지난 시즌 대비 레이블을 사용한 랭커가 6명에서 18명으로 급증했습니다. 전격 코드 니케 홍련의 대미지를 줄이는 역할로 자리를 잡았죠. 어떤 덱과 만날지 모르지만, 지휘관들은 5분의 1 확률에 걸어본 듯합니다. 그리고 이를 의식한 건지 홍련의 픽률이 또 줄었고요. 이번엔 2명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솔린: 프로스트 티켓'의 픽률도 상승했습니다. 점진적으로 오르는 중인데, 아무래도 성장을 끝낸 랭커가 많아진 듯합니다. 그밖에 깜짝 픽으로 '엠마: 택티컬 업(이하 엠마 택티컬)'과 '은화: 택티컬 업(이하 은화 택티컬)'이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네요. 그 이유는 아래 랭커 덱 소개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집계 서버 기준 이번 챔피언 아레나 시즌 64강 진출자인 雷克思 님은 앞서 소개한 엠마 택티컬과 은화 택티컬을 사용한 유일한 랭커입니다. 조합은 같은 스쿼드 소속 니케 '베스티: 택티컬 업(이하 택스티)'와 함께했죠. 여기에 '마스트'와 레이블을 섞은 독특한 콘셉트입니다.
사실 이는 모두 택스티의 화력 강화를 꾀한 구성입니다. 마스트는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2명의 크리티컬 확률을 늘리죠. 택스티가 처음부터 엠마 택티컬과 은화 택티컬의 패시브 버프를 받으면, 공격력과 발사체 폭발 대미지가 상승합니다. 레이블은 혹시 모를 홍련 전을 대비해 넣은 것 같군요.
아울러 雷克思 님은 홍련을 사용하지 않고, '목단 - 애장품 베이 - 애장품 헬름 - 스노우 화이트: 헤비암즈 - 트리나' 조합을 썼습니다. '목단'과 '베이', '헬름'은 최근 궁합이 좋은 니케로 랭커들이 재평가하고 있죠. 여기에 트리나의 무적 효과를 받은 목단이 탱킹을 도맡아 실전성이 있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雷克思 님은 아쉽게도 16강에서 탈락했지만, 다음 시즌엔 더 높은 곳에서 다시 봤으면 좋겠네요.
아레나 메타 분석
홍련은 메타에서 밀려나는 것인가?
전격 코드를 받아치는 레이블의 등장으로 홍련의 입지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공격 시 방어 측 니케 저격이 가능한 스페셜 아레나에선, 레이블로 홍련 덱을 뚫었다는 사례가 계속 나오고 있죠. '그럼 홍련은 이제 티어 아웃인 거 아닌가요?'라고 묻는 유저가 있는데, 그건 아닙니다. 카운터가 등장했다 하더라도 어디까지나 성장이 비슷한 상황에서만 가능한 일이니까요.
아울러 챔피언 아레나는 서로 어떤 순서로 구성할지 모르는 구조입니다. 스페셜 아레나와 다르게 저격이 불가능하죠. 챔피언 아레나에서 홍련의 픽률이 줄어든 상황이긴 하나, 여전히 95% 이상을 자랑합니다. 다른 덱을 상대로는 여전히 강력하다는 뜻이죠. 더불어 전격 코드가 아닌 딜러 니케를 섞어 레이블을 파훼하는 공략법이 나왔습니다. 홍련을 무작정 빼지 말고, 자신이 속한 그룹의 현황을 토대로 덱 구성을 바꿔보세요.
니케 이슈
니케 x 리코리스 리코일
2026년 승리의 여신: 니케 첫 컬래버레이션은 애니메이션 '리코리스 리코일'로 공개했습니다. 2월 5일 공식 유튜브와 라운지에 PV까지 공개했죠. '니시키기 치사토'는 기관단총(SMG), '이노우에 타키나'는 저격소총(SR), '쿠루미'는 소총(AR) 타입으로 등장합니다. 자세한 스킬 정보는 추후 공식 라운지에 공개 예정인데요, PV가 궁금한 분들은 니케 공식 유튜브 채널 및 공식 라운지를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유저 투표 -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중 가장 기대하는 캐릭터는?
지난 시간 기대하는 애장품 니케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투표에 참여한 지휘관들이 가장 기대하는 니케는 '프리바티'였습니다. 초창기 유저에겐 오랜 시간 신세를 졌고, 각종 스토리에서 얼굴을 자주 비춘 점이 영향을 미친 것 같습니다. 2위는 목단, 3위는 '센티', 4위는 '츠바이'입니다. 다가오는 2월 12일 애장품 업데이트를 예고했으니, 이제 업데이트만 기다려보죠.
리코리스 리코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3명의 캐릭터가 승리의 여신: 니케 속에 찾아옵니다. 무기까지 공개해 지휘관들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여러분은 이번 리코리스 리코일 캐릭터 중 성능이 궁금한 캐릭터는 누구인가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