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세나 리버스 '라드그리드' 성능 어떤가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영웅 라드그리드가 등장과 함께 결투장 메타를 바꿔버렸습니다. 기존 방덱에 한자리 차지하는 것은 물론, 신규 조합도 꾸렸죠. 라드그리드를 사용해본 유저들은 빠르게 후기를 올렸습니다. 신규 콘텐츠 '실시간 결투장'에서도 그 활약이 눈부시다고 하네요. 관련 내용과 한 주간의 커뮤니티 소식을 국민트리가 정리했습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이하 세나 리버스)' 신규 영웅 '라드그리드'가 등장과 함께 결투장 메타를 바꿔버렸습니다. 기존 방덱의 한자리를 차지하는 것은 물론, 신규 조합까지 꾸렸죠. 라드그리드를 경험한 유저들은 빠르게 후기를 올렸습니다. 신규 콘텐츠 '실시간 결투장'에서도 그 활약이 눈부시다고 하네요. 관련 내용과 한 주간의 커뮤니티 소식을 국민트리가 정리했습니다.

라드그리드 사용 후기

▲ 2월 20일 기준 결투장 상위 랭커들이 라드그리드 조합을 사용 중 (사진: 국민트리 촬영)

라드그리드 추가 후 유저들이 빠르게 성능 검증을 마쳤습니다. 등장 첫날부터 결투장 메인 영웅으로 등극했죠. 2월 20일 기준 결투장 TOP 4 랭커가 라드그리드 기반 방덱을 채용했고, 상급 결투장과 실시간 결투장에서도 자주 보입니다. 만능형 영웅을 커버하는 '방호' 능력을 기반으로 '팔라누스'와 '손오공', '엘리시아', '트루드'와 호흡을 맞추고 있죠. 라드그리드를 중심으로 '라드 마덱', '라드 방덱', 라드 공덱' 등이 나왔고, 그 중에서도 방덱을 가장 많이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공식 라운지엔 라드그리드 성능 후기가 연이어 올라왔습니다. 방호 덕에 만능형 영웅의 생존력이 눈에 띄게 올랐다는 의견이 많았죠. 공식 라운지 닉네임 '그대를' 님의 후기엔 다른 유저들이 댓글로 질문을 달았습니다. 이에 그대를 님은 아이템 세팅 관련 정보를 공유했죠. 관련 내용이 궁금한 분들은 공식 라운지에서 확인하세요.

Q. 실시간 결투장은 언제 이용할 수 있나요?
A. 시즌 중 매일 12시~14시, 20시~0시입니다.

▲ 이용 시간이 정해진 실시간 결투장 (사진: 국민트리 촬영)

새로운 콘텐츠 실시간 결투장은 자동으로 진행하던 지금까지의 PvP와 다릅니다. 이름 그대로 실시간으로 유저와 대결을 펼치는 콘텐츠죠. 세 개의 덱을 구성해 서로 한 개의 덱을 밴하고, 나머지 2개 덱 중 하나를 골라 승부를 벌입니다. 전투 진입 후엔 속공 수치에 따라 선공 여부를 결정하고, 스킬 턴마다 10초 안에 스킬을 선택하는 구조죠. 이때 상태 이상 혹은 쿨타임으로 스킬을 쓸 영웅이 없다면, 자동으로 턴이 넘어갑니다.

아울러 실시간 결투장은 프리시즌 기준 매일 12시~14시, 20시~0시에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신 입장 횟수 제한이 없죠. 유저들은 프리시즌을 맞이해 각종 피드백을 제시 중입니다. 그중엔 '횟수 제한을 만드는 게 좋겠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밖에 관련 의견이 커뮤니티에서 끝없이 오가는 중이니, 실시간 결투장 관련 정보와 피드백을 공식 라운지에 남겨주세요.

시나리오 이벤트 '전장 위에 뜬 샛별'

▲ 라드그리드가 주인공인 시나리오 이벤트 시작 (사진: 국민트리 촬영)

신규 영웅 라드그리드의 서사를 담은 시나리오 이벤트 전장 위에 뜬 샛별이 개최 중입니다. 아직 출시하지 않은 '레긴레이프'도 등장하는데, 두 영웅의 이야기가 중심이죠. 2월 19일부터 3월 9일까지 진행하며, 도전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전용 재화를 모으세요. 이벤트 상점에서 '픽업 영웅 소환 이용권', '전설 영웅 소환권 I', '스킬 강화석' 등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다음 주인 2월 26일엔 2부 스토리가 열리니, 라드그리드의 이야기도 즐기고 보상도 챙겨가세요.

PvP 스트레스 안 받으실 분들만! '학살'

▲ '학살' 길드 홍보 이미지 (사진출처: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

게임에 애정이 있고, PvP 스트레스 안 받을 유저를 '학살' 길드에서 모집 중입니다. 하루 접속 및 길드 콘텐츠 참여, 총력전 15% 이하 유지, 단톡방 필수 참여 조건이 있죠. 사전에 미참여 안내 시 참작해주는 융통성도 있습니다. 지난 시즌 길드전 284위, 강림 원정대 상위 18.32%, 공성전은 EX+를 달성했죠. 오랫동안 게임을 즐길 인원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이야기는 단톡방에서 나누자고 합니다. 세나 리버스에 진심이신 분들은 조건을 확인하고, 학살 길드의 문을 두드려 보세요.

돌아온 전희 '소교'

삼국지에서 '이교'로 알려진 '대교', '소교' 중 동생인 소교가 얼마전 세나 리버스에 신규 전설 영웅으로 등장했습니다. 삼국지와 달리 세나 리버스에서는 말괄량이로 묘사했죠. 싸움 실력이 대단해 마을 가축을 덮친 늑대 무리를 추격하거나, 자기 때문에 마을에 쳐들어온 괴조를 직접 무찔렀다고 합니다. 소교의 부모님은 부디 얌전하게 자라 좋은 집에 시집가기를 원한다고 하는데, 이 성격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는 후문입니다. 싫어하는 것에 '집에 있는 것, 잔소리, 복잡한 것'이 있는 걸 보면, 부모님의 충고는 닿지 못한 것 같군요.

의외로 소교가 좋아하는 것에 '비담'이 있습니다. 원작 '세븐나이츠'에서 소교를 파편 수색대에 들어오게 했고, 파괴의 저주를 받은 소교를 위해 약을 씹어 입으로 먹여줬거든요. 이걸 계기로 소교는 비담에게 호의를 품었습니다. 그러나 소교가 대시를 해도 비담은 '어, 그래'라며 대수롭지 않게 반응합니다. 비담이 눈치가 없다고 하는데, 스토리가 조금 달라진 세나 리버스에선 부디 좋은 소식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 원작 디자인을 잘 살린 세나 리버스의 소교 [안드로이드용] (사진: 국민트리 제작)

▲ 나비와 꽃을 섞은 디자인이 참 예쁘네요 [iOS용] (사진: 국민트리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