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UBLISHER: 넷마블

[아스달 전서구] 세 개의 세력 구도가 갖춰진 아라문해슬라2

안녕하세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세력전 결과를 소개하는 아스달 전서구 시간입니다. 아스달 연대기의 첫 세력 선거가 걸려있었던 만큼 전 서버에서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는데요, 그러면 전 서버에서 가장 치열했던 곳은 어디일까요? 그리고 주목할 랭커는 누가 있을까요?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강팀 다수가 아고로 이전, 그러나 여전히 아스달 강세


▲ 지난주 전 서버 세력전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먼저 지난주 세력전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미하제 1, 2, 아라문해슬라 1, 4, 아이루즈 1, 2, 3, 윤슬 1, 3, 4, 이나이신기 2, 4, 이래 3, 이소드녕 1은 아스달 세력이, 그 외의 서버는 아고 세력이 승리했죠. 전체 세력 점수를 총합하면 아스달 14억 3,900만, 아고 12억 4,497만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아스달이 1억 9,403만 정도 앞서고 있네요.

가장 팽팽했던 서버는 어디였을까요? 조사 결과 아라문해슬라2와 미하제3 서버에서 가장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습니다. 아라문해슬라2는 164만점 차이, 미하제3은 520만점 차이로 아고가 승리했죠. 둘 중에서도 아라문해슬라2가 독특한데요, 원래 아스달 세력이었던 산적단 연맹이 지난주 상위 랭커 영원 님을 필두로 대다수가 아고로 세력을 이전한 것입니다. 이 때문에 지금까지 아스달 세력이 압도적으로 이겼던 것과는 비교되게 엇비슷한 결과가 나왔죠.

아울러 재미있게도 항상 세력 점수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던 산적단과 태고 연맹의 상위 랭커가 지난주 세력 점수를 높이지 않았는데요, 현재 두 연맹은 아고에서 무법으로 세력을 옮긴 상황입니다. 무법왕을 노리기 위함으로 풀이되네요. 이로써 아라문해슬라2 서버는 아고, 아스달, 무법으로 그야말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 딱 맞는 구도가 맞춰졌답니다. 추후 판도가 어떻게 흘러갈지 정말 궁금하네요.


▲ 팽팽한 세력전 전투가 벌어졌던 아라문해슬라2 서버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무법 세력으로 이전한 태고와 산적단 연맹 (사진: 국민트리 촬영)

전 서버 최다 MVP 획득 랭커는?


▲ 지난주 전 서버 세력전 최다 MVP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그러면 전 서버에서 가장 세력전 MVP를 많이 획득한 랭커는 누구일까요? 바로 아이루즈1 서버의 아스달 세력 사제 피나랠로 님, 윤슬3 서버의 아스달 세력 사제 데하르트 님, 이래3 서버의 아스달 세력 사제 성화 님, 미하제2 서버의 아고 세력 전사 침묵속평화 님, 아라문해슬라3 서버의 아고 세력 궁수 귀신입니다 님이 6회로 공동 1위를 달성했습니다.

이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랭커는 바로 윤슬3 서버의 데하르트 님입니다. 데하르트 님은 지난주에도 5회로 서버 내 1위, 전 서버 공동 4위를 차지한 바 있는데요, 금주에는 6회로 공동 1위를 달성하며 누적 MVP 11회로 전 서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추가로 데하르트 님도 무법으로 세력을 이전했는데요, 이후 서버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됩니다. 세력전 결과에 대한 세부 사항은 국민트리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 누적 MVP 11회를 달성한 윤슬3 서버 데하르트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승범 기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유저리뷰
  • 세력 단위 싸움이 마려운 사람이라면 지금 바로 시작카피냥2024년 6월 19일
    8
  • PvP와 세력적을 좋아한다면 강력 추천낫포세일2024년 6월 11일
    8
  • 드라마는 끝났지만, 아스달의 이야기는 끝나지 않았다motion952024년 5월 30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