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PUBLISHER: LEVEL INFINITE

[공커 위클리] 니힐리스타 공략 도움 요청에 응답한 니케 유저들

/ 1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10월 27일 오후 7시 30분, 마침내 1주년 정보가 공식 방송을 통해 공개됩니다. 시프티와 아니스가 MC를 맡아 관련 소식을 전할 예정이죠. 공식 라운지에선 20지역 니힐리스타 공략에 애를 먹고 있는 유저에게 많은 지휘관이 도움의 손길을 건네고 있어 화제입니다. 한 주간 나온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커뮤니티의 소식과 이슈를 함께 확인해 보시죠.


1주년 기념 방송

▲ 10월 27일 오후 7시 30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송출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10월 27일 오후 7시 30분,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유튜브에 1주년 기념 방송이 송출됩니다. 지난 0.5주년 때와 마찬가지로 오퍼레이터 시프티와 아니스가 MC를 맡았죠. 준비된 코너는 총 4가지로, 지난 1년을 돌아보는 시간과 1주년 업데이트 콘텐츠 소개, 개발팀 인터뷰, 향후 계획과 1주년 기념 보상 공개입니다. 추가로 조회수 5만 회 달성 시 모든 유저에게 고급 모집 티켓 10장을 지급한다고 하니 오늘 방송을 절대 놓치지 마세요.


20지역 니힐리스타 공략

▲ 20지역 보스로 많은 지휘관을 막아서는 니힐리스타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승리의 여신: 니케 스토리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보스가 많습니다. 말하는 랩처 토커티브, 헬레틱 모더니아로 변해버린 마리안이 대표적이죠. 그리고 후반 지역에서 모더니아의 뒤를 이어 등장한 2번째 헬레틱 니힐리스타가 있습니다. 니힐리스타는 ‘화룡’이란 별명에 걸맞게 용의 모습으로 변해 유저들을 맞이하죠. 강력한 화상 공격과 단단한 외피로 처음 맞닥뜨렸을 때 유저들에게 절망을 느끼게 했습니다.

덕분에 공식 라운지와 커뮤니티엔 니힐리스타 공략 관련 질문과 팁을 알려달라는 유저가 많습니다. 공식 라운지 닉네임 ‘은랑’ 님도 그중 한 명이죠. 은랑 님은 직접 공략에 도전했던 모습을 영상으로 남기고, 사용 중인 니케들의 상세한 스펙까지 공유했습니다. 영상에선 26줄을 남긴 채 시간 초과로 클리어에 실패했죠. 이에 공식 라운지 유저들이 댓글을 통해 조언했습니다.

대부분 대미지 부족이 원인이라고 설명하며, 스킬을 너무 분산 투자했으니 특정 니케의 스킬을 먼저 올리라고 알려줬죠. 여기에 다른 니케가 있는지 확인하고, 스쿼드 편성을 바꾸는 것도 추천했습니다. 니힐리스타에 막혀 고전 중인 유저라면 공식 라운지 공략&TIP 게시판에 방문해 보세요.


시력이 안좋은 경찰 ‘키리’

▲ 개성이 넘치지만 성능이 아쉬운 키리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늘의 주인공은 엘리시온 소속 키리입니다. 최근에 추가된 신규 니케로 엘리시온에서 제작한 방주의 치안을 담당하는 A.C.P.U 스쿼드 소속이죠. 본래 사무직이었으나 스토리 이벤트의 행사 안전을 위해 현장에 처음 투입됐습니다. 특이하게 시력이 매우 좋지 않아 눈앞에 있는 지휘관도 못 알아보죠.

키리는 풍압 코드, 런처, 지원형, 버스트 3 니케입니다. 최초 공개 당시 아군 방어형을 보조하고 체력을 회복시켜 준다는 콘셉트가 밝혀져 많은 기대를 받았지만, 실제 등장 이후 유저들에게 그리 평가가 좋진 않습니다. 다만 방어형 니케를 중심으로 한 스쿼드를 연구하는 유저도 있어, 이후 콘텐츠에서 쓰일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1스킬 ‘곁눈질’은 풀 차지 공격 명중 시 대상의 공격력을 감소시키고, 아군 방어형 2기에게 공격력 증가를 부여합니다. 지속 시간은 3초로 10레벨 기준 감소하는 수치는 8.94%, 증가하는 수치는 5.81%죠. 패시브라서 상시 적용이 가능하지만 그 효과가 미미하고, 키리가 지원형이라 기본 공격력이 낮은 게 흠입니다. 2스킬 ‘훑어보기’는 전투 시작 시 방어형 아군 2기의 최대 체력을 늘립니다. 10레벨 기준 11.63%로, 체력에 따라 공격력이 오르는 2B에게 좋은 스킬이죠. 다만 그 수치가 2B 1스킬 보다 약 1% 정도 높고, 하필이면 버스트 3이라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버스트 스킬 ‘꿰뚫어 보기’는 키리의 최종 최대 체력에 비례해 10초간 1초 간격으로 아군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추가로 방어형 아군 전체에게 크리티컬 확률 증가를 10초간 부여하죠. 분명 나쁘지 않은 효과인데요, 앞서 말한 것처럼 키리는 버스트 3이기 때문에 다른 딜러의 버스트 스킬보다 먼저 사용하면 오히려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여기에 버스트 1과 2에 이미 쟁쟁한 힐러들이 많아 굳이 키리를 사용할 이유가 없죠.

종합하자면 키리는 등장 시기가 좋지 않았고, 기존 조합과 충돌하는 게 많아 아쉽습니다. 다만 추후 방어형 니케에 고성능 캐릭터가 등장하거나, 추가 콘텐츠에서 사용처가 나올 가능성도 있어 기회는 있죠. 현재는 1주년 직전이라 쥬얼을 모으는 구간이기 때문에 현재 픽업을 거르는 유저가 많으니 참고하세요.

▲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A.C.P.U.의 멋진 모습을 보여준 키리 (사진: 국민트리 촬영)

키리는 니케면서 시력이 매우 안 좋은 독특한 설정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냐면 눈앞에 있는 지휘관과 나무를 분간하지 못할 정도죠. 그 대신 묘하게 숨겨져 있거나 사건과 관련된 물건, 개체는 뚜렷하게 봐 도움을 줍니다. 스토리 이벤트에서도 사탕을 따라 수상한 곳을 찾을 수 있게 도왔죠. 더불어 폴리, 미란다와 함께 특수부대를 방불케 한 A.C.P.U. 의 멋진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외에도 개인 스토리에서 처음 전초기지에 방문했을 때의 사건도 볼만한데요, 궁금한 분들은 스토리 이벤트와 개인 스토리를 통해 키리의 매력을 확인해 보세요.


공식 라운지의 어떤 게시판을 자주 이용하나요?

▲ 멋짐이 폭발했던 폴리가 1위를 차지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같이 조를 짜고 싶은 A.C.P.U. 니케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투표 결과 스쿼드 대장 폴리가 1위에 올랐습니다. 귀여운 모습도 보여주지만 항상 강단있고 사건을 반드시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죠. 특히 이번 스토리 이벤트에서 현장 지휘관으로서의 능력과 멋짐이 폭발했습니다. 2위는 신규 니케 키리입니다. 폴리와 다르게 든든해서가 아닌 옆에서 보조해줘야 하는 느낌이 들죠. 다만, 사건과 연관되면 뛰어난 점을 발휘하는 게 이번 스토리에서 밝혀져 호감도가 올라간 게 아닌가 합니다. 마지막 3위는 사고뭉치 미란다가 차지했네요.

이제 금주의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의 공식 라운지에는 각종 이벤트와 신규 니케 정보, 개발자 노트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승리의 여신: 니케를 즐기는 다른 유저와 소통도 할 수 있죠. 이를 위해 공식 라운지에는 다양한 주제의 게시판이 있는데요, 여러분은 공식 라운지에서 어떤 게시판을 가장 많이 방문하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공커 위클리에서 발표하겠습니다.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운영이 점점 노력하는 게 보여요박수때칠떠라나2023년 8월 28일
    9.5
  • 스토리 장난 아니다AblertSJ2023년 5월 2일
    10
  • 반주년이라 복귀했다쌀꾺쑤뚝뺴끼2023년 4월 28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