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분쟁 지역 늘려 세력 점수 균형 맞춘다
21일,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이 8월 셋째 주 업데이트에서 세력 점수 획득 및 일부 지역 타입 변경, 세력 점수 변경, 전쟁 지역 피로도 제거, 부세력장의 세력 이전, 풍성한 이벤트, 밸런스 개선 및 변경, 오류 수정 등을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할 건 단연 세력 점수 조정이다. 우선 그동안 중립 지역으로 세력 점수를 획득할 수 없던 지역 중 일부가 분쟁 지역으로 변경된다. 이번에 변경되는 지역은 바리, 모르스, 베둠, 에스쿠, 수프나 서식지, 눈물의 바다 동부, 영광의 땅이다. 분쟁 지역은 강제 PK가 가능하고, 캐릭터를 처치하면 중립 지역보다 악명 점수가 조금 쌓인다. 또한, 전쟁 지역만큼 아니지만, 몬스터 처치 시 일정량의 세력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각 서식지에서 보스를 처치하거나 혹은 기여도를 획득하면 다량의 세력 점수를 얻는다. 또한, 일반 몬스터 처치 시 영광의 땅은 60, 눈물의 바다 동부는 20 세력 점수를 획득한다. 그동안 세력 점수를 얻을 수 없던 중립 지역이 분쟁 지역으로 바뀌며 더 치열한 세력 경쟁이 예고된다.
세력전 세력 점수 변경 소식도 화제다. 이제 세력전 주요 오브젝트 처치에 참여하는 것으로도 많은 세력 점수를 얻는다. 대표적으로 돌격대장은 2만, 미요만, 유황 수레, 토로스, 망루, 방벽, 막사는 각 1만점이다. 이로써 세력전 승리를 위해 오브젝트 경쟁이 더 심화할 전망이다.
콘텐츠 개선이 끝이 아니다. 풍성한 이벤트도 시작한다. 무타의 특별 증표를 모아 아이템을 제작하는 무타의 특별 트레이닝, 출석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아스달 연대기 7일 출석!, 임무를 완료해 얻는 '영웅 소환의 증표: 공포'로 다양한 이벤트 상품을 제작하는 영웅의 등장 2차 등 다양하다. 성장 욕구를 충족할 보상이 가득하니 기회를 놓치지 말자.
이 외에도 전쟁 지역 피로도 제거, 부세력장의 세력 이전, 난폭한 주름 원시뱀이 비가 올 때 사라지는 현상, 포식자의 분지 보스인 이브나의 제악 성공 후 표시되는 기상 패턴의 공격 범위가 실제보다 좁게 표기되는 현상, 전쟁 지역에서 파티원의 상대 세력에게 꿈돌 물 세트 효과 회복이 발동하는 현상, 기존 콘텐츠 오류 수정 같은 각종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관련한 세부 내용은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025년 1주년을 향해 달려가는 중spartaplus2025년 1월 10일8
-
신규 지역 비나리 분지 업데이트motion952024년 12월 26일8
-
서버 이전으로 다시 자리잡는 중ltshin12482024년 11월 25일8
- 1리니지M
- 2ROBLOX
- 32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 41브롤스타즈
- 51로드나인
- 62운빨존많겜
- 72승리의 여신: 니케
- 81오딘: 발할라 라이징
- 95저니 오브 모나크
- 10전략적 팀 전투
-
갓앤데몬Com2uS
-
패스 오브 엑자일 2카카오게임즈
-
로한2PlaywithKorea Inc.
-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Netmarble
-
레이븐2Netmarble
-
승리의 여신: 니케Level Infinite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Netmar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