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PUBLISHER: NETMARBLE

[나혼LAB] 인스턴트 던전 최적화 '진 : 카사카의 독니' 한 장 분석

/ 1

SSR 등급 성진우 무기 '진 : 카사카의 독니' 나혼LAB 리포트 (사진: 국민트리 제작)
▲ SSR 등급 성진우 무기 '진 : 카사카의 독니' 나혼LAB 리포트 (사진: 국민트리 제작)

인스턴트 던전 속성 무관, '수속성' 약점 공격을 가하는 무기 스킬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이하 나혼렙)'에 신규·복귀 헌터를 위한 스텝 업 미션 '강자가 되기 위한 준비'가 열렸다. 단계별로 구성된 미션을 완수하면 최종 보상으로 차해인 헌터와 정착 지원 모집 티켓을 손에 넣는다. 추가로 이번 분석의 주인공 '진 : 카사카의 독니'도 여기서 얻을 수 있다.

이른바 '명함'만 제공하는 것도 아니다. 명함부터 최종 진화인 5단계 완성까지 막힘없이 수급할 수 있어서 초반 성장에 큰 도움이 된다. 기본 성능도 준수하고, 초반 메인 퀘스트와 던전에서 유용한 수속성이라 범용성도 좋다.

나혼렙 초심자라면 첫 번째 진화 효과에 있는 '던전 학살자'를 주목하자. 무기 스킬 '사라진 그림자'를 속성과 상관없이 수속성 약점 피해 판정으로 바꿀 수 있다. 대신, 인스턴스 던전 콘텐츠 한정으로 효과가 발동하는 제약이 있다.

실험용으로 택한 '트윈 헤드 오우거' 강자의 증명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실험용으로 택한 '트윈 헤드 오우거' 강자의 증명 (사진: 국민트리 촬영)

무기 스킬로 마무리!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무기 스킬로 마무리! (사진: 국민트리 촬영)

해당 효과의 실전성을 확인하기 위해 '트윈 헤드 오우거' 강자의 증명 11레벨에서 직접 사용해 봤다. 트윈 헤드 오우거의 약점 속성은 명속성과 풍속성이므로 수속성이 제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는 보스다. 모든 육성을 끝낸 '진 : 카사카의 독니'를 장착했고, 다른 무기는 약점 속성에 맞춰 '악마왕의 단검'을 지참했다.

약점 피해 덕분에 무난하게 보스를 꺾었지만 결론은 메인 속성 무기보다는 아쉬운 성능이라고 정리할 수 있다. 하지만, 초보자 입장에서 서브 무기로는 손색없다. 일반 공격이나 코어 공격은 메인 무기를 사용하고, 스킬만 거드는 형태로 운영하면 화력이 쏠쏠하다. 초반에 부족한 육성 재화를 고려한다면 범용성이 좋은 무기이므로 육성을 적극 권장한다.

곽진현 기자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분기점을 지나 후반 스토리로 달려가는 나혼렙hikari05212025년 1월 31일
    10
  • 2025년 또다른 레벨업이 기다린다영혼을거두는자2025년 1월 13일
    10
  • 최고의 에피소드 제주도 레이드 시작영혼을거두는자2024년 12월 31일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