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PUBLISHER: LEVEL INFINITE

[메카 랭킹] 솔로 레이드 메인 딜러로 활약한 신규 니케 '레드 후드'

/ 1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의 분야별 랭킹 정보를 알아보는 메카 랭킹입니다. 금주엔 솔로 레이드 ‘울트라’ TOP 50 랭커의 클리어 스쿼드 자료를 집계했습니다. 공동 1위 7명, 공동 8위 6명이란 결과가 나왔고, 신규 니케 레드 후드가 바로 이름을 올렸죠. 트라이브 타워에서도 상위권에서 공동 순위가 나오며 치열한 경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금주의 니케 대표 스쿼드 픽률 현황을 함께 살펴보시죠.

솔로 레이드 랭커 스쿼드 랭킹

※ 11월 9일 ~ 11월 16일 진행한 ‘솔로 레이드(울트라)’ TOP 5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10억 이상 피해를 준 스쿼드 정보만 집계했음을 알립니다.
※ 현재 랭커 스쿼드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상향된 레드 후드가 즉시 활약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번 주엔 솔로 레이드 랭킹 TOP 50 유저의 클리어 스쿼드 중 10억 이상 피해를 입힌 정보를 집계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버스트별 1위와 픽률 TOP 10을 선정했죠. 먼저 버스트 부문에서는 다수 니케가 공동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버스트 1에선 미란다, 티아, 볼륨, 버스트 2는 나가와 헬름: 아쿠아마린(이하 수헬름), 버스트 3은 스노우 화이트와 율하가 1위를 차지했죠. 나가와 티아는 지난 솔로 레이드에 이어 다시 1위에 올랐습니다.

이어 전체 픽률 TOP 10입니다. 공동 1위가 무려 7명, 공동 8위가 6명이나 나왔죠. 8위는 단 0.1% 포인트 차이로 갈렸는데요, 이 중 블랑을 제외한 5명이 모두 버스트 3 니케였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건 이번에 새로 등장한 필그림 레드 후드가 이름을 올린 점이죠. 마침 울트라가 철갑 코드가 약점이고, 부위 파괴에 필요한 관통 능력까지 있어 레드 후드가 메인 딜러로 사용됐습니다. 집계 당시 앨리스와 함께 같이 편성한 경우가 많았죠. 이외엔 딜러 겸 힐러인 헬름, 보조 요원 맥스웰, 블랑의 짝꿍 누아르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 가장 많이 사용한 스쿼드 조합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번에 사용된 스쿼드 조합은 크게 4개였습니다. 레드 후드, 앨리스를 메인으로 채용한 ‘티아·나가·리타·앨리스·레드 후드’가 이번 랭커들의 메인 조합이었죠. 바리에이션으로 앨리스나 레드 후드를 대신해 맥스웰을 기용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다음은 ‘미란다·수헬름·스노우 화이트·헬름·율하’ 조합입니다. 율하의 스킬 중 '위크 메이커'는 '피격 대미지 분배' 능력이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울트라의 공격을 막아낸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버스트 스킬 '히스테릭 워커'는 추가 대미지 효과가 있어 이를 활용할 수도 있었죠. 

이외에 블랑·누아르를 채용한 ‘볼륨·블랑·맥스웰·누아르·모더니아’ 조합과 ‘도로시·폴리·비스킷·아니스: 스파클링 서머(이하 수니스)·프리바티’ 조합도 인기였습니다. 버스트 1 버퍼 중에서 화력형이기도 한 볼륨과 블랑, 누아르의 강력한 디버프 및 버프를 활용해 메인 딜러를 강화 조합이죠. 수니스의 추가 이후 정형화된 파티 구성으로, 수니스를 핀포인트로 강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레드 후드가 새로운 다크호스로 등장하면서 이후 다른 솔로 레이드에서도 얼굴을 보일지 기대되네요.

방주 타워 대표 스쿼드 랭킹

※ 3개 그룹, 그룹별 트라이브 타워 TOP 5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기준은 개인이 설정한 ‘대표 스쿼드’로 니케의 성능과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그룹은 차례대로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 현재 랭커 대표 스쿼드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치열한 경쟁이 벌어진 버스트 스킬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트라이브 타워 랭커의 대표 스쿼드 픽률 현황입니다. 그룹별 트라이브 타워 랭킹 TOP 50이 기준이며, 총 150명의 대표 스쿼드 정보를 토대로 순위를 매겼죠. 버스트 순위에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버스트 1 부문에서 리타와 도로시가 공동 1위, 버스트 3에서 홍련과 모더니아가 공동 1위를 기록했죠. 공동 순위를 동시에 기록한 건 처음이네요. 

TOP 10에서도 순위 변화가 있었습니다. 6위까지 올라왔던 누아르가 8위로 추락했고, 10위였던 루피가 공동 8위까지 올랐습니다. 이점에 영향을 받았는지 9위였던 앨리스가 10위로 내려갔죠. 블랑과 공동 7위를 기록했던 프리바티는 6위로 도약했습니다. 레드 후드의 점유율이 조금씩 올라가고 있는데요, 이 기세가 이어져 TOP 10 구도에 변화가 일어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니케 이슈

15분 이후엔 움직이지 말자


▲ 15분 이후 탄막 러시가 이어지는 챌린지 스테이지 (사진: 국민트리 촬영)

미니 게임 MEMORY OF GODDESS(이하 MOG)는 재밌게 즐기고 있나요? 특히 가장 높은 난도인 '챌린지'에 도전하는 유저가 늘고 있죠. 챌린지는 실력 뿐아니라 운도 따라야 하는 만큼, 클리어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이에 공식 라운지엔 각종 공략과 추천 트리가 올라오고 있죠. 

핵심은 15분부터 보스가 등장하는 30분까지 버티는 과정입니다. 15분 이후엔 랩쳐를 잡아도 레벨업 재화가 떨어지지 않아 사실상 성장이 멈추고, 주위에선 소위 말하는 '탄막'을 흩뿌리는 개체가 다수 등장하거든요. 왕년에 탄막 슈팅 게임을 즐긴 유저도 고전할 정도로 화면이 가득 메워집니다. 

이 상황을 타개하는 방법은 놀랍게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입니다. 사실 탄막은 정말 아슬아슬하게 캐릭터에 닿기 직전에 사라지거든요. 다만, 주위에서 랩쳐들은 계속 몰려오기 때문에 제트 부메랑 같은 광역 공격기가 있어야 버틸 수 있습니다. 오히려 움직이면서 피하면 독이라는 평가도 있죠. 움직임을 최소화하면서 릴리스 폭탄 등을 이용해 탄막 랩쳐를 수시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움직이며 30분까지 버텼던 분들은 한번 움직이지 말고 도전해 보세요. 

유저 투표 – 필그림 타워 몇 층까지 올랐나요?


▲ 소수였지만 챌린지를 클리어한 유저도 등장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미니 게임 스테이지를 어디까지 클리어했는지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투표 결과 챌린지 이전 마지막 난도인 시뮬레이션 룸이 1위를 차지했죠. 시뮬레이션 룸 보스 아나키오르가 대량의 분신을 쏟아내고 탄막을 흩뿌리는 등 매섭게 공격해오지만, 금세 익숙해진 유저들이 연이어 토벌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클리어 시 나오는 짧은 컷 신은 이벤트 스토리를 본 유저라면 씁쓸함을 감출 수 없는 내용이었죠. 2위는 평원이었습니다. 시뮬레이션 룸에 다다르지 못한 유저가 의외로 많았네요. 그리고 소수지만 챌린지를 클리어했다는 응답도 있었습니다. 

금주의 주제는 ‘필그림 타워 몇 층까지 올랐나요?’입니다. 신규 필그림 레드 후드,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가 나오면서 신규, 복귀 유저들에게도 필그림 타워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현재 필그림 니케를 모집을 제외하고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루트죠. 특히 레드 후드는 2명밖에 없었던 버스트 2의 자리를 메꿀 수 있어 노아나 니힐리스타가 없던 유저에게 한줄기의 희망과 같죠. 여러분은 필그림 타워를 몇 층까지 올라갔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운영이 점점 노력하는 게 보여요박수때칠떠라나2023년 8월 28일
    9.5
  • 스토리 장난 아니다AblertSJ2023년 5월 2일
    10
  • 반주년이라 복귀했다쌀꾺쑤뚝뺴끼2023년 4월 28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