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PUBLISHER: LEVEL INFINITE

[메카 랭킹] 승리의 여신: 니케 버스트 1 부문 1위 탈환한 ‘리타’

/ 1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의 분야별 랭킹 정보를 알아보는 메카 랭킹입니다. 금주엔 ‘스페셜 아레나’ TOP 50 랭커 스쿼드 정보를 집계했습니다. 지난 집계에서 TOP 10에 올라왔던 블랑과 누아르가 사라지고 헬름, 프리바티가 등장했죠. 트라이브 타워에선 2주간 버스트 1 부문 1위 자리를 뺏겼던 리타가 도로시를 밀어내는 데 성공했습니다. 콘텐츠별 대표 스쿼드의 니케 픽률 현황을 함께 살펴보시죠.

스페셜 아레나 대표 스쿼드 랭킹

※ 9월 13일~9월 26일까지 진행한 ‘스페셜 아레나 (230~250 서버군)’ TOP 5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기준은 개인이 설정한 ‘대표 스쿼드’로 니케의 성능과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현재 랭커 대표 스쿼드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다시 순위권에서 사라진 블랑, 누아르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번 주엔 스페셜 아레나 (230~250 서버군) 랭킹 TOP 50의 대표 스쿼드 정보를 기준으로 버스트별 1위, 픽률 TOP 10을 정리했습니다. 리타, 센티, 모더니아가 여전히 각 버스트 부문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신규 니케가 속속 추가되고 있지만 버스트 부문 1위는 큰 변화가 없네요.

이어 전체 픽률 TOP 10입니다. 블랑, 누아르가 TOP 10에서 모습을 감췄습니다. 그 자리엔 프리바티, 헬름이 이름을 올렸죠. 버스트 1 부문에서 경쟁을 이어가고 있는 리타와 도로시는 3.6% 포인트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모더니아와 홍련은 1.6% 포인트 차이로 벌어졌네요. 버스트 2 니케는 센티와 루피 단 둘 뿐입니다. 차이는 3.6% 포인트로 당장 넘어서기엔 차이가 너무 크네요.

방주 타워 대표 스쿼드 랭킹

※ 3개 그룹, 그룹별 트라이브 타워 TOP 5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기준은 개인이 설정한 ‘대표 스쿼드’로 니케의 성능과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그룹은 차례대로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 현재 랭커 대표 스쿼드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도로시에게서 다시 왕좌를 되찾은 리타 (자료: 국민트리 제작)

트라이브 타워 랭커의 대표 스쿼드 픽률 현황입니다. 그룹별 트라이브 타워 랭킹 TOP 50이 기준이며, 총 150명의 대표 스쿼드 정보를 토대로 순위를 매겼죠. 2주간 버스트 1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었던 도로시를 밀어내고 리타가 정상에 복귀했습니다. 도로시는 0.4% 포인트 하락한 반면 리타는 0.8% 포인트 올랐죠. 버스트 3 부문에선 모더니아가 1위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홍련은 0.1% 포인트 떨어지고 모더니아는 0.1% 포인트 상승했습니다.

픽률 TOP 10에선 멤버 변화가 있었습니다. 라이가 TOP 10 밖으로 나갔고, 대신 루피가 그 자리를 차지했죠. 더불어 공동 순위였던 블랑, 누아르는 다시 순위가 찢어졌습니다. 이번엔 누아르가 블랑보다 높은 7위까지 올라갔습니다. 점유율은 단 0.1% 포인트 상승했는데, 다른 니케들의 점유율이 감소하면서 자연스럽게 순위가 상승했네요.

니케 이슈

선발대는 답을 알고 있다

▲ 타워가 계속 막히면 선발대의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사진: 국민트리 촬영)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스테이지, 콘텐츠를 진행하다 보면 클리어가 안 돼 막히는 구간이 등장합니다. 특히 유저들이 '기업 타워'로 부르는 콘텐츠는 각 기업별 니케만 사용할 수 있어 막히는 사례가 더 많죠. 이때 활용하면 좋은 기능이 바로 '클리어 정보'입니다. 먼저 해당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다른 선발대 유저의 사용 니케와 전투력을 확인해 볼 수 있죠. 여기에 '편성 복사' 기능까지 사용하면 하나하나 바꾸지 않아도 바로 스쿼드를 바꿀 수 있답니다. 한 끗 차이로 아깝게 실패하고 있거나 클리어를 희망하는 유저라면 선발대 유저의 편성을 활용해 보세요.

유저 투표 – 골드 마일리지 티켓 얼마나 모았나요?

▲ 15만, 7000으로 클리어한 굉장한 유저가 등장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24지역을 어느 정도 전투력으로 클리어했는지 투표로 살펴봤습니다. 투표 결과 '19만 이상'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최종 클리어에 필요한 22만 7,700보다 낮지만, 유저들이 공유하는 공략에서 자주 보이는 전투력이죠. 2위는 '20만 이상'입니다. 19만보다 안정성이 조금 더 높고, 실제 클리어 정보를 보면 20만 이상 유저가 다수를 차지합니다. 3위는 22만 7,700인 차지했습니다. 24지역 마지막 스테이지 기준 전투력이죠. 그리고 단 1명이었지만 '15만 7,000'이라 응답한 유저가 있었습니다. 굉장히 낮은 전투력인데 어떻게 공략했는지 굉장히 궁금해 지네요.

금주의 주제는 ‘골드 마일리지 티켓 얼마나 모았나요?’입니다. 특수 모집, 기간 한정 모집에서만 제공하는 골드 마일리지 티켓은 소멸하지 않는 재화로 많은 유저들이 필그림 니케 픽업까지 모아두라고 추천합니다. 오늘 끝난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처럼 언제 복각될지 모르는 캐릭터에 사용해도 좋죠. 최근 1주년 관련 공지가 올라오면서 유저 사이에선 골드 마일리지 티켓의 사용처를 두고 의견이 분분합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현재 마일리지 티켓을 얼마나 모아놨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

메카랭킹 투표하기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운영이 점점 노력하는 게 보여요박수때칠떠라나2023년 8월 28일
    9.5
  • 스토리 장난 아니다AblertSJ2023년 5월 2일
    10
  • 반주년이라 복귀했다쌀꾺쑤뚝뺴끼2023년 4월 28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