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UBLISHER: 넷마블

[아스달 전서구] 값진 첫 승리 거둔 이나이신기4 아고 세력

/ 1

안녕하세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세력전 결과를 소개하는 아스달 전서구 시간입니다. 지난 업데이트로 열세 세력을 지원하는 업데이트가 다수 있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승패가 뒤바뀐 서버가 많았죠. 특히, 그동안 한 번도 승리하지 못하던 서버가 드디어 세력전 첫 승을 거둔 경우가 있었는데요, 그러면 주목할 서버는 어디였을까요?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전 서버 세력전 결과는?


▲ 지난주 전 서버 세력전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먼저 지난주 세력전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미하제 1, 2, 4, 아라문해슬라 1, 2, 4, 아이루즈 1, 2, 윤슬 1, 3, 이나이신기 2, 3, 이래 1, 3, 이소드녕 1, 2, 3은 아스달 세력이, 그 외의 서버는 아고 세력이 승리했죠. 전체 세력 점수를 총합하면 아스달 27억 5,880만, 아고 26억 4,986만이었습니다. 여전히 아스달이 1억 893만 정도 앞서고 있네요.

가장 주목할 서버는 이나이신기4 서버입니다. 해당 서버는 국민트리에서 집계를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아고 세력이 단 한 번도 세력전에서 승리하지 못했는데요, 심지어 매주 몇천만 점수 이상 차이로 패배할 정도로 아고 세력이 열세였습니다. 하지만 지난주는 달랐죠. 무려 2,814만 차이로 아고 세력이 압도적인 차이로 승리했답니다.

이러한 아고 세력 승리 원인에는 무법 세력의 지원이 가장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선, 지금까지 아스달을 지원하던 무법왕 이스 님을 필두로 이나이신기 연맹이 아고 세력의 세력전을 도왔죠. 현재 이나이신기 연맹에는 이스 님, 비숑타임 님, 인생섭 님, 초키초키 님, 폴리 님 등 상위 랭커 다수가 포진해 있어 이들의 지원은 세력전 승패를 뒤집기에 충분했답니다.

아울러 아고 세력 상위 랭커의 전투력 상승도 눈에 띕니다. 특히, 지난 3주간 투사 투더문 님은 6,252, 전사 박세빈 님은 4,697 궁수 리오니 님은 5,857 전사 옥신 님은 6,552 전투력을 높이며 세력 평균 수치가 상승했죠. 이로써 이나이신기4 서버의 상위 랭커에는 아고 세력이 아스달보다 훨씬 많아졌답니다. 추후 세력전 결과가 더욱 기대되네요.


▲ 값진 첫 승리 거둔 이나이신기4 아고 세력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아고 승리에 크게 기여한 무법 세력 이나이신기 연맹 (사진: 국민트리 촬영)

전 서버 최다 MVP 획득 랭커는?


▲ 지난주 전 서버 세력전 최다 MVP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그러면 전 서버에서 가장 세력전 MVP를 많이 획득한 랭커는 누구일까요? 앞서 언급한 이나이신기4 서버의 아고 세력 궁수 리오니 님이 6회, 그리고 이소드녕2 서버의 아스달 세력 전사 검성 님이 6회로 공동 1위를 달성했습니다. 놀랍게도 리오니 님은 한 채널의 승리를 빠르게 도운 이후, 세력전 10분이 끝나기도 전에 다른 채널에 다시 합류해 두 채널에서 MVP를 획득했답니다. 

이 외에도 아이루즈1 서버의 아스달 세력 궁수 조스타 님, 아이루즈3 서버의 아고 세력 궁수 고려청자 님, 윤슬1 서버의 아스달 세력 궁수 쥬신 님, 이래3 서버 무법 세력의 투사 양동이 님, 이소드녕1 서버의 아고 세력 궁수 이소 님이 지난주 세력전에서 5회의 MVP를 획득하며 순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세력전 결과에 대한 세부 사항은 국민트리 사이트를 참고해 주세요.


▲ MVP 6회로 이나이신기4 서버 아고 세력의 승리를 이끈 리오니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뛰어난 활약으로 2채널 동시 MVP를 획득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승범 기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유저리뷰
  • 조금씩 조금씩 개선 작업 중zeroblack2024년 7월 17일
    8
  • 당그리와 함께 밸런스 조정으로 나아질 기미를 보이는 중볼카노스2024년 7월 2일
    6
  • 신규 직업 당그리 추가 및 밸런스 조정 진행mlfauir2024년 6월 26일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