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UBLISHER: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꿀팁] 냉기 무기를 위한 속성 증폭률 총정리

/ 1

현재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에서 가장 효율이 좋은 속성 무기는 냉기다. 물론, 냉기 무기만 맞춰선 피해량이 높게 나오지 않는다. 반드시 냉기 속성 증폭률을 함께 높여야 한다. 그러면 냉기 속성 증폭률은 어디서 맞출 수 있을까?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조사했다.


▲ 현재 가장 효율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 냉기 무기 (사진: 국민트리 촬영)

냉기 속성 증폭률, 어떻게 맞출까?

냉기 속성 증폭률은 기본적으로 냉기를 머금은 무기에 9.6%가 붙어있다. 아울러 냉기의 가호 귀걸이와 냉기의 가호 허리띠에서 6%씩 챙길 수 있다. 이 때문에 냉기 무기를 갈 예정이라면, 가급적 붉은 혹은 푸른 귀걸이와 허리띠를 만들지 말고, 재료를 아껴 바로 냉기의 가호 귀걸이, 허리띠로 넘어가야 한다.

다음으로는 장비 제련에 주목하자. 투구, 상의, 하의, 견장, 장갑, 신발 여섯 부위에 냉기 속성 증폭률 1.2%를 제련 가능하다. 그리고 될 수 있으면 부위별 영웅 등급 장비를 노려보자. 영웅 등급 장비는 제련을 세 줄까지 붙일 수 있어 냉기 속성 증폭률 1.2%를 두 줄 이상 높게 맞출 수 있다.

필경관도 놓칠 수 없는 부분이다. 이를 통해 모든 속성 증폭률 6%, 냉기 속성 증폭률 8.4%를 챙길 수 있다. 단, 이를 모두 맞추기 위해선 상당한 양의 강화석과 희귀 장비가 재료로 필요하다. 그러니 너무 무리는 하지 말고, 본인이 여유가 되는 한도까지 적당한 선에서 절충하자.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건 갈고리다. 일반적인 유저라면 보통 갈고리를 은빛 여명의 갈고리를 쓰곤 한다. 하지만 냉기 무기를 쓰는 유저라면, 이보다 푸른 대지의 갈고리를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 푸른 대지의 갈고리는 3강시 모든 속성 증폭률을 1% 제공하며, 이후 강화 +1당 1%씩 증가한다. 아울러 모든 속성 저항률 3%, 모든 피해율 3% 등 강화에 따라 추가로 제공하는 능력치가 훌륭하다. 아래 냉기 속성 증폭률을 높이는 방법을 총정리했다.

[냉기 속성 증폭률 총정리]

= 냉기 무기: 9.6%

= 냉기의 가호 귀걸이와 허리띠: 각 6%, 총합 12%

= 투구, 상의, 하의, 견장, 장갑, 신발 제련: 한 줄당 1.2%

= 필경관: 모든 속성 증폭률 6%, 냉기 속성 증폭률 8.4%

= 푸른 대지의 갈고리: 3강시 모든 속성 증폭률 1%, 이후 강화 +1당 1% 증가


▲ 붉은과 푸른 객성 장신구를 패스하고 바로 냉기의 가호 장신구를 맞추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영웅 장비를 제련해 냉기 속성 증폭률 두 줄 이상을 붙이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필경관은 완성하기 상당히 힘들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냉기 무기를 사용한다면 푸른 대지의 갈고리를 추천한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승범 기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유저리뷰
  • 조금씩 조금씩 개선 작업 중zeroblack2024년 7월 17일
    8
  • 당그리와 함께 밸런스 조정으로 나아질 기미를 보이는 중볼카노스2024년 7월 2일
    6
  • 신규 직업 당그리 추가 및 밸런스 조정 진행mlfauir2024년 6월 26일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