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UBLISHER: 넷마블

[공커 위클리] 아스달 연대기 '영웅 장비' 일괄 상향으로 들썩

/ 1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7월 3일 업데이트로 영웅 등급 장비 능력치를 일괄 상향했습니다. 유저 피드백이 받아들여진 거죠. 자연스럽게 많은 분의 관심이 쏠렸습니다. 그리고 공식 커뮤니티에 부 직업 당그리가 좋은지 묻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그 대답과 함께 한 주간 있었던 아스달 연대기 공식 포럼의 주요 이슈를 확인해 보시죠. 

아스달 전서구 

영웅 장비 및 의상 능력치 상향 


▲ 상향된 영웅 장비 중 일부 (사진출처: 아스달 연대기 공식 포럼)

영웅 장비 능력치 상향이 있었습니다. 대상은 현재 아스달 연대기의 모든 영웅 등급 장비로, 추가 능력치가 붙거나 수치가 올랐죠. 영웅 장비 종류가 굉장히 많아 공식 커뮤니티 공지 게시판에 별도로 안내했습니다. 장비 외에 '영험한 사념의 메아리' 의상의 능력치도 좋아졌답니다.

당그리 추가 성장 도전 


▲ 당그리 성장 이벤트를 추가로 개최 (사진: 국민트리 촬영)

신규 직업 당그리 관련 이벤트를 추가로 개최했습니다. 게임 접속, 정령 합성 시도 등 미션을 수행하면 보상으로 '당그리 성장 증표'를 받을 수 있죠. 이를 모아 희귀 정령 소환권, 희귀 탑승물 소환권, 의상 도안 등을 교환하면 됩니다. 당그리 성장 증표는 기간 한정 필경관 아이템으로, 7월 31일까지 추가 스테이터스를 제공합니다. 추가 능력치 정보는 인게임 필경관 혹은 공식 커뮤니티 업데이트 게시판에서 확인하세요.

알려주세요! 이슈 질문&답변 

메인 퀘스트 어디까지 하면 '무법'으로 갈 수 있나요? 


▲ 무법 세력에 합류하려면 시간이 필요합니다 (사진출처: 공식 커뮤니티 가이드)

아스달 연대기의 3번째 세력 '무법'은 중립을 표방하며 원하는 세력에 힘을 실어줄 수 있습니다. 원한다면 중립으로 아무 곳에 속하지 않을 수도 있죠. 기존 아스달 연대기 원작에선 나오지 않았는데, 현재 스토리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무법 세력은 게임 초반 들어갈 수 있는 아고, 아스달과 달리 메인 스토리를 어느 정도 진행해야 이전할 수 있습니다. 메인 퀘스트 2막 19장 '재회는 작별의 미래'까지 완료해야 하죠. 그리고 세력을 이전하려면 연맹에 가입하지 않은 상태여야 하는데요, 만일 아고 혹은 아스달 소속 유저라면 연맹을 탈퇴해야 합니다. 연맹을 탈퇴하면 24시간 동안 다른 연맹에 가입할 수 없으니 세력 이전 시 참고하세요.

궁수 부직업으로 '당그리' 어떤가요? 


▲ 아스달 연대기만의 특징 중 하나인 부 직업 (사진출처: 공식 커뮤니티 가이드)

현재 신규 직업 당그리의 반응이 뜨겁죠. 새로 시작한 유저는 시작 시 주 직업으로, 기존 유저는 직업 변경권 혹은 부 직업으로 많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순간에도 기존 직업과 당그리를 비교하며 신중하게 고민 중인 유저가 많죠. 

이 중 궁수의 부직업으로 당그리가 어떤지 물어본 유저의 질문이 눈에 띄었습니다. 당그리를 부 직업으로 선택 시 공용 스킬로 '저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주는 대상의 이동 속도를 15% 감소하는 둔화를 걸고, 최종 피해율을 낮추는 효과가 있죠. 세력전 같은 PvP에서 활용하기 좋은 효과입니다. 

다만, 해당 효과는 PvP 외에선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여기에 공용 패시브 '통찰력'이 마나 회복과 관련 있어 궁수와 궁합이 별로 좋지 않죠. 때문에 PvP를 주 콘텐츠로 즐기는 유저가 아니라면 투사 혹은 사제를 추천합니다. 투사는 공격 속도 증가로 사냥, PvP, 보스 모든 분야에서 유용하고, 사제는 '빛의 치유'를 활용한 자가 치유로 물약 소모를 줄일 수 있거든요. 본인의 콘텐츠 성향에 맞춰 부 직업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서버 시세가 궁금해요 


▲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든 서버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아스달 연대기는 현재 총 30개 서버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서버마다 유저끼리 아이템을 사고파는 '거래소'가 각각 있죠. 이 때문에 같은 아이템일지라도 서버마다 시세가 다릅니다. 

그런데 게임을 하다 보면 '다른 서버는 이 아이템이 얼마나 할까?'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죠.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한 유저가 '영웅 도구 정수'의 타 서버 시세를 물어보는 질문을 했습니다. 이에 유저들은 공식 홈페이지 '대륙 정세' 탭의 거래소를 통해 확인해 보라고 추천했죠. 

해당 탭을 들어가면 각 서버별 거래소 시세를 직접 검색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굳이 게임을 접속하지 않아도 돼서 외출했을 때도 확인할 수 있죠. 유저가 물어본 영웅 도구 정수는 상위 서버인 윤슬1, 이나이신기1, 이래1, 이래4 기준으로 약 800 ~ 1,200 보석으로 거래 중이었습니다. 다른 서버 시세가 궁금한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아스달 이슈 한컷 

나의 장비를 봐줘 


▲ 유저들의 장비 자랑이 한창 (사진: 국민트리 제작)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 '나의 장비 자랑하기'가 진행 중입니다. 캐릭터가 장착한 장비 스크린샷을 첨부해 '나의 장비 자랑' 게시판에 등록하기만 하면 되죠.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정령 11회 선물 소환권과 탑승물 11회 선물 소환권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행사 시작과 함께 많은 유저가 장비 자랑을 올렸습니다. 7월 5일 기준 7페이지의 장비 자랑 글이 올라왔죠. 그중엔 영어로 작성한 해외 유저도 등장했습니다. 이외에도 첫 영웅 장비, 신규 직업 당그리로 변환, 채집 도구 등 다양한 인증이 올라왔습니다. 이벤트는 7월 28일 종료 예정이니 일정을 염두에 두세요.

영웅 등급 일괄 상향 


▲ 내 장비가 갑자기 강해진 건에 대하여 (사진: 국민트리 제작)

앞서 소개한 영웅 등급 장비 일괄 상향가 유저 사이에서 화제입니다. 아스달 연대기에 있는 모든 영웅 등급 장비가 전부 강해졌거든요. 장비 상향은 유저들이 꾸준히 건의해 온 사안이었죠. 유저 의견을 검토해서 수용한 것으로 보이네요. 공식 커뮤니티 건의 게시판에 '제작 비용 대비 옵션이 별로 좋지 않다' 거나 '밸런스 개선 건의' 등의 내용이 줄곧 올라왔거든요. 특히 상위 희귀 장비보다 좋지 않은 영웅 장비도 있어서 체감이 더 컸답니다.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조금씩 조금씩 개선 작업 중zeroblack2024년 7월 17일
    8
  • 당그리와 함께 밸런스 조정으로 나아질 기미를 보이는 중볼카노스2024년 7월 2일
    6
  • 신규 직업 당그리 추가 및 밸런스 조정 진행mlfauir2024년 6월 26일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