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UBLISHER: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영웅 등급 장비의 능력치 대폭 상향한다

/ 1


▲ 신규 업데이트 소식을 알린 아스달 연대기 (사진출처: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

3일,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이 7월 첫째 주 업데이트에서 영웅 장비 및 의상 능력치 상향, 세력전 밸런스 조정, 시간 던전 및 파티 던전 개선, 풍성한 이벤트, 밸런스 개선 및 변경, 오류 수정 등을 적용했다.

그동안 높은 강화의 희귀 장비에 비해 능력치 상승이 적었던 영웅 장비가 대폭 상향된다. 우선, 모든 영웅 장비에 능력치가 하나씩 추가되며, 일부는 수치가 상승했다. 일반적으로 무기는 모두 공격력 +8, 방어구는 명중, 공격 속도, 이동 속도, 일반 공격 피해율 등이 추가됐다. 영웅 던전 장비인 토벌자에는 방어구 무기 공격력, 최대 생명력 등이 더해진다. 이로써 영웅 장비 제작 메리트가 대폭 증가했다.

아울러 세력전 폭탄 피해량이 조정된다. 기존 고정 500이던 피해량이 이제 대상 최대 체력 비례 15%로 변경된다. 약세 세력의 경비병이 세력전 시작 전까지 무적 상태가 유지되도록 개선된다. 이로써 약세 세력의 전투력이 낮은 유저도 폭탄을 활용하면 기존보다 세력전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콘텐츠 개선이 끝이 아니다. 풍성한 이벤트도 시작한다. 행사는 간단한 미션을 완료하고 다양한 보상을 얻는 아스달 특별 미션, 다량의 당그리 성장 증표를 획득하는 당그리 추가 성장 도전, 미션을 클리어하고 얻은 '영웅 소환수의 정수: 예언'으로 다양한 이벤트 상품을 제작하는 영웅의 출현 3차 등 다양하다. 성장 욕구를 충족할 보상이 가득하니 기회를 놓치지 말자.

이 외에도 미하제 협곡의 네임드 몬스터 위치와 숫자 조정, 파티 던전에서 보스 협동 제압에 성공하면 30초간 추가로 약점이 노출되도록 변경, 모든 지역의 빠른 이동 거점이 안전 지역으로 변경, 위치 저장 이동의 저장 개수가 10개에서 16기존 콘텐츠 오류 수정 같은 각종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관련한 세부 내용은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능력치가 대폭 상향된 영웅 장비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미션을 완료하고 풍성한 보상을 획득하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승범 기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유저리뷰
  • 조금씩 조금씩 개선 작업 중zeroblack2024년 7월 17일
    8
  • 당그리와 함께 밸런스 조정으로 나아질 기미를 보이는 중볼카노스2024년 7월 2일
    6
  • 신규 직업 당그리 추가 및 밸런스 조정 진행mlfauir2024년 6월 26일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