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PUBLISHER: NETMARBLE

[나혼LAB] 국가 권력급 브레이크 딜러 '고건희' 한 장 분석

/ 1

SSR 등급 헌터 '고건희' 나혼LAB 리포트 (사진: 국민트리 제작)
▲ SSR 등급 헌터 '고건희' 나혼LAB 리포트 (사진: 국민트리 제작)

헌터 협회장 다운 '고건희'의 브레이크 능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이하 나혼렙)'에는 다양한 브레이크 딜러가 있다. 수속성의 '서지우', 화속성의 '엠마 로랑'이 대표적인 브레이크 파괴 헌터다. 브레이크 기믹은 스토리는 물론 각종 던전 콘텐츠에서 빠질 수 없는 핵심 열쇠로 통한다. 앞서 언급한 헌터들의 평가와 인기가 꾸준히 좋은 이유다.

하지만, 명속성에는 간판으로 내세울 만한 브레이크 딜러가 없었다. SSR '백윤호'의 입지가 독보적이긴 했으나, 긴 모션 때문에 사용이 꺼려지면서 다른 속성 헌터와 비교당하곤 했다. 그리고 기다림 끝에 원작의 헌터 협회장 고건희가 명속성 브레이크 딜러로 출현했다.

브레이크 능력 고점이 목표라면 진화 3단계로 충분하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 브레이크 능력 고점이 목표라면 진화 3단계로 충분하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궁극기 '멸광폭쇄'에 고건희의 모든 가능성이 담겼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궁극기 '멸광폭쇄'에 고건희의 모든 가능성이 담겼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나혼렙에 등장한 고건희는 브레이크 헌터들의 경종을 울렸다. 일단 모든 기술이 브레이크 대미지를 가할 수 있어 기본기가 탄탄하게 잡혔다. 코어 공격을 활성화하고, 피해량을 더하는 '광휘의 파편'과 진화 특성을 활용한 스킬 회전으로 끊임없이 브레이크 공격을 가할 수 있다. 그리고 두 번째 진화를 열면 모든 브레이크 효과가 20% 강해져 체급 자체가 달라진다.

고건희의 브레이크 성능 백미는 3진화다. 궁극기 '멸광폭쇄'에 '브레이크:특'이 실리면서 성격이 완전히 바뀐다. 단순한 공격 기술에 불과했던 궁극기가 최대치의 브레이크와 함께 강력한 대미지를 선사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두 번째 진화 효과가 합쳐져 나혼렙 단일 공격 중 가장 강력한 브레이크를 자랑한다.

브레이크 능력은 여기에서 고점을 찍지만, 고건희의 잠재력은 마지막 진화에 한 단계 더 남아있다. 브레이크를 보유한 대상에게 궁극기 피해량이 30% 증가하고, 보유하지 않은 대상을 타격하면 치명타 피해와 QTE 스킬을 강화하는 '파편의 의지' 버프를 제공한다. 후자의 수치는 무려 150% 증가라 QTE 스킬을 공격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범용성 좋은 능력이다.

곽진현 기자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2025년 또다른 레벨업이 기다린다영혼을거두는자2025년 1월 13일
    10
  • 최고의 에피소드 제주도 레이드 시작영혼을거두는자2024년 12월 31일
    10
  • 첫 국가 권력급 헌터 토마스 안드레 픽업중!제로쌀국수2024년 12월 2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