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리버스 PUBLISHER: NETMARBLE

세나 리버스 '카일' 열심히 준비 중, 원정대가 먼저 등장

/ 1

'세나리 커넥트' 방송 요약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세나리 커넥트' 방송 요약 (자료: 국민트리 제작)

'세븐나이츠 리버스(이하 세나 리버스)'가 8월 28일, 개발자 라이브 방송을 했다. 지난 방송 리뷰로 말문을 열었고,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전했다. 신규 영웅과 코스튬, 리메이크 소식을 만날 기회였다. 포인트는 (구) 사황으로 풀이된다. (구) 사황에 맞서는 신규 콘텐츠를 준비 중이며, 참여를 통해 소속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한다. 라이브의 액기스 정보를 요약했으니 지금 확인해 보자.

지난 방송 공약은 얼마나 이뤄졌을까?

신뢰를 쌓는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출처: 공식 영상 촬영)
▲ 신뢰를 쌓는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출처: 공식 영상 촬영)

정말 바쁜 두 달이었다 (사진출처: 공식 영상 촬영)
▲ 정말 바쁜 두 달이었다 (사진출처: 공식 영상 촬영)

세나 리버스 라이브의 첫 번째 코너는 지난 방송 리뷰였다. 예전 방송에서 약속한 업데이트를 리스트로 정리하고, 얼마나 잘 이뤄졌는지 시청자와 함께 검토했다. 앞으로도 이렇게 검토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방송 사이에 생긴 게임 이슈를 검토하고, 유저와 신뢰를 쌓는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약은 착착 이뤄졌다. 7월 8일 업데이트 후 다음 달에 라이브 방송을 켰다. 여기에 충실한 콘텐츠를 담았으니 '소통 라이브 방송 진행' 부분은 달성이다. 2달에 약간 못 미치는 시간 동안 장신구 획득처 개선과 무한의 탑 밸런스 조정, 영웅 프리셋 기능 추가 등 정말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다. 돌아보니 정말 바쁘게 일정이 흘러갔다는 게 느껴진다.

이스터에그 개선 부문은 세모로 표시했다. 대장간 이스터에그를 통해 신규 영웅 등장을 예고했고, 스토리 이벤트에 단서를 남겼다. 유저들은 이를 분석하면서, 의견을 나누며 즐기는 분위기다. 하나의 즐길 거리로 자리 잡은 듯싶다. 그러나 아직 아쉬운 점이 있는지 앞으로 지속적이고 다채롭게 보완하기로 약속했다. 신경을 많이 쓴다는 느낌이 전해지는 시간이었다.

강림 원정대에서 (구) 사황에 맞서고, 그들을 영입하자

누구냐 너희들 (사진출처: 공식 영상 촬영)
▲ 환영을 처치하고, (구) 사황과 아이템을 손에 넣자 (사진출처: 공식 영상 촬영)

이제 향후 업데이트 소식을 확인하자. 먼저 베일에 싸였던 길드 원정대가 무대에 올랐다. 과거 '파괴신을 처치하는 콘텐츠'라고 간단히 소개한 바 있으며, 원작에서 등장한 콘텐츠라 기다리는 유저가 많았다. 길드 원정대는 '강림 원정대'로 이름을 변경했다. 파괴신이 소환한 (구) 사황의 환영을 처치하는 콘텐츠다.

진행 양상도 전했다. 강한 길드는 모든 보스를 공략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리고 아직 전투력이 부족한 길드는 하나의 환영 처치에 집중하는 걸 추천했다. 길드의 스펙 가늠과 경쟁 요소로 기능할 전망이다. 모든 환영을 처치한 길드는 파괴신에 도전할 기회를 얻는다. 전투는 공성전과 많이 다르고, 환영 (구) 사황은 저마다 콘셉트를 가진다.

보상으로 (구) 사황과 그들을 위한 특별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개발자 노트를 통해 전하기로 했다. 풀어야 할 정보가 너무 많기 때문이다. 세나 리버스 공식 라운지 소식에 귀를 기울이자.

신규 영웅과 리메이크, 코스튬 예고

격투가와 슈퍼 히어로 콘셉트 영웅을 준비 중 (사진출처: 공식 영상 촬영)
▲ 숨은 강자들 소속 영웅을 준비 중 (사진출처: 공식 영상 촬영)

이벤트 스토리에서 활약하는 모습이 기대된다 (사진출처: 공식 영상 촬영)
▲ 두 영웅이 등장하는 스토리 이벤트도 등장 (사진출처: 공식 영상 촬영)

세나 리버스는 신규 영웅 '클라한'과 '아멜리아'를 출시를 앞뒀다. 앞서 언급한 이스터에그와 무관한 영웅이니 참고바란다. 두 영웅은 원작에서 인기를 끈 '숨은 강자들' 소속이며, PVP와 쫄작에서 유용하도록 계획했다. 숨은 강자들끼리 격돌하는 이벤트 스토리도 개발 중이다. 공식 영상을 통해 스킬 연출을 미리 감상할 수 있다.

비담과 벨리카, 실베스타는 리메이크한다. '발리스타는?'이라는 시청자 의견이 많았으나 의외로 픽률이 높아 넘어갔다. 태오와 레이첼, 린, 에이스는 새 코스튬을 받는다. 바네사와 아일린, 크리스도 코스튬 지급 대상이다. 여기서 후자는 원작에 없는 세나 리버스 오리지널 디자인이다.

추가로 원작의 인기 캐릭터 '카일' 등장 시기를 알려달라는 요청이 등장했지만, 아쉽게도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다. 인기 캐릭터인 만큼 충분히 공을 들인 뒤 출시하기 위해서다. 

서머 코스튬이 기다려진다 (사진출처: 공식 영상 촬영)
▲ 서머 코스튬이 기다려진다 (사진출처: 공식 영상 촬영)

세나 리버스 오리지널 디자인도 공개 (사진출처: 공식 영상 촬영)
▲ 세나 리버스 오리지널 디자인도 공개 (사진출처: 공식 영상 촬영)

유저 피드백 반영한 개선 사항

길드 활동이 조금 더 탄력을 받을 듯싶다 (사진출처: 공식 영상 촬영)
▲ 길드 활동이 조금 더 탄력을 받을 듯싶다 (사진출처: 공식 영상 촬영)

더불어 세나 리버스는 유저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을 개선하고자 노력 중이다. 현재 우선 개발하는 건 '장신구 조합'이다. 전설 장신구가 정말 중요하므로 사다리를 놓는 것이다. 충분히 밸런스를 고려해 개발한 뒤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길드 관련 개선 사항이 많다. 기존에는 어뷰징 제한을 위해 길드 탈퇴 후 24시간 동안 재가입을 막았다. 그러나 너무 번거롭기에 즉시 가입하도록 개선한다. 대신 관련 콘텐츠는 24시간 후 참여 가능하다. 또한, 가입할 때 길드 입지와 활동량을 파악할 수 있도록 공성전 등급, 길드전 랭킹을 표기한다. 길드전은 전투기록 UI를 개선한다. 필터 기능을 통해 내 전투만 보는 기능을 더할 예정이다. 

추가로 길드전은 양상이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 영웅처럼 장비를 중복 사용 불가능하도록 바꾸며, 길드전 방어덱은 제출한 시점에 장비를 고정한다. 업데이트 후에는 상대 조합에 따라 장비를 실시간 변경할 수 없다. 유저의 플레이 시간을 분석한 결과, 피로도를 줄이려는 조치다.

PD 픽 보너스 정보를 확인!

카일? 너 카일이니? (사진출처: 공식 영상 촬영)
▲ 아니, 이 영웅은? (사진출처: 공식 영상 촬영)
블리치 콜라보는 아닐 거라고 확답했다 (사진출처: 공식 영상 촬영)
▲ 블리치 콜라보는 아닐 거라고 확답했다 (사진출처: 공식 영상 촬영)

세나 리버스 라이브 후반부는 'PD 픽 보너스'와 Q&A 코너가 장식했다. 전자는 유저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전하기 위해 마련했다. 그동안 원작의 인기 캐릭터 카일을 바라는 유저가 정말 많았다고 한다. 이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신규 영웅 연출을 공개했다. 카일과 태오의 전투를 담은 영상이다. 카일 팬이라면 놓치지 말자.

추가로 세나 리버스는 컬래버레이션과 0.5주년 대규모 이벤트, 연말 오프라인 행사를 예고했다. 발표와 동시에 '블리치 컬래버레이션은 아니다'라고 못 박은 건 덤이다. 가능한 한 최고의 인기 IP와 협업하기 위해 시간이 걸린다고 전했다. 그리고 정해지는 대로 안내하기로 약속했다.

0.5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는 아직 기획 단계다. 단순한 기념 행사가 아니라 유저에게 받은 사랑을 돌려주기 위한 자리다. 어트렉션과 굿즈를 준비할 것이다. 공식 커뮤니티의 상세 공지 업로드가 기다려진다.

김태호 기자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더 많은 세나 리버스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저리뷰
  • 태.오.조.아볼카노스2025년 6월 2일
    9
  • 5월 29일 첫 정식 업데이트 진행도박조아2025년 5월 28일
    9
  • 옛날 감성 4스푼, 신규 4스푼, 고집 2스푼낫포세일2025년 5월 26일
    10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