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UBLISHER: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꿀팁] 속성 무기를 위한 추천 정수 수급법

/ 1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2월 업데이트 이후 아침별돌이 추가되고 영웅 등급 속성 무기를 제작하는 유저가 늘어났다. 영웅 등급 속성 무기는 매우 높은 능력치를 보유해 메인 무기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훌륭한 성능을 보인다. 그러나 제작에 너무 많은 속성 정수가 필요해 보급에 어려움을 겪는 유저가 많다. 이에 국민트리에서 정수를 획득 추천 방법을 정리했다.

정수 획득 추천에 앞서, 제작을 추천하는 속성 무기는?

현재 영웅 등급 속성 무기는 시아르(냉기), 이브나(화염), 두아카(맹독)로 3종류가 있다. 이전 희귀 등급은 속성에 따라 추가로 부여되는 능력치가 모든 피해율(냉기), 치명(화염), 방어 무시 공격력(맹독)으로 달랐지만, 영웅 등급은 3종류 모두 모든 피해율로 통일되어 속성만 고려하고 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3종류 가운데 무얼 만드는 게 좋을까? 가장 추천하는 건 역시 시아르(냉기)다. 추천 이유로는 먼저 필경관으로 챙길 수 있는 속성 증폭률의 차이에 있다. 냉기 속성 증폭률 필경관은 완성하기 매우 쉬워 누구나 쉽게 맞출 수 있는데, 화염과 맹독은 매우 힘들다. 이 때문에 화염과 맹독 무기를 선택하면 최상위 랭커가 아닌 이상 필경관에서 증폭 수치를 손해 보게 된다.

단, 원활한 혹한의 전당 공략을 원한다면 두아카(맹독)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2월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4인 던전 혹한의 전당 보스의 약점이 맹독이라 해당 무기를 착용하면 훨씬 빠르고 수월하게 공략할 수 있다. 필경관에서 증폭률은 다소 손해 보겠지만, 더 빠른 던전 공략을 원한다면 고려하자.

일반적인 유저라면 보통 냉기 속성 증폭률 필경관 수치가 더 높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일반적인 유저라면 보통 냉기 속성 증폭률 필경관 수치가 더 높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혹한의 전당 보스의 약점이 맹독이라 두아카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혹한의 전당 보스의 약점이 맹독이라 두아카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영웅 등급 속성 무기 제작에 필요한 정수 개수는?

영웅 등급 속성 무기 제작을 위해선 엄청난 양의 속성 정수가 들어간다. 우선 영롱한 속성의 정수 4개 제작에 속성 정수 40개, 푸른빛 결정 12개, 영웅 등급 재료(서리 발톱, 화염 깃털, 독비늘) 4개가 필요하다. 상당한 양이 필요하지만, 그래도 제작 성공 확률이 100%라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속성 무기 도안 제작이 문제다. 도안 제작 시 빛나는 영롱한 무기 도안 1장과 속성 정수 30개가 소모되는데, 성공 확률이 50%라 확률상 2배의 재료가 필요하다. 게다가 무기 제작에 이러한 속성 무기 도안이 2개 필요하다. 즉, 확률상 속성 정수 120개, 빛나는 영롱한 무기 도안 4장이 필요한 셈이다. 이를 총합하면 속성 정수 160개 정도를 모아야 한다.

성공 확률이 50%인 속성 무기 도안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성공 확률이 50%인 속성 무기 도안 (사진: 국민트리 촬영)

그러면 이러한 속성 정수를 획득하기 좋은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파티 던전을 공략하고, 마일리지 상점을 활용하는 것이다. 냉기는 환영의 설원, 혹한의 전당, 화염은 포식자의 분지, 맹독은 폭군의 안식처를 공략하면 주어진 확률에 따라 정수를 얻을 수 있고, 여기서 얻은 포인트를 활용해 마일리지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단, 혹한의 전당(영웅)과 폭군의 안식처(영웅) 마일리지 상점에서 정수를 구매하는 건 추천하지 않는다. 특히, 혹한의 전당(영웅) 마일리지 상점에서는 최상급 장비인 망각의 팔찌, 망각의 귀걸이, 심연의 하의, 어깨를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장비는 카라쿠다, 라다쿤 장비를 제외했을 때 현재 구할 수 있는 가장 최상위 장비라 꼭 여기에 마일리지 상점 포인트를 써야 한다.

폭군의 안식처(영웅) 마일리지 상점도 마찬가지다. 최상위 장비인 심연의 상의, 신발을 구매할 수 있기에 포인트를 이곳에 소모하는 게 좋다. 그러나 방어구의 경우 대체품으로 폭풍의 장비를 착용해도 좋기에 이미 해당 장비가 있다면 개인 상황에 맞춰 선택하자.

마일리지 상점에서 속성 정수를 구매하는 걸 추천한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마일리지 상점에서 속성 정수를 구매하는 걸 추천한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추가 팁, 속성 제단에서 사냥해 정수를 획득하자

2월 업데이트로 각 지역에 있는 제단 몬스터에게 레벨 조율이 적용됐다. 미하제의 사냥제 금빛 몬스터와 같은 종류라 레벨이 높은 유저가 사냥해도 충분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정수를 획득하기 위해서 잊혀진 제단을 열고 사냥하는 것도 매우 훌륭한 효율을 보인다. 단, 제단을 열기 위해선 많은 상급 공명석, 목재, 광석이 필요하니 연맹원과 힘을 합쳐 여는 걸 추천한다. 잊혀진 제단의 위치와 종류로는 하제산(잊혀진 냉기 제단), 샛바람 유황지(잊혀진 화염 제단), 거목의 숲(잊혀진 독기 제단)이 있다.

레벨 조율이 적용된 잊혀진 제단 몬스터를 사냥해 정수를 얻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레벨 조율이 적용된 잊혀진 제단 몬스터를 사냥해 정수를 얻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승범 기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유저리뷰
  • 신규 통합 필드 서릿발 절벽 등장spartaplus2025년 4월 3일
    8
  • 1주년이 코앞으로 다가오는 중인 아스달 대륙아이유는뉘집아이유2025년 3월 10일
    8
  • 신규 서버 시아르 2월 26일 오픈parfordodo2025년 2월 25일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