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니케들의 '초콜릿 대소동' 이야기를 놓치지 마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와 '리코리스 리코일' 컬래버레이션 시작으로 북적거리는 와중 밸런타인 데이가 다가왔습니다. 이를 기념해 단 3일만 볼 수 있는 스페셜 이벤트를 열었죠. 주인공을 향한 니케들의 초콜릿 대소동이 주요 내용입니다. 아울러 신규 애장품 관련 검증 결과가 블라블라에 연이어 등장하는 중입니다. 설 연휴 직전에 연이어 행사를 개최한 승리의 여신: 니케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Lie cause Recoil
리코리스 리코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Lie cause Recoil이 시작했습니다. 2월 12일부터 3월 12일까지 진행하며, SSR 한정 캐릭터 '니시키기 치사토'와 '이노우에 타키나'를 특별 모집으로 데려올 수 있습니다. SR 캐릭터 '쿠루미'는 출석 및 이벤트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죠. 컬래버레이션 스토리를 체험하고 고급 모집 티켓 등 교환 보상을 획득하세요.
CHOCOLATE, PLEASE!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스페셜 이벤트를 엽니다. 전초기지에서 별도로 진행하며, 니케들의 밸런타인 데이 에피소드가 펼쳐지죠. 이벤트 보상으로 니케 성장 재화와 특별 로비까지 제공합니다. 이벤트는 2월 13일~16일간 짧게 진행하니, 잊지 말고 바로 전초기지에 가서 밸런타인 데이 스토리를 감상하세요.
애장품 사용 후기
2월 12일 업데이트로 추가한 애장품은 만들어보셨나요? '프리바티 - 센티 - 츠바이 - 목단'이 대상이었죠. 공식 커뮤니티 블라블라에선 빠르게 애장품을 만들어 지휘관끼리 정보 공유에 나섰습니다. 다양한 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정보가 척척 쌓이는 중이죠.
하루가 지난 2월 13일 기준 평가는 프리바티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센티와 츠바이는 조금 아쉬운 성능이었고, 목단은 주무대인 아레나를 넘어 PvE 콘텐츠에서의 활용을 고민하는 분위기죠. 문제는 이미 '리틀 머메이드', '리타' 등 버스트 1 부문을 꽉 잡은 니케가 있어 마땅히 들어갈 자리가 없다고 합니다. 다섯 개의 스쿼드가 필요한 솔로 레이드 정도에서만 쓸 것 같다네요. 다음 전격 약점 솔로 레이드를 기대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지엔 목소리가 나오지 않는데요?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여러 의미로 유명한 캐릭터 '슈엔', 그녀의 이복언니 '지엔'을 아시나요? 특유의 사투리로 높은 인기를 누리는 NPC입니다. 이번 메인 시나리오 43, 44 챕터에서도 어김없이 등장했죠. 그런데 일부 지휘관 사이에서 '지엔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라는 질문을 올렸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일본어 음성'만 나오지 않는다는군요. 2월 12일 업데이트 공지의 마지막에 '제작 일정상의 이유'로 지엔의 일본어 음성만 포함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밖에 언어는 문제없으니 감상 시 참고하세요.
역대 최강의 리코리스 '니시키기 치사토'
오늘 소개할 캐릭터는 니시키기 치사토입니다. 리코리스 리코일의 더블 주인공 중 한 명이고, 원작에서 '역대 최강의 리코리스'라는 별명으로 불리죠. 이름이 조금 기니 치사토라고 부르기로 하죠. 육안으로 총알을 피하는 엄청난 반사신경이 트레이드 마크로, '보고 피한다'는 말을 그대로 실천하는 캐릭터입니다.
치사토는 1스킬 '초감각'을 바탕으로 자신을 강화합니다. 해당 효과는 2초마다 1%씩 줄어듭니다. 100% 기준 2초 무적, 70% 이상일 때 공격력 증가, 55% 이상이면 방어력 무시 대미지 증가, 25% 이상은 명중률을 올립니다. 이때 수치에 따른 하위 효과를 전부 적용합니다.
2스킬 '방어 관통 사격'은 버스트 사용 시 치사토의 일반 공격을 방어력 무시 대미지로 바꿉니다. 일반 공격 48회 명중 시 대상에게 방어력 무시 대미지를 추가로 줍니다. 버스트 '긴급 충전'은 1스킬 초감각 버프를 100% 충전합니다. 10초간 공격력 증가는 덤이죠. 치사토의 본격적인 성능은 2월 솔로 레이드에서 확인 가능할 전망입니다. 현재 방어력이 높은 보스를 대상으로는 실험하기 어려운 환경이거든요.
치사토는 인간을 초월한 수준의 동체 시력이 특기입니다. 총알을 근거리에서 피하고, 연발로 쏟아지는 자동소총의 탄환을 전부 회피하는 수준이죠. 사격 실력도 굉장한데, 불살주의자라 전부 제압탄을 사용한다는군요. 니케에서 사용하는 기관단총도 모두 제압용이라고 합니다.
니케 세계에 떨어진 치사토는 동료들과 함께 카페 스위티에게 잠시 신세를 집니다. 이 과정에서 이상한 커피만 팔던 카페를 전면 개수해 손님을 쓸어담기 시작합니다. 그 결과 항상 잠만 자는 프림이 카운터에 상주해 돈을 끝없이 낭비하는 상황이 펼쳐졌죠. 그런 와중 방주 내에서 벌어진 사건을 겪습니다. 관련 이야기는 이벤트 스토리에서 확인하세요.
리코리스 vs 카페 스위티
지난 시간 '슈가 vs 프림' 밸런스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지휘관들이 고른 커피는 슈가의 '슈가 커피'였습니다. 커피 1, 설탕 12의 파멸적인 레시피인데 말이죠. '이가 썩는다'는 표현을 넘어 설탕이 녹긴 할까라는 의문이 듭니다. 프림은 옆에서 불만스러운 표정으로 바라보고 있겠네요.
현재 승리의 여신: 니케 세계에 떨어진 리코리스 캐릭터들은 카페 스위티 카페에서 신세를 집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카페 스위티의 카페를 찻집 리코리코 분점으로 만들어버리죠. 방주 시민들의 평가는 꽤 좋은 편입니다. 물론, 기존 카페가 손님이 적긴 하지만, 찾아오는 사람이 있었다고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리코리스와 카페 스위티의 카페 중 하나를 골라야 한다면, 어디를 갈 건가요? 결과는 다음 주 공커 위클리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