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PUBLISHER: LEVEL INFINITE

[승리의 여신: 니케 꿀팁] 누굴 고르지? 3대 기업 '위시리스트' 추천

/ 1

그동안 '승리의 여신: 니케'에는 필그림뿐만 아니라 다양한 니케들이 등장했다. 이에 새롭게 게임을 시작하려는 신규 유저들 대부분은 어떤 니케가 좋은지 궁금해 한다. 당연히 필그림 니케를 가장 추천하지만, 일반 모집에서 각 기업별로 5명 선택해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위시리스트 설정도 중요하다. 이에 국민트리가 1.5주년 직전, 최신 통상 니케 중 위시리스트 추천 멤버를 정리했다.


▲ 기업별로 5명의 니케를 선정해 뽑을 수 있는 위시리스트 (사진: 국민트리 촬영)

드디어 버스트 쿨감 니케 합류한 '엘리시온' 

※ 위시리스트 추천 니케 : D: 킬러 와이프, 마르차나, 프리바티: 언카인드 메이드, 헬름, 길로틴 

먼저 부진에서 벗어나고 있는 엘리시온이다. 미실리스, 테트라와 비교해 고성능 니케가 부족했고, 특히 버스트 스킬 쿨타임 감소 스킬 니케가 없는 게 가장 뼈아팠던 기업이다. 한정 니케 헬름: 아쿠아마린이 있으나 2023년 여름 한정이었기 때문에 현재로선 얻기 힘들다. 

그런데 최근 D: 킬러 와이프(이하 킬러D)와 프리바티: 언카인드 메이드(이하 메프바)가 등장하면서 숨통이 트였다. 킬러D는 상술한 버스트 스킬 쿨타임 감소 능력을 탑재했다. 같은 소속 D의 다른 모습으로, 등장 당시 스킬 효과와 함께 큰 호응을 얻었던 니케다. 메프바는 모든 니케를 통틀어 무기에 추가 효과가 있는 최초의 니케다. 샷건 니케 중에서도 유일하게 공격 시 명중률이 증가하는 고유 능력을 자랑한다.

이외에 작년에 추가된 버스트 2 힐러 마르차나도 좋다. 샷건이란 무기가 유일한 단점인데, 뛰어난 전체 회복 능력과 함께 버스트 사용 시 초과 회복량을 저장해 일정 시간 후 즉시 회복하는 효과를 발휘한다. 이런 좋은 성능의 니케가 다수 나오면서 기존 위시리스트에 울며 겨자 먹기로 넣었던 미란다, 폴리를 뺄 수 있게 됐다. 


▲ 엘리시온 추천 위시리스트 니케 (사진: 국민트리 촬영)

24년 4월 기준 현재 엘리시온의 추천 위시리스트는 킬러D, 마르차나, 메프바, 헬름, 길로틴이다. 헬름, 길로틴은 엘리시온 버스트 3 니케 중 가장 범용성이 좋다. 특히 길로틴은 상향을 통해 날아오른 대표적인 니케로, 엘리시온 타워 등반에 반드시 필요하다. 헬름은 버스트의 회복 능력을 활용하는 서포터에 가깝다.

세트 니케 '나가·티아'가 핵심 '미실리스' 

※ 위시리스트 추천 니케 : 리타, 티아, 나가, 일레그, 맥스웰 

다음은 미실리스다. 미실리스는 엘리시온보다는 낫고, 테트라에 비교하면 니케 풀이 부족한 편이었다. 대신 게임 서비스부터 지금까지 우수한 성능으로 꼽히는 리타와 센티가 있다. 

그런데 지난해 10월 스토리 이벤트 DAZZLING CUPID에서 나가, 티아가 등장해 성능이 우수한 니케가 늘었다. 두 니케를 함께 사용할 때 발생하는 시너지 효과 덕에 핵심 스쿼드 요원으로 자리 잡았다.  

여기에 올해 추가된 신규 니케 일레그도 있다. 방어력 감소 디버프 및 아군 전체 공격력 증가 효과로 무장해 최근 있었던 솔로레이드 니힐리스타에서 주력 멤버로 활약하기도 했다.


▲ 미실리스 추천 위시리스트 니케 (사진: 국민트리 촬영)

미실리스 추천 위시리스트 멤버는 리타, 티아, 나가, 일레그, 맥스웰이다. 맥스웰은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2명의 차지 속도 및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킬이 핵심이다. 아래에 소개할 테트라 소속 앨리스뿐만 아니라 필그림 소속 스노우 화이트, 홍련: 흑영 등 0티어 니케의 화력을 올리는 요원이다. 스노우 화이트 하위 호환이지만, 강력한 공격이 가능한 서브 딜러로도 채용할 수 있다. 

핵심 5인 외에 추가로 추천할만한 니케는 라플라스, 자칼, 센티다. 센티는 성능에 밀렸다곤 하나 여전히 우수한 니케다. 자칼은 PvP 콘텐츠에서 핵심으로 사용되고 있어 앞서 소개한 5인을 얻은 후 위시리스트를 조정할 때 고려해 보자.

여전히 좋은 니케가 많은 '테트라' 

※ 위시리스트 추천 니케 : 노이즈, 블랑, 누아르, 앨리스, 슈가 

마지막으로 유저 사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니케가 가장 많은 테트라다. 대표적으로 블랑과 누아르가 이 기업 소속이다. 두 니케는 함께 채용했을 때 성능이 뛰어나 상당수 콘텐츠에서 주축을 담당하고 있다. 더불어 0티어 딜러로 꼽히는 앨리스도 있다. 

PvP 특화 니케도 다수 보유했는데, 대표적으로 로산나와 비스킷, 노이즈다. 이 중에서 비스킷과 노이즈는 특수 개체 요격전 조합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등 범용성이 뛰어나다. 

버스트 쿨타임 감소 요원 볼륨도 있고, 한때 레이드 필수 니케였던 방어력 감소 요원 노벨도 있다. 다만 앞서 소개한 리타와 킬러D의 등장 등으로 1~2군에서 내려왔다. 그러나 여전히 기본 성능 자체는 뛰어나 5개 이상의 파티가 필요한 솔로레이드 등에선 여전히 사용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 테트라 추천 위시리스트 니케 (사진: 국민트리 촬영)

많고 많은 테트라 니케 중 위시리스트 5명을 꼽자면 노이즈, 블랑, 누아르, 앨리스, 슈가다. 특히 앨리스는 코어 강화 7을 달성하기 전까지 빼지 말자. 앨리스는 마일리지 상점에서 코어를 바꿀 수 없는 니케 중 하나라 다른 니케들과 달리 한계 돌파와 코어 강화가 어렵다. 슈가는 샷건 니케 중에서 1티어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특수 개체 요격전 '그레이브 디거'에서 여전히 현역으로 활약할 수 있다. 

특수 개체 요격전과 PvP 양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노이즈와 비스킷을 위시리스트에 넣어도 좋다. 다만 먼저 소개한 5명을 모두 얻은 후, 어느 정도 니케 풀이 갖춰진 이후에 얻는 것을 추천한다.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스토리 고점이 무한한 게임아비츄츄츄2024년 5월 17일
    9
  • 일반적인 평가와 달리 깊은 스토리가 최고 장점인 게임elecnox2024년 5월 16일
    8
  • 풀 더빙 스토리엔 감동이 있다초전도탕후루2024년 5월 14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