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UBLISHER: 넷마블

[메카 랭킹] 아스달 연대기 연맹 랭킹 1위 등극한 ‘이래저래’

/ 1

안녕하세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약 한 달간 유지됐던 연맹 랭킹 순위가 금주 드디어 뒤바뀌었습니다. 이 외에도 시간과 세력이 바뀜에 따라 연맹 랭킹에 큰 변화가 있었는데요, 그러면 현재 전 서버 연맹 랭킹은 어떨까요? 그리고 주목할 연맹은 어디가 있을까요?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조사했습니다.

전 서버 연맹 랭킹 1위에 오른 ‘이래저래’


▲ 10일 기준, 아스달 연대기 연맹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금주 가장 먼저 언급할 주인공은 바로 이래4 서버의 아스달 세력 이래저래 연맹입니다. 이래저래 연맹은 오픈 초기부터 이래4 서버의 패권을 장악한 강력한 연맹인데요, 연맹장인 쵸피입니다 님을 필두로 전투력 상위 랭커인 박하솜 님, 호크아이 님 등 쟁쟁한 멤버들이 가득합니다. 아울러 아스달 진영의 총세력장과 부세력장 3자리를 이래저래 연맹이 가져갔죠.

연맹 성장 속도도 무서운 수준입니다. 매주 상승하는 명성치가 100만 단위를 훌쩍 넘어가며, 금주는 190만 591을 높이며 606만 4,545를 달성했죠. 매주 상승하는 수치가 엄청나기에 조만간 전 서버 최초로 1,000만 명성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아울러 전 서버에서 유일하게 연맹 레벨이 14인데요, 13레벨도 달성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홀로 14라니 정말 연맹의 단합력이 대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전 서버 랭킹 1위에 등극한 이래4 서버 ‘이래저래’ 연맹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이래저래 연맹을 이끄는 총세력장 쵸피입니다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다음으로 주목할 연맹은 아이루즈4 서버 아고 세력의 돌주먹 연맹입니다. 돌주먹은 현재 아이루즈4 서버의 패권을 가져간 연맹으로, 대장 님, 우콩 님, 디카르도 님 등 쟁쟁한 상위 랭커 다수가 포진해있죠. 이런 전력을 바탕으로 5월 둘째 주 세력전부터 지금까지 4연속 아고 세력의 승리를 이끌어왔습니다.

아울러 금주 연맹 명성 수치가 무려 278만 8,844 상승했는데요, 이는 앞서 언급했던 이래저래 연맹보다도 높은 수치죠. 덕분에 전 서버 8위를 달성하며 연맹 랭킹 순위에 이름을 올렸답니다. 추후 서버에서 어떤 활약을 더 펼칠지 향후 행보가 기대되네요.


▲ 아이루즈4 서버 아고 세력의 돌주먹 연맹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돌주먹 연맹을 이끄는 총세력장 우콩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 외에도 주목할 연맹이 많습니다. 연맹 명성 랭킹 2위로 밀렸지만 그래도 여전히 전 서버에서 가장 강력한 연맹인 윤슬1 서버의 불사단, 같은 서버에서 불사단과 경쟁하고 있는 랭커 연맹, 미하제3 서버의 어흥 연맹, 윤슬3 서버의 불멸 연맹, 아이루즈2 서버의 아스달 연맹, 그리고 무법 세력 중 1위를 차지한 이나이신기2 서버의 아고 연맹 등이 있죠. 연맹 간의 경쟁이 심화하고 있기에 순위는 계속 뒤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전 서버 전투력 랭킹은?


▲ 10일 기준, 아스달 연대기 전투력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번엔 아스달 연대기 전투력과 레벨 랭킹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주에도 역시 윤슬1 서버의 궁수 알트 님이 전투력을 3,232를 높이며 4만 7,695로 독보적인 1위 자리를 유지했습니다. 아울러 윤슬4 서버의 궁수 칼리 님이 4,701을 높이며 4만 3,414로 2위 자리에 올라섰습니다. 다음으론 윤슬1 서버의 전사 파이어도그 님이 3,077을 높이며 4만 3,128로 3위, 이래2 서버의 투사 안정 님이 4,910을 높이며 4만 1,814로 4위에 등극했네요. 이로써 전 서버에 전투력 4만을 넘는 랭커가 8명 탄생했습니다.


▲ 금주 전투력을 4,701 높이며 2위에 등극한 윤슬4 서버 칼리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전 서버 4위 자리에 올라선 이래2 서버 안정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금주 세력과 PvP 랭킹은?


▲ 10일 기준, 아스달 연대기 세력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 10일 기준, 아스달 연대기 PvP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무법왕 탄생과 총세력장 선거가 없는 주차이다 보니 전 서버에서 경쟁이 크게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아울러 PK로 얻는 점수에 사냥처럼 피로도 시스템이 도입되다 보니 PvP 점수도 높지 않았답니다. 그 결과 세력 점수는 윤슬1 서버의 전사 파이어도그 님이 386만 1,353점으로 1위, PvP는 이소드녕1 서버의 이소 님이 88만 9,448점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세력 점수는 PvP보다 사냥으로 더 높였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네요.

꺾이지 않는 궁수의 선호도


▲ 전 서버 상위 랭커 100명의 직업 분포도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전 서버 상위 랭커 500명의 직업 분포도 (자료: 국민트리 제작)

상위 랭킹 직업 분포도는 여전히 궁수가 강세입니다. 상위 랭킹 100위 기준에서 궁수의 점유율은 43%, 500위 기준에선 43.4%로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했죠. 오히려 지난주보다 더 늘어났네요. 아무래도 현 메타에서 보스 몬스터와 사냥을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원거리를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아스달 연대기 유저 투표


▲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메카 랭킹 투표 결과입니다. ‘직업 밸런스 조정, 어떤가요?’가 주제였는데요, 큰 변화는 없었다는 평가가 주를 이뤘습니다. 아울러 근거리의 상향을 더 바란 유저도 많았는데요, 기타 의견을 살펴보면, “투사는 전사보다 생존력이 부족해 근접하다가 죽곤 합니다”, “근거리의 피해량을 줄이더라도 근접해서 생존할 방법을 마련해줬으면 좋겠어요” 등이 있었답니다.

이제 금주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아스달 연대기는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PK 전쟁 피로도를 도입했습니다. 사냥처럼 PK를 반복해 적을 처치할 때 얻는 세력 점수가 점차 감소하는 방식인데요, 그러면 여러분은 PK 전쟁 피로도 시스템 도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하겠습니다.

이승범 기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유저리뷰
  • 세력 단위 싸움이 마려운 사람이라면 지금 바로 시작카피냥2024년 6월 19일
    8
  • PvP와 세력적을 좋아한다면 강력 추천낫포세일2024년 6월 11일
    8
  • 드라마는 끝났지만, 아스달의 이야기는 끝나지 않았다motion952024년 5월 30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