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PUBLISHER: LEVEL INFINITE

[메카 랭킹] 2차 길드 대전 발발한 A3: 스틸얼라이브 아론 서버

/ 1
13일 기준, 종합 전투력 및 배틀로얄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 13일 기준, 종합 전투력 및 배틀로얄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A3: 스틸얼라이브의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지난 시즌 멜피아에서 대규모 전쟁을 벌인 바 있는 랭킹 최상위 길드들이 이번에는 아론에 집합했습니다. 서버 이전 종료 직전까지 숨 막힐 정도의 치열한 눈치 싸움이 이뤄졌죠. 그럼 이번 서버 이전 이벤트로 어떤 전쟁 구도가 만들어졌을까요?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조사했습니다.

상위 랭킹 길드의 2차 대전 발발한 아론

13일 기준, 주요 상위 길드 이전 현황 (자료: 국민트리 제작)
▲ 13일 기준, 주요 상위 길드 이전 현황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 시즌 한 달간 멜피아에서 대규모 내부 전쟁을 진행했던 상위 길드들이 이번엔 아론에 모였습니다. 합류 목록을 보면, 전 서버 랭킹 1위인 lIlIllIl(길드 전투력 1,602억), 2위 소울(길드 전투력 1,338억), 3위 HELL(길드 전투력 1,300억), 5위 극한(길드 전투력 1,049억), 22위 독성(길드 전투력 846억)입니다. LONGRUN을 제외한 전 서버 1~5위 길드가 다시금 한자리에 모인 셈이죠. 아울러 상위 길드의 서버 이전 눈치 싸움이 이벤트 종료 막바지까지 이뤄져 긴장감을 더했습니다.

이번 시즌 전쟁 연합 구도는 lIlIllIl, 극한 vs HELL, 독성입니다. 아울러 소울과 댕댕 연합도 HELL과 적대 상태라 lIlIllIl 연합과 힘을 합쳐 전쟁을 하고 있죠, 지난 시즌 멜피아에서 마찰이 일어난 이후 이러한 전쟁 구도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인원수에서 HELL 연합이 상당히 밀리기에 불리한 싸움이 이뤄질 것으로 보이네요. 이번 점령전에서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아울러 기존 아론을 지배하던 정과벗(길드 전투력 865억), 엔틱(길드 전투력 710억), 월하정인(길드 전투력 494억) 길드도 그대로 서버에 남았는데요, 덕분에 아론 서버의 상위 랭킹 100위의 종합 전투력은 26억 2,434만, 캐릭터 전투력은 7억 2,675만을 기록했습니다. 사실상 전 서버의 내로라하는 상위 랭커가 모두 아론에 모였다고 할 수 있죠.

lIlIllIl 연합 대표 상위 랭커 HI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lIlIllIl 연합 대표 상위 랭커 HI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HELL 연합 대표 상위 랭커 ll혈사ll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HELL 연합 대표 상위 랭커 ll혈사ll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소울 연합 대표 상위 랭커 니캐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소울 연합 대표 상위 랭커 니캐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멜피아도 화제의 서버입니다. 앞서 언급한 상위 길드가 모두 아론으로 이전하자 이번엔 바이론 서버의 완전무결 길드가 멜피아로 이주했죠. 기존 서버 최강자로 군림하던 LONGRUN 길드가 서버에 그대로 남았지만, 두 길드 간의 마찰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번 시즌 멜피아에는 전쟁이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이 밖의 상위 길드는 그동안 치른 전쟁의 피로를 풀고자 다양한 서버로 이주해 휴식을 도모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멜피아에서 LONGRUN과 수개월간 전쟁을 치렀던 하이라이트는 헤리온으로, 카르티스 검사는 루인으로, 바이론에서 완전무결과 전쟁을 진행했던 컬쳐랜드는 아이브로 이주했죠. 각 길드는 기존 서버의 구성원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이번 시즌 캐릭터 성장에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캐릭터 전투력 순위는?

13일 기준, 모든 서버 캐릭터 전투력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 13일 기준, 모든 서버 캐릭터 전투력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신규 성장 콘텐츠의 추가로 전력을 높인 랭커도 많았습니다. 대표적으로 아론 서버 영혼술사 HI 님이 일주일간 캐릭터 전투력을 6,668만, 같은 서버 광전사 슐칸 님이 4,787만, 니캐 님이 3,708만, 마법사 건설 님이 3,094만, 학자 무효 님이 5,753만, 영혼술사 MAX 님이 3,194만, 궁수 문짱 님이 3,646만을 높였죠. 신규 성장 시스템 뒤틀린 알데른 원석과 9월 룰렛 이벤트를 통해 성물 다수를 축복한 결과로 보입니다. 순위와 관련해 더 자세한 사항은 A3: 스틸얼라이브 국민트리 랭킹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A3: 스틸얼라이브 유저 투표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메카 랭킹 투표 결과입니다. ‘9월 업데이트에서 가장 기대되는 건?’이 주제였는데요,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신규 PvE 콘텐츠 전설 보스 총력전이 55.7%로 가장 높은 득표율을 기록했습니다. 다음으로는 길드 토벌 신규 시즌 시작이 26,58%, 뒤틀린 알데른 원석 추가가 13.92%로 나란히 2, 3위를 차지했네요.

이제 금주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지난 업데이트로 공개된 뒤틀린 알데른 원석은 기존 원석보다 높은 수치의 PvP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세이트리아보다 무려 2.7배나 높은 수치로 상당한 전투력 상승을 맛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그래도 이보다는 여전히 공격력 MAX 원석을 노리는 것이 낫다는 의견도 많은데요, 그렇다면 뒤틀린 알데른 원석 능력치로 무엇을 더 추천하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하겠습니다.

메카랭킹 투표하기

이승범 기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유저리뷰
  • 운영이 점점 노력하는 게 보여요박수때칠떠라나2023년 8월 28일
    9.5
  • 스토리 장난 아니다AblertSJ2023년 5월 2일
    10
  • 반주년이라 복귀했다쌀꾺쑤뚝뺴끼2023년 4월 28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