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랭킹] 승리의 여신: 니케 스레나 유일한 픽률 100% '홍련'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 분야별 랭킹 정보를 알아보는 메카 랭킹입니다. 이번 주엔 스페셜 아레나 (서버 230~250) TOP 10~40 랭커 방어덱을 집계했습니다. 픽률 100%를 유지하던 노아의 픽이 줄어들었고, 크라운의 픽률이 상승했죠. 기존 메타에 변화가 조금씩 일어나고 있습니다. 아울러 자칼, 노이즈의 픽률도 감소했는데요, 금주의 니케 대표 스쿼드 픽률 현황을 함께 살펴보시죠.
스페셜 아레나 랭커 방어덱 니케 픽률 랭킹
※ 6월 19일~7월 2일까지 진행한 ‘스페셜 아레나 (서버 230~250)’ TOP 10~4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기준은 집계 시점 개인이 설정한 ‘방어덱’입니다.
※ 현재 랭커 방어덱과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전체적으로 픽률의 변화가 있었던 이번 스페셜 아레나 (자료: 국민트리 제작)
스페셜 아레나 (서버 230~250) TOP 10~4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버스트별 니케 픽률을 정리했습니다. 홍련이 유일하게 픽률 100%를 기록했네요. 버스트 2에서 유일한 100%였던 노아가 떨어진 게 의외입니다. 물론 여전히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죠. 그래도 랭커 사이에서 노아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버스트 1 부문에서 자칼, 노이즈가 79%~50% 구간까지 내려왔군요.
픽률 하위권에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버스트 1 부문에선 도로시가 다시 20%까지 상승했죠. 더불어 기존에 이름을 올렸던 D: 킬러 와이프가 이번엔 선택받지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전투력 위장용으로 채용됐던 게 아닌가 싶네요. 버스트 2 부문에선 크라운이 다시 20% 픽률 구간으로 올라왔습니다. 아레나에서 불리한 머신건이지만, 메타가 조금씩 변하면서 이름을 올린 것 같군요.
버스트 3 부문에선 샷건과 머신건의 픽률 변화가 컸습니다. 특히 모더니아가 50%까지 올라갔고, 라플라스의 픽률이 대폭 떨어졌죠. 더불어 슈가와 드레이크가 꾸준히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상위권에 누아르, 수니스가 픽률을 유지하면서 현재 메타에 샷건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걸 엿볼 수 있습니다.
▲ 11위를 달성했던 알톤 랭커 방어덱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번에 살펴볼 랭커는 지난 시즌 11위를 달성했던 '알톤' 님의 방어덱입니다. 크라운과 모더니아, 슈가, 드레이크를 모두 채용했군요. 의외로 홍련에 자칼을 사용하지 않은 구성이었습니다.
1번 스쿼드는 머신건 덱이었습니다. 크라운과 모더니아를 채용한 특이한 조합이었는데요, 화력 자체가 높아 사용할 법합니다. 전투력 차이가 난다면 홍련·자칼 조합도 딜로 눌러 버릴 수 있죠. 여기에 슈가의 평타로 대미지를 축적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2번 스쿼드는 자칼을 사용하지 않은 홍련 덱입니다. 버스트 1도 레드 후드가 아닌 도로시를 채용했죠. 노아, 라플라스, 노이즈를 이용해 빠른 버스트 발동을 노린 것으로 파악됩니다. 많은 유저가 쓰는 자칼·홍련 반사 대미지가 아닌 도로시의 분배 대미지를 활용했네요.
3번 스쿼드는 메이든을 이용한 평타 덱으로 추정됩니다. 메이든은 화력형이면서 전체 도발 10초 스킬을 보유했는데요, 여기에 스킬 레벨 10 기준 20회 피격 시 자신의 공격력을 26.66% 상승하는 능력도 있습니다. 프리바티의 버스트를 통한 적 전체 기절 후 드레이크와 루피의 서브 딜링, 메이든으로 처리하는 방식이죠. 다만 메이든이 얼마나 버틸 수 있느냐와 상대보다 먼저 버스트를 발동하느냐의 차이가 승패를 결정할 것 같습니다.
스페셜 아레나 메타 분석
아군을 보호하고 적을 교란하는 '도발'
▲ 핵심 도발 요원으로 활약 중인 노이즈와 노아 (사진: 국민트리 촬영)
현재 아레나 콘텐츠에서 맹활약 중인 니케들이 있습니다. 바로 도발 효과를 가진 캐릭터들이죠. 말 그대로 적을 도발해 공격을 유도하고, 이를 바탕으로 아군을 보호합니다. 내구력 약한 아군 딜러를 보호하는 데 탁월하고, 적의 공격을 묶는 사이 다른 아군이 적을 일망타진할 수 있죠.
아레나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도발 니케는 노아와 노이즈입니다. 두 명 모두 일반 공격으로 적을 도발하며, 노아의 경우 버스트 스킬에 무적과 적 전체를 도발하는 효과까지 탑재했죠. 이를 바탕으로 노아는 스페셜 아레나 0티어 니케 홍련의 버스트를 막아낼 수 있습니다.
노이즈는 풀 차지 공격 명중 시 적을 도발합니다. 아레나뿐만 아니라 흔히 '태보 컨트롤'이라 불리는 수동 조작으로 PvE에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다만 노이즈는 방어형인 노아와 달리 지원형이라 내구도가 낮죠. 대신 지원형이라 아군을 회복합니다. 주로 노아, 노이즈를 동시에 편성해 일반 공격으로 적의 공격을 유도하고 노이즈의 회복 + 노아의 무적으로 적의 버스트를 막거나, 버팁니다.
대신 전투력 차이가 클 경우엔 버스트를 사용하기도 전에 먼저 쓰러져 버릴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더불어 아니스: 스파클링 서머처럼 도발을 무시하고 공격하는 니케도 있어 상대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레나에서 싸우기 전 상대 덱 구성을 파악하고 도발 니케를 사용해 보세요.
니케 이슈
수어리, 수네온 뽑아야 할까요?
▲ 작년 여름 한정이었던 수영복 메어리와 네온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번 여름 이벤트로 등장한 신규 수영복 니케 사쿠라와 로산나가 화제입니다. 동시에 작년 수영복 니케 메어리: 베이 갓데스(이하 수어리)와 네온: 블루 오션(이하 수네온)이 복각했고, 이벤트 후반에 아니스: 스파클링 서머와 헬름: 아쿠아마린 역시 재등장한다는 점도 이슈죠.
올해 여름 혹은 이전 바니걸 이벤트로 시작한 신규 유저들은 복각 수영복 니케를 뽑아야 할지를 고민 중입니다. 이에 기존 유저들은 뽑을 거면 수어리만 뽑으라고 추천하죠. 수어리는 수냉 코드 아군을 보조하면서 아군을 회복하는 능력이 있어 쓰임새가 많은 니케거든요. 수네온은 안타깝게도 성능이 다른 니케보다 낮고, 사용처가 마땅찮아서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더불어 이번 여름 콘텐츠를 위해 기왕이면 수영복 사쿠라를 먼저 얻고, 기회가 된다면 노리라는 조언도 남겼으니 수영복 픽업 계획을 짜는 중인 분들은 참고하세요.
유저 투표
금주 유저 투표 주제는 '애장품 받고 가장 쓸만해진 니케는?'입니다. 니케의 신규 장비 '애장품'의 등장으로 특정 니케들이 강화됐습니다. 이전에는 쓰이지 않았던 니케가 한순간 평가가 올라갔죠. 앞으로 천천히 애장품 니케가 늘어날 전망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지금까지 등장한 애장품 니케 중 누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
-
2주년이 막을 내리고 숨을 돌리는 중kor-khjahm2024년 11월 25일9
-
2주년 이벤트 절찬리 진행중motion952024년 11월 6일10
-
2번쨰 사이드 스토리 등장! 2주년이 코앞이다박수때칠떠라나2024년 10월 21일10
-
패스 오브 엑자일 2카카오게임즈
-
로한2PlaywithKorea Inc.
-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Netmarble
-
레이븐2Netmarble
-
승리의 여신: 니케Level Infinite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Netmar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