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UBLISHER: 넷마블

[메카 랭킹] 평균 전투력이 가장 높은 아스달 연대기 서버는?

/ 1

안녕하세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지난 개발자 노트를 통해 7월에 서버 이전을 예고한 바 있습니다. 그만큼 다음 서버 이전을 기다리며 각 서버의 평균 전투력 상황이 궁금한 유저가 많습니다. 그러면 현재 가장 평균 전투력이 높은 서버는 어디일까요?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조사했습니다.

상위 랭커 평균 전투력 4만 달성한 윤슬1 서버


▲ 8일 기준, 아스달 연대기 전투력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 8일 기준, 아스달 연대기 각 서버 상위 랭커 평균 전투력 (자료: 국민트리 제작)

상위 랭커 평균 전투력이 가장 높은 서버는 바로 윤슬1 서버였습니다. 상위 랭커 20명의 평균 전투력이 4만 74로 전 서버에서 유일하게 4만 전투력 이상을 달성했죠. 윤슬1 서버는 현재 아스달 세력 강세로, 세력전은 물론 모든 상황에서 아스달이 압도적으로 우세한 상황입니다. 특히, 전 서버 1위 랭커인 당그리 알트 님을 필두로 든든한 랭커 연맹이 함께하고 있죠. 전 서버 1위다운 위용입니다.

아울러 윤슬1 서버는 전 서버에서 손꼽히게 치열한 PvP가 이뤄지는 곳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아고 세력의 불사단 연맹과 무법왕 파이어도그 님을 필두로 불도그수삼 연맹이 아스달 세력과 전쟁을 치르고 있죠. 하지만 아무래도 두 세력간 총합 전투력 차이가 있기에 아고와 무법 세력이 열세입니다. 서버 이전이 나오게 된다면 추후 행보가 기대되는 곳이죠.

다음으로는 윤슬4가 3만 7,834로 2위, 이래2가 3만 7,737로 3위, 이나이신기1이 3만 7,640으로 4위, 이래1이 3만 6,781로 5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외에도 각 서버를 살펴보면, 평균 전투력이 고르게 분포된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서버 대부분이 한쪽이 완전 강세라 전쟁이 성립되지 않거나, 암묵적으로 다음 서버 이전을 대비하며 전쟁을 멈춘 상태죠. 추후 서버 이전에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상위 랭커의 평균 전투력이 무시무시한 윤슬1 서버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아스달에 대항해 치열한 PvP를 벌이는 아고 세력 (사진: 국민트리 촬영)

랭커 직업 분포도는?


▲ 전 서버 상위 랭커 100명의 직업 분포도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전 서버 상위 랭커 500명의 직업 분포도 (자료: 국민트리 제작)

금주 랭커 분포도에서도 주목할 만한 일이 있습니다. 바로 전 서버 상위 랭커 100명의 직업 분포도에서 전사가 궁수를 역전한 건데요, 집계를 시작한 이후 궁수가 1위 자리를 뺏긴 건 이번이 처음 있는 일입니다. 최근 서버에서 대규모 전쟁보다는 1:1이나 소규모로 전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상황에서는 궁수보다 전사가 월등히 강력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직업을 변경한 랭커가 많았던 것으로 분석됩니다.

다만, 이는 상위 랭커 분포도로 전 서버 상위 500명의 통계를 살펴보면 여전히 궁수가 37.6%로 더 많은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론 전사가 31.2%로 2위, 사제가 11.8%로 3위, 신규 직업 당그리가 10.6%로 4위, 투사가 8.8%로 5위를 차지했네요.

전 서버 연맹 점수 랭킹은?


▲ 8일 기준, 아스달 연대기 연맹 점수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다음은 아스달 연대기 전 서버 연맹 점수 랭킹을 살펴보겠습니다. 7월 첫째 주인 만큼 전 서버 연맹 명성 점수가 초기화됐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윤슬1 서버 아스달 세력의 랭커 연맹이 636만 6,914로 1위를 차지했네요. 벌써 이렇게 높은 점수를 달성할 수 있다니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다음으론 이래1 서버 무적 연맹이 616만 점으로 2위, 아라문해슬라3 서버 아고족 연맹이 425만 점으로 3위, 미하제2 서버 행복저축은행 연맹이 424만 점으로 4위, 아이루즈1 서버 DRAGON 연맹이 420만 점으로 5위를 차지했습니다. 점수가 초기화된 지 아직 일주일이 지났기에 각 서버에서 4대 연맹을 차지하기 위한 연맹 명성 점수 경쟁이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 전 서버 연맹 점수 1위를 차지한 윤슬1 서버 랭커 연맹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아고 세력에서 가장 점수가 높은 이래1 서버 무적 연맹 (사진: 국민트리 촬영)

금주 세력과 PvP 점수 랭킹은?


▲ 8일 기준, 아스달 연대기 세력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 8일 기준, 아스달 연대기 PvP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는 선거 주차가 아니다 보니 세력장과 무법왕 등극을 위한 경쟁이 크게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PvP보다 사냥을 통한 세력 점수 상승이 대부분이었죠. 랭킹을 살펴보면, 윤슬3 서버 당그리 데하르트 님이 880만, 이래1 서버 궁수 김일성 님이 875만, 아이루즈1 서버 궁수 틀니를그냥 님이 836만, 윤슬2 서버 궁수 중구 님이 822만 점으로 순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아울러 지난 업데이트 이후 눈물의 바다 동부에 던전 형태의 사냥터 타오르는 유황 지대, 통곡의 사막 지대 2곳이 추가됐는데요, 덕분에 샛바람 유황지에 진출하기 힘들었던 랭커 다수가 해당 지역에서 사냥을 진행해 세력 점수를 높이고 있습니다. 해당 구역은 하제산과 샛바람 유황지의 중간 지점이라고 볼 수 있죠. 이 두 지역 간의 격차가 완화된 셈이라 앞으로 중위권 랭커들의 평균 전력이 한층 더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 금주 세력 점수 랭킹 1위를 차지한 윤슬3 서버 데하르트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아스달 연대기 유저 투표


▲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메카 랭킹 투표 결과입니다. ‘서버 이전, 어떻게 진행했으면 하나요?’가 주제였는데요, 전 서버로 진행하길 바라는 의견이 압도적이었습니다. 결과를 살펴보면, 모든 서버로 이전 가능이 49.21%, 이소드녕, 다라부루를 제외가 34.92%, 그룹 별로 이전 가능이 12.7%였죠. 서버 이전보다는 통합을 바란 유저도 3.17%로 일부 있었답니다.

이제 금주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아스달 연대기는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그동안 냉기 장비에 밀려 선호 받지 못하던 영웅 장비의 능력치를 상향했습니다. 각 장비에 옵션을 하나씩 추가해 만족스럽다는 평가가 많은데요, 여전히 상향이 더 필요하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영웅 장비 상향을 어떻게 평가하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하겠습니다.

이승범 기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유저리뷰
  • 조금씩 조금씩 개선 작업 중zeroblack2024년 7월 17일
    8
  • 당그리와 함께 밸런스 조정으로 나아질 기미를 보이는 중볼카노스2024년 7월 2일
    6
  • 신규 직업 당그리 추가 및 밸런스 조정 진행mlfauir2024년 6월 26일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