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PUBLISHER: LEVEL INFINITE

[공커 위클리] 니케 신규 유저 위한 스킬 가이드 확인하세요!

/ 1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신규 니케 티아 픽업과 솔로 레이드 모더니아가 개최 중입니다. 둘 중 솔로 레이드는 기존과 다른 패턴을 주목해야 하죠. 공식 라운지에선 신규 유저를 위해 한 유저가 정리한 스킬 관련 공략이 화제입니다. 한 주간 나온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커뮤니티의 소식과 이슈를 함께 확인해 보시죠.

신규 니케 티아 픽업

▲ 나가의 단짝 티아가 마침내 픽업을 시작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10월 12일, 신규 니케 티아 픽업이 시작했습니다. 10월 26일까지 특별 모집으로 획득 가능하고, 추후엔 일반 모집에서 만날 수 있죠. 또 다른 신규 니케 나가와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를 발휘하는 스킬 구성에 유저들이 주목했고, 현재 빠르게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그러니 나가를 얻은 유저는 티아도 확보해 보세요.

솔로 레이드 모더니아

▲ 달라진 패턴을 꼭 숙지하세요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10월 12일 오후 12시에는 솔로 레이드 시즌 6이 열렸습니다. 이번 보스는 요격전에서 자주 보는 모더니아죠. 속성은 같지만, 패턴에 변화가 있으니 꼭 숙지하세요. 기간은 10월 19일까지며, 게임 화면 왼쪽의 솔로 레이드 아이콘을 누르면 입장합니다. 매일매일 클리어를 잊지 마세요.

신규 유저 필독! 스킬 성장 가이드

▲ 니케 성장의 가장 큰 장벽인 스킬 성장 (사진: 국민트리 촬영)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스펙을 올리는 요소 중 하나가 스킬 레벨입니다. 특히, 딜러와 서포터 포지션 니케는 반드시 일정 수준의 스킬 레벨업이 필요하죠. 보통 유저들은 평균 4레벨을 맞추고, 이후 주로 사용하는 니케를 성장하라고 추천합니다. 다만, 이제 막 시작한 신규나 복귀 유저는 저마다 보유한 니케가 달라 공식 라운지엔 언제나 '누굴 키우면 될까요?', '스킬은 뭐부터 올리면 되나요?'라는 질문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에 공식 라운지 닉네임 '시그룬' 님이 스킬 가이드를 직접 작성했습니다. 가장 선호하는 니케들의 스킬 레벨 수준과 순서, 스킬 레벨업에 필요한 재화를 정리해 공유했죠. 이와 함께 가장 많이 나오는 질문을 추려 직접 Q&A까지 만들었답니다. 신규, 복귀 유저분들은 공식 라운지 시그룬 님의 게시글을 꼭 확인하세요.

디저트가 너무 좋은 여고생 티아

▲ 자기 몸만한 케이스를 항상 짊어지고 있는 티아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늘의 주인공은 미실리스 소속 티아입니다. 5일 시작한 스토리 이벤트 DAZZLING CUPID의 주연 중 한 명이자 미미르 부속 고등학교 학생이죠. 지난주 소개한 나가와 같은 졸업반의 ‘다즐링 펄’ 스쿼드 소속입니다. 항상 나른한 말투이며, 지휘관만 보면 먼저 안는 애교 많은 행동이 특징이죠. 이런 티아는 버스트 1, 철갑 코드, 방어형, 런처 사용 니케입니다. 아군 전체에게 보호막을 부여하고, 일반 공격 5회마다 적 전체를 도발하죠. 여기에 엄폐물 체력 회복 시 아군 전체에게 공격 대미지 증가 버프를 주는 효과도 탑재했습니다.

1스킬 '파충류 애호가'는 엄폐물 체력이 회복되면 자신의 버스트 쿨타임 감소 상태를 최대 2중첩까지 부여하고, 아군 전체에 공격 대미지 증가 버프를 줍니다. 버스트 스킬 쿨타임이 40초지만, 1스킬 덕분에 20초대로 사용할 수 있죠. 2스킬 '카멜레온 은신술'은 일반 공격 5회 명중 시 자신의 엄폐물 체력이 증가하고, 5초간 적 전체를 도발합니다. 여기에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자신의 최종 최대 체력에 비례해 엄폐물 체력을 회복하고, 공격 대미지 비례 회복 능력이 10초간 생깁니다. 엄폐물을 기반으로 탱킹하는 역할이죠.

버스트 스킬 '도마뱀의 보호'는 아군 전체에게 보호막을 입히고, 버스트 스킬 1을 다시 한번 발동할 수 있는 '버스트 재진입 1단계' 효과가 있습니다. 쉽게 풀이하자면 티아의 버스트 사용 후 아군의 다른 버스트 1 니케의 버스트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거죠. 티아의 추가 발동 조건은 단짝인 나가와 함께 사용하면 해결됩니다. 나가의 스킬에 '엄폐물 체력 회복' 효과가 있거든요. 반대로 나가의 추가 효과 조건인 '보호막 적용 시'는 티아가 채워줍니다. 스토리에서처럼 서로 도와주는 관계랍니다.

▲ 세계관에서 유명한 디저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티아 (사진: 국민트리 촬영)

티아는 미미르 부속고교의 졸업반까지 올라온 실력이 매우 출중한 학생입니다. SNS에서 유명 디저트 인플루언서로 유명하다는 설정도 있죠. 개인 스토리나 이벤트 스토리를 보면 디저트 가게, 메이드 카페에 방문해 몇 시간 이상 사진을 찍어 올립니다. 산더미처럼 디저트를 쌓아 먹는 모습도 함께 볼 수 있죠.

나가에게 항상 보살핌을 받아 어린아이 취급을 받는 모습이 자주 보이지만, 사실 지금의 나가가 있게 해 준 은인이기도 합니다. 다만,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선 나가와 라이벌로 돌아서 잠시 신경전을 벌이기도 했죠. 항상 지휘관을 보면 안는 습관이 있는데, 이때마다 나가가 떼어놓는 상황이 반복됩니다. 눈치가 빠른 유저라면 이게 일부러 노린 거라는 게 느껴질 정도죠. 이외에도 학생답게 장래를 고민하는 모습이 비치는데요, 관련 내용은 티아의 개인 스토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나가, 티아 중에 누굴 골랐나요?

▲ 두 단짝의 순위 싸움이 벌어졌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학교 친구로 만나고 싶은 니케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투표 결과 티아와 나가의 각축전 끝에 1위 자리에 티아가 앉았습니다. 애교 많은 성격에 디저트도 많이 사주는 친구다 보니 선택된 것 같네요. 2위를 차지한 나가는 이것저것 챙겨주는 언니, 엄마 같은 스타일이라 좋아하는 유저가 상당했습니다. 3위는 아직 플레이어블로 안 나온 아인입니다. 라이를 항상 놀리는 후배로 라이, 쯔바이와 함께 먼저 등장했는데요, 아직 사용 가능한 니케로 나오지 않아 기다리는 유저가 많은 듯싶네요.

이제 금주의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스토리 이벤트 DAZZLING CUPID에선 티아와 나가 둘 중 한 명을 고르는 선택지가 나옵니다. 이에 따라 엔딩 컷신이 달라지죠. 미연시와 비슷한 구조에 흥미를 보이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나가와 티아 중 누굴 선택했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공커 위클리에서 발표하겠습니다.

공커위클리 투표하기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운영이 점점 노력하는 게 보여요박수때칠떠라나2023년 8월 28일
    9.5
  • 스토리 장난 아니다AblertSJ2023년 5월 2일
    10
  • 반주년이라 복귀했다쌀꾺쑤뚝뺴끼2023년 4월 28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