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UBLISHER: 넷마블

[아스달 전서구] 팽팽한 세력전 승부 펼쳐진 '다라부루'

/ 1

안녕하세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세력전 결과를 소개하는 아스달 전서구 시간입니다. 현재 아스달 연대기에는 한쪽이 강세인 서버가 많은데요, 한편으론 팽팽한 전투가 이뤄지는 곳도 있습니다. 이러한 서버는 금주 치열한 세력전을 펼쳤죠. 그러면 금주 주목할 서버는 어디가 있을까요?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팽팽한 세력전을 펼치는 서버는 어디?


▲ 지난주 전 서버 세력전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먼저 지난주 세력전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미하제 1, 2, 3, 4, 아라문해슬라 1, 4, 아이루즈 1, 2, 3, 윤슬 1, 3, 이나이신기3, 이래 1, 3, 4, 이소드녕 1, 2, 다라부루2 서버는 아스달 세력이, 그 외의 서버는 아고 세력이 승리했죠. 전체 세력 점수를 총합하면 아스달 32억 7,154만, 아고 30억 483만이었습니다. 여전히 아스달이 앞서고 있으며, 점수 차이가 2억 2,320만점까지 벌어졌네요.

지난 업데이트로 세력전 관련 경비병이 추가되고, 망루와 막사 생명력이 증가하는 등 다양한 조정이 이뤄졌는데요, 여전히 평균 전투력이 월등히 높고 인원이 압도적으로 많은 강세 세력을 약세 세력이 승리하기엔 무리였습니다. 대부분 강세인 서버가 '원사이드 승리'를 하는 경우가 많았죠.

그럼에도 팽팽한 승부가 펼쳐진 서버도 있었습니다. 대표적인 곳으로 다라부루2 서버는 아스달이 629만 점, 윤슬4는 아고가 220만 점, 이나이신기1 서버는 아고가 282만 점, 다라부루1 서버는 아고가 391만 점 차이로 승리했죠. 넷 중 신 서버가 둘이나 되는 게 참 괄목할 부분입니다. 현재 신 서버는 강세와 약세 세력 간의 전투력 차이가 크지 않아 이런 결과가 나온 듯싶네요.

반면, 한쪽 세력이 너무나 강대한 곳도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아스달은 윤슬1, 미하제2, 윤슬3, 아고는 이래2, 윤슬2, 아라문해슬라3, 이나이신기4가 있죠. 이러한 서버는 강세 세력이 약 1억 점 차이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고 있답니다. 추후 서버 이전을 앞두고 있기에 세력 구도가 어떻게 변화할지 궁금해지네요.


▲ 아스달 세력이 승리한 신규 서버 다라부루2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아고 세력이 근소한 차이로 승리한 다라부루1 서버 (사진: 국민트리 촬영)

전 서버 최다 MVP 획득 랭커는?


▲ 지난주 전 서버 세력전 최다 MVP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그러면 전 서버에서 가장 세력전 MVP를 많이 획득한 랭커는 누구일까요? 아이루즈4 서버 아고 세력의 전사 경비병 님이 무려 9회를 달성하며 이번 주 단독 1위에 올라섰습니다. 아울러 경비병님의 9회 기록은 아스달 전서구 코너에서 집게를 시작한 이후 가장 높은 수치인데요, 지난주 최초로 7회를 달성한 육육 님의 기록을 바로 넘어섰습니다.

다음으로는 아이루즈1 서버의 아고 세력 사제 피나랠로 님, 윤슬1 서버의 아스달 세력 당그리 알트 님이 7회로 공동 2위, 아이루즈1 서버의 아고 세력 전사 몸빵맨 님, 윤슬1 서버의 아스달 세력 궁수 비정 님, 이나이신기2 서버의 아고 세력 궁수 육육 님, 이래3 서버의 아스달 세력 당그리 망고케이크 님이 5회 MVP를 획득하며 순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세력전 결과에 대한 세부 사항은 국민트리 사이트를 참고해 주세요.


▲ 전 서버 최초로 MVP 9회를 획득한 경비병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뛰어난 활약으로 하루 만에 무려 3채널의 MVP를 획득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승범 기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유저리뷰
  • 조금씩 조금씩 개선 작업 중zeroblack2024년 7월 17일
    8
  • 당그리와 함께 밸런스 조정으로 나아질 기미를 보이는 중볼카노스2024년 7월 2일
    6
  • 신규 직업 당그리 추가 및 밸런스 조정 진행mlfauir2024년 6월 26일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