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PUBLISHER: NETMARBLE

블소 레볼루션 공격과 함께 아군 보호하는 '악사' 추가

/ 1


▲ 전장이 곧 무대 '악사' (사진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26일,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20번째 직업 '악사'와 함께 신규 서버 '청풍명월'을 열었다. 더불어 새로운 전장 콘텐츠 '마수 환영전'을 선보이고, 신화 수호령, 고대 성물 각성 등 성장 요소를 확장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현을 무기로 사용하는 악사가 등장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다채로운 연주를 기반으로 한 원거리 무공을 펼친다. 기존 직업과 다른 가장 큰 특징은 공격을 가하는 것과 동시에 아군을 보호, 지원하는 점이다.

예를 들어 '천상지희' 무공은 악사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이동해 주변의 적을 타격하고 공중으로 띄운다. 겉으로는 공격 기술처럼 보이지만, 동시에 이동한 경로를 따라 '선녀의 기운' 영역을 생성해 파티를 지원한다. 이는 자신과 주변 파티원에게 '강체 보호막'을 부여하는 방어 효과다.

또 다른 특징으로 파티형 무공 '진군가'를 꼽을 수 있다. 무공 사용 시 악사는 '풍요의 전주'와 '혹한의 전주' 중 하나를 택할 수 있다. 전자는 파티원에게 '받는 총 피해량 감소' 효과를 제공하고, 후자는 '가하는 총 피해량 증가' 효과를 부여한다. 전장의 상황에 따라 선택지를 바꿔 다양한 전략을 꾀할 수 있다.

이처럼 전장에서의 활약상이 기대되는 악사는 행사를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다. 기존 유저에게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무료 직업 변경권'을 제공한다. 해당 아이템은 게임 내 상점에서 은화로 구매할 수 있으며, 악사 외에 다른 직업으로도 변경 가능하다.

처음 시작하는 유저라면 신규 서버 '청풍명월'을 주목하자. 캐릭터 생성 시 홍문 30레벨로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점핑 캐릭터 이벤트와 초반 육성을 돕는 각종 장비 지원 혜택이 준비돼 있다. 여기에 신규 서버에서만 누릴 수 있는 핫타임 경험치 버프를 이용하면 막힘없이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 신규 전장 콘텐츠 '마수 환영전' (사진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새로운 전장 콘텐츠도 있다. 신규 콘텐츠 '마수 환영전'은 '적룡 화산'에 등장하는 보스를 두고 양 세력이 경쟁하는 필드 보스 콘텐츠다. 양 세력 무작위 1명은 '철갑성'과 '낙뢰대성'으로 변신해 더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이를 보호하고 보스를 제압하는 전략이 주가 되는 콘텐츠다.

끝으로 각종 성장 콘텐츠가 확장돼 새로운 성장 목표를 제시한다. 고대 등급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신화 등급 수호령', 고대 성물 각성 시스템, 신규 수호신령 가호를 추가해 성장 동기를 부여한다. 이번 업데이트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 신규 수호신령 가호 (사진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 신화 등급 수호령 합성 (사진출처: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곽진현 기자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무과금이하기에는 벽이 있다 하지만 그래픽 화질 타격감 정말좋다 다소 장비 구하는거나 강화 이런건 빡시긴하지만 그래도 블소2보다는 재미있다frizmConan2022년 2월 16일
    8.5
  • 오랜만에 접속해서 천도사로 다양한 이벤트 즐기면서 속성 아이템 주는걸로 일주일만에 140레벨까지 키우며 즐기고 있습니다북남극곰문2022년 2월 16일
    8.3
  • 처음에 컴 으로 나왔을때 pc방에서 살면서 게임했는데 노트20 울트라 로 게임해도 랙없이 너무 잘돌아가고 환상적인 그래픽 (컴이랑 같은화면)너무 좋네요 이건 모바일 게임이 아니야~ 완전 예술이야 예술!! 짱winnerisland2021년 12월 24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