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PUBLISHER: NETMARBLE

[메카 랭킹] 전쟁 끝나고 평화 찾아온 A3: 스틸얼라이브 서버들

/ 1


▲ 21일 기준, 종합 전투력 및 배틀로얄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A3: 스틸얼라이브의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지난 서버 이전 이벤트로 각 서버 길드 랭킹에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특히, 상위 랭킹 길드 다수가 다양한 서버로 흩어진 경우가 많았는데요, 그렇다면 2월 서버 이전 이벤트 현황은 어떨까요?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조사했습니다.

재충전의 시간을 위해 평화가 찾아온 서버


▲ 21일 기준, 주요 길드 이전 현황 (자료: 국민트리 제작)


▲ 21일 기준, 길드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번 시즌은 모든 서버에 전쟁이 끝난 분위기입니다. 우선, 지난 시즌 아론에서 전쟁을 진행했던 완전무결은 아이브로, 구찌로 길드명을 바꾼 엔틱은 카논으로 이주했죠,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아론 서버는 정과벗이 서버 패권을 가져가게 됐고, 평화를 유지하는 상황입니다. 아이브와 카논으로 이주한 완전무결과 구찌도 지난 시즌 치열한 전쟁을 치렀던 만큼 이번 서버에선 평화 분위기를 유지하는 것 같네요.

젤리안 서버의 lIlIllIl과 극한 연합은 이번 시즌 각 다른 서버로 이주했습니다. lIlIllIl는 바이론, 극한은 멜피아로 이주했는데요, 두 길드 모두 해당 서버의 상위 길드와 전쟁을 하려고 이주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두 서버의 상위 길드가 분쟁지를 완전 철수함에 따라 전쟁이 성립되지 않았죠. 이 때문에 사실상 두 서버는 통제만 이뤄지고, 전쟁과 전투는 전혀 없는 상황입니다.

이 외의 서버도 대부분 평화를 유지하고 있네요, 우선, 전 서버 2위 길드인 집권과 댕댕 연합은 메디아에 잔류했으며, Gaon은 루인, 포레스트와 강호는 젤리안에 잔류했죠. 각 길드는 평화롭게 분쟁지 사냥을 진행하며 한동안 성장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제 곧 레벨업 시즌이 시작될 것으로 보이기에 추후 또 어떤 구도로 변화할지 모르겠네요.


▲ 전 서버 길드 처치 랭킹 (사진: 국민트리 촬영)

한편, 기존 서버에선 전쟁이 이뤄진 곳이 없지만, 신규와 복귀를 위한 특별 서버 하이패스4는 상위 길드간 마찰이 일어나 치열한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기존 깐부잖아 길드에서 상위 랭커들로만 뭉친 데몬 길드가 분쟁지를 놓고 다른 길드와 마찰이 일어나는 것으로 보이네요. 최종적으로 어떤 길드가 하이패스4의 지배자가 될지 기대됩니다.


▲ 유일하게 치열한 분쟁지 전투가 벌어지는 하이패스4 서버 (사진: 국민트리 촬영)

캐릭터 전투력 순위는?


▲ 21일 기준, 모든 서버 캐릭터 전투력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육성 콘텐츠 최대치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업그레이드하며 전력을 높인 랭커도 많았습니다. 대표적으로 바이론 서버 영혼술사 HI 님이 1주일간 캐릭터 전투력을 4,492만, 광전사 슐칸 님이 4,931만, 슈얼 님이 4억 1,321만, 학자 무효 님이 2억 703만, 메디아 서버 광전사 사냥 님이 8,329만, 아이브 서버 궁수 완벽 님이 3억 3,284만 높였죠. 아직 성장할 여지가 많이 남았기에 한동안 최상위 랭커 전투력은 요동칠 전망입니다.

A3: 스틸얼라이브 유저 투표


▲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메카 랭킹 투표 결과입니다. ‘마법사 신규 무기, 어떻게 나오길 바라나요?’가 주제였는데요, 1:1, 소규모 PvP에 특화된 무기로 나오길 바라는 유저가 65.79%로 가장 많았답니다. 다음으론 보스와 사냥 등 PvE에 특화된 무기를 원하는 의견이 34.21%로 2위를 차지했네요. 모두 마법사에게 부족한 능력인 만큼 해당 부분을 강화해 주기를 바라는 수호자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이제 금주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수호기사와 광전사 신규 무기가 출시된 지 어느덧 두 달가량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많은 유저가 스위칭 시스템을 체험하고 즐겼는데요, 기존과는 다른 방식으로 신선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무기 스위칭 시스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하겠습니다.

이승범 기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유저리뷰
  • 드디어 찾았네요.마른곰2022년 2월 11일
    8
  • 오랜만에 맘에 드는게임을 하게 되어 너무좋습니다라챔2022년 2월 11일
    8.5
  • A3 처음게임 영상볼때는 좀유치하고 재미 없을것같이 보였는데 일단 설치한후에 게임해보고 재미없고 따분하고 지루하면 그적시 삭제 해버릴려고 했는데 스토리 및 게임성이 재미있었어 하루종일 게임하고 있어요미누2021년 12월 24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