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 인터뷰] 세나 리버스 파트너 크리에이터의 안정감! 'Re:Seven'
'세븐나이츠 리버스(이하 세나 리버스)'에 똘똘 뭉친 모험가들을 만나는 길드 인터뷰 시간입니다. 세나 리버스는 각종 콘텐츠 공략과 노하우 전수에 도움을 주기 위해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운영하죠. 선정된 크리에이터에게 공식적인 활동 혜택을 제공하면서 모험가들이 세나 리버스 정보를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번에 만난 'Re:Seven'은 파트너 크리에이터 '운별' 님이 부길드장으로 활동 중인 길드죠. 길드원들은 운별 님에게 콘텐츠 공략 도움을 받고, 운별 님은 길드원들에게 영상 콘텐츠 영감을 얻거나 실험적인 영웅 조합 도움을 받는 등 서로 돕는 관계입니다. 공식 파트너 크리에이터가 속한 길드의 분위기가 궁금했다면 본문에 정리한 Re:Seven의 이야기를 주목하세요.
파트너 크리에이터와 길드원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Re:Seven'

Q. 간단한 길드 소개를 부탁합니다.
A. 다시 부활한 세븐나이츠의 추억처럼, 언제나 열정의 불꽃을 불태우는 길드 Re:Seven입니다.
Q. 길드 창설일은?
A. 세븐나이츠 리버스 출시일인 5월 15일에 문을 열었습니다. 세나 리버스 오픈 전에 연이 닿아 만난 '츠노' 님과 함께 길드 운영을 시작했어요.
Q. 길드 이름의 유래는?
A. 다시 시작하는 세븐나이츠에서 계승이나 부활 같은 의미를 담고 싶었어요. 길드장 츠노 님과 의논과 투표 끝에 Re:Seven으로 결정했습니다.
Q. 길드 홍보는 주로 어떻게 했나요?


A. 길드 홍보는 제가 운영하고 있는 '길드 홍보방'이나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식 라운지 그리고 제 개인 방송 채널에서도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생방송으로 안내를 드릴 때도 있고, 유튜브 커뮤니티 글에 홍보 글을 올리기도 하죠.
Q. 길드 홍보 포인트는?
A. 길드 내 친화적인 분위기와 체계적인 성장 가이드라고 생각합니다. 관리 길드원들이 준비한 각종 공략을 따라오면 편하게 성장이 가능하죠. 덕분에 게임에 집중할 수 있음과 동시에 다른 분들의 각종 덱 연구를 보면서 세븐나이츠의 재미 요소를 더욱 깊게 즐길 수 있답니다.
Q. 신규 길드원은 어떤 성향을 원하나요?
A. 가장 중요한 건 세나 리버스에 대한 열정이에요! 타오르는 불길 같은 분들을 선호합니다. 크게 제한하는 요소가 없으니 뭐든 열심히 하는 분들이라면 우리 Re:Seven에 모시고 싶어요.
Q. 길드의 매력은?

A. 길드 매력은 다들 경험하는 바가 달라서 의견을 종합했는데요, 부끄럽게도 부 길드원분들에게 여쭤보니 부 길드장인 저를 많이 지목해 주셨습니다. 아무래도 파트너 크리에이터가 같이 운영하는 길드라서 저를 중심으로 많이 와주신 것 같아요. 항상 부족하다고 생각하는데, 좋게 봐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제 개인적인 Re:Seven의 매력 포인트는 '소통'이라고 생각해요. 솔직히 다른 길드의 소통이 어떤지는 잘 모르겠지만, 당장 우리 길드 분위기만 봐도 친근하고 열린 모습이 좋거든요. 그 외에도 각종 육성 컨설팅을 통해 길드원 분들의 성장을 돕는 것도 Re:Seven만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Q. 파트너 크리에이터가 속한 길드의 메리트는?
A. 세나 리버스 공식 파트너 크리에이터인 제가 도움을 드린 것보단 오히려 도움받는 요소가 많습니다. 영상을 어떻게 찍을지 망설일 때 길드원들이 기꺼이 머리를 맞대고 같이 고민해 줘요. 그리고 길드원 각자 육성 환경이 다르니까 정말 다양한 조합을 구상해 볼 수 있는 점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새로운 콘텐츠 영상을 찍기 위해서는 여러 창의적인 조합을 알아봐야 하는데, 길드원분들이 이렇게 도와주시니 보다 폭넓은 연구가 가능한 것 같아요.
길드전 11연속 방어! 희귀 등급 영웅 '진'의 재발견
Q. 최근 공성전 점수와 등급은?

A. 최근에는 꾸준히 A~S 등급을 받고 있습니다. 저희의 또 다른 부길드장이신 '밤보름달' 님이 공성전을 관리해 주신 덕분이죠. 길드 내 공성전 점수 집계와 공략 포인트를 알려줘서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Q. 주력으로 삼은 공성전은?
A. 개인적으로 가장 샌드백 공성전이라 생각하는 월요일, 루디에요.
Q. 공성전에서 Re:Seven만의 특별한 노하우가 있나요?
A. 공성전 상위 길드에서 활용하는 고점 파티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각자 보유한 영웅, 세팅에 따라 생존이 필요한 케이스가 많습니다. 각자 가능한 조건에 맞춰 유동적으로 전략을 구상하죠.
Q. 공성전에서 가장 고평가 하는 영웅은?

A. 많은 분들이 언급한 2초월 바네사입니다. 버프 제거와 서브 딜 역할 등 혼자서 하는 일이 많아 효율이 좋아요. 때에따라 '암살자'세팅을 하면 대미지도 상당합니다.
Q. 길드전 첫 시즌 성적이 어떤가요?
A. 길드전 처음 업데이트 이후 3연승을 거둬 기분 좋게 달리고 있었는데요, 이후에는 속공 싸움에서 약간 밀리는 편이라 살짝 어려운 편입니다.
Q. 가장 인상 깊었던 길드전 상대와 에피소드를 알려주세요.
A. 살다 살다 진을 기용한 방덱을 쓰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해당 파티가 총 11번의 방어 기록을 세웠는데 정말 신기하고 인상 깊었어요.
Q. 길드전에서 활약한 의외의 조커픽은?

A. 앞서 겪은 케이스 덕분에 희귀 등급 영웅 진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태오와 연희 등, 내로라하는 성능 영웅 파티를 상대로 다 막아낸 훌륭한 픽이었죠. 길드 내에서 진지하게 진을 키워보자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랍니다.
Q. 길드전 추천 조합이나 세팅이 있다면?
A. 카르마·챈슬러·제이브 파티의 사용감이 좋았습니다. 챈슬러의 빗나감, 카르마의 회복과 서브 대미지, 그리고 제이브의 기절 상태 이상과 딜탱 역할이 조화를 이뤄 길드전에서 가장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답니다.
Re:Seven의 최고 인기 콘텐츠는 '무한의 탑'
Q. 결투장이 주력인 길드원의 등급은?

A. 결투장에 가장 진심인 건 부길마인 저와 가장 고티어인 '민초라떼' 님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콘텐츠 영상 녹화를 위해 PvP 스펙을 어느 정도 맞춰 놔야 했죠. 그래서 공성전 보다 결투장과 길드전을 우선으로 하고 있어서 이쪽 분야에서는 진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민초라떼 님은 후발 주자 서버지만 챌린저를 찍을 만큼 노하우가 깊은 분이에요. 게다가 무턱대고 비용을 쏟아붓는 타입이 아니라 소과금 유저라서 어떻게 해야 효율적인지를 정확히 알고 계시죠. 그만큼 세나 리버스 PvP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정말 깊습니다.
Q. 최근 추가된 영웅들의 길드 내 평가는?
A. 먼저 린은 6초월 효과를 바탕으로 모험·결투장·무한의 탑 등 콘텐츠 전반 모두 활약합니다. 혼란 효과와 스킬 쿨타임 초기화 덕분에 범용성이 정말 좋아요.
카르마는 방덱의 핵심 파츠입니다. 막기와 치명타 세팅을 맞추면 대미지와 공격 모두 준수한 영웅이죠. 동시에 '절망의 폭풍'으로 아군 전체 회복까지 담당하니 버티기 조합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이번에 나온 콜트는 앞서 두 영웅에 비하면 살짝 미적지근한 평가에요. 얼마 전 버그 패치 전에도 약간 애매하다고 생각했는데, 현재로썬 좀 더 고민이 필요한 영웅이라 생각합니다.
Q. 구 세븐나이츠 3인에 대한 Re:Seven의 평가도 궁금합니다.
A. 그럼 파이부터 시작해 보죠. 현재 공격 조합이 마덱에게 약간 밀리는 추세지만 앞으로의 잠재력이 기대됩니다. 초월 효과가 매우 좋기서 시간이 지날수록 파이의 활용 빈도가 늘지 않을까 싶어요.
쥬리는 유저들 사이에서 가장 안 좋은 평가를 받던 영웅이지만 티어가 높아질수록 까다롭다는 의견입니다. 다만, 쥬리의 초월 효과가 그렇게 좋은 것 같지는 않아서 좀 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하죠. 현재는 평가 보류에 가깝습니다.
로지는 구 세븐나이츠 중에서 가장 고평가하는 영웅이에요. 방덱·마덱·즉사방덱 등 어떤 조합이든 활약 가능한 픽입니다.
Q. 구 세븐나이츠 3인 중 Re:Seven 길드가 뽑은 베스트 픽은?
A. 앞서 설명한 이유에 의해 단연 로지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길드 내 유일한 쥬리 오너이신 민초라떼 님이 무조건 쥬리가 좋다고 하시는군요. 최근 무한의 탑 보상으로 쥬리를 또 얻으셨으니, 이 정도면 간택 받은 게 아닌가 싶습니다. 민초라떼 님을 위해서라도 쥬리를 베스트 픽으로 골라야겠어요!
Q. 길드원들의 모험 콘텐츠 진행도가 궁금합니다.
A. 부길마인 제가 모험은 앞서있는 상황이에요. 현재 악몽 12-10을 열었고, 쫄작을 하느라 더 밀고 있지는 않습니다. 스펙상 더 진행하는 것이 충분히 가능하므로 조만간 13~14지역까지도 가볼 예정이에요.
Q. 관련 공략 노하우가 있다면?
A. 역시 이 분야에서 최강은 멜키르죠. 마력 역류와 기절, 보호막까지 활용하면 PvE는 두려울 것이 없습니다. 사실 멜키르 자체 체급은 부족하지만 모험에 좋은 효과가 많아서 사용하기 좋아요.
Q. 얼마 전 무한의 탑이 확장됐습니다. 길드 내 무한의 탑 공략은 순조롭나요?
A. 고 스펙 길드원들은 슬슬 200층을 넘기고 있습니다. 저를 포함한 200층 주차 인원들도 조만간 250층까지 뚫어볼 예정입니다.
Q. PvE 분야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영웅은?
A. 앞서 멜키르를 추천했으니 여기에 이어 유신을 언급하고 싶습니다. 2개의 스킬 모두 하드 CC를 보유하고, 디버프 해제 능력도 있어서 활용하기 좋아요. 멜키르만큼은 아니지만 PvE 콘텐츠 채택률이 높습니다.
Q. 길드 내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쏟는 콘텐츠는?
A. 무한의 탑이에요. 이번에 확장된 것도 있지만 공략하는 재미와 더불어 보상이 매력적입니다. 특히, 무탑 공략 때 길드 내 음성 채팅으로 희로애락을 함께 공유하는 모습이 재밌어요. 길드원 분들이 무탑을 등반할 때 정말 곡소리가 나옵니다. 이렇게 괴로워하는 반응이 재밌어서 길드원들도 정말 좋아해요!
더욱 성장하는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Q. 특별히 소개, 자랑하고 싶은 길드원이 있다면?

A. 여기서도 길드원 분들의 의견을 받았는데요, 감사하게도 부길마인 저를 내세워 주셨습니다. 저는 늘 부족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좋게 생각해 주셔서 감동이었어요.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길드 관리와 콘텐츠 공략에 더욱 열심히 매진하겠습니다.
Q. 향후 Re:Seven 길드의 목표는?
A. 공성전 S등급 안정화가 첫 번째 목표고, 길드전은 상위 10~20% 안쪽에 드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최근에는 길드 지향점이 랭킹 상위권을 바라볼 수 있을 만큼 기반이 잡혔는데요, 동시에 여러 가지 새로운 목표가 더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울러 랭킹 지향의 1군 길드와 성장 지향의 2군 길드를 나눠 재편하는 것에 관해서도 논의 중이에요. 관련으로 좋은 생각이 있으신 분은 편하게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Q. 오프라인 모임도 계획에 있나요?
A. 좋은 계기가 있어서 이미 모임을 한 번 가졌는데요, 다들 세나 리버스 이야기만 잔뜩 하고 마무리 지었습니다. (웃음) 새삼 세나 리버스에 진심인 분들이라는 것을 상기시킬 수 있었죠. 너무 재밌었습니다!
Q. 세나 리버스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A. 부디 안정적인 운영으로 유저분들의 기대에 신뢰로 보답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원작을 계승한 세나 리버스 덕분에 이렇게 좋은 추억을 다시 새기게 해줘서 감사해요. 앞으로 더 깊은 소통 행보로 어디 내놔도 모험가로써 자랑스러운 게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Q. 끝으로 길드원에게 한마디!

A. 앞으로 더욱 성장하는 모습으로 최정상을 노리는 Re:Seven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태.오.조.아볼카노스2025년 6월 2일9
-
5월 29일 첫 정식 업데이트 진행도박조아2025년 5월 28일9
-
옛날 감성 4스푼, 신규 4스푼, 고집 2스푼낫포세일2025년 5월 26일10
- 1마비노기 모바일
- 2ROBLOX
- 3세븐나이츠 리버스
- 4리니지M
- 5오딘: 발할라 라이징
- 61승리의 여신: 니케
- 71로드나인
- 81나이트 크로우
- 91컴투스프로야구V25
- 104실버 앤 블러드
-
뱀피르Netmarble
-
세븐나이츠 리버스Netmarble
-
레이븐2Netmarble
-
승리의 여신: 니케Level Infinite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Netmar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