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리버스 PUBLISHER: NETMARBLE

[세나 리버스 꿀팁] 장기전 특화 강자 사냥꾼 '트루드' 분석

/ 2
능력치 체급이 높은 결투장 특화 영웅 '트루드'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능력치 체급이 높은 결투장 특화 영웅 '트루드' (자료: 국민트리 제작)

'세븐나이츠 리버스(이하 세나 리버스)'의 PvP 콘텐츠 메타가 요동치고 있다. 카일과 엘리시아에 이어 트루드까지 등장하자 결투장·총력전·길드전 모두 영웅 조합과 세팅 연구가 활발하다. 시시각각 메타가 바뀌는 중이며, 여기에 가장 민감한 결투장은 매칭 상대와 서버에 따라 환경 차이가 매우 큰 편이다. 이번 영웅 분석은 뉴 메타 중심에 있는 트루드가 주인공이다.

Q. 추천하는 트루드 스킬 강화는?
A. 새로운 효과가 열리는 스킬 위주로 추천합니다.

기본 공격과 '한 방이면 끝!'의 스킬 강화 주목 (자료: 국민트리 제작)
▲ 기본 공격과 '한 방이면 끝!'의 스킬 강화 주목 (자료: 국민트리 제작)

트루드의 스킬 곳곳에는 영웅 자체 기본 체급을 높일 수 있는 능력치 효과가 많다. 패시브 '전투의 희열'에서 막기 확률 증가 최대 60%나 확보 가능하고, 6초월 시 치명타 확률 증가 100%를 추가해 확정 치명타가 가능하다. 장비를 세팅할 때 해당 능력치를 배제할 수 있다는 의미다. 기회비용을 다른 곳으로 돌려 더 효율 좋은 능력치를 챙기면 된다.

액티브 스킬 '한 방이면 끝!' 강화에 성공하면 3턴 간 행동 제어 면역 효과를 얻는다. 스킬을 사용해야만 챙길 수 있는 효과여서 전투 시 예약으로 사용하면 초반 전투 전개에 큰 도움이 된다. 추가로 기본 공격을 강화하면 소소한 회복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전투 최후의 1:1 상황 시 빛을 발한다. 상대가 똑같이 트루드만 아니라면 지속 회복 효과를 톡톡히 볼 것이다.

장기전에 관심 있는 모험가라면 '놀아 볼까!'에 있는 2초월 효과를 주목하자. 사용 시 보호막을 추가로 부여해 생존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한다. 평범한 2턴 지속이 아니라 1턴 많은 3턴이라 제거가 까다로운 점도 메리트다.

Q. 트루드만 지닌 가장 특이한 버프는?
A. 피해를 일정량 나눠 받는 '고통 감내'입니다.

'고통 감내'는 입은 피해를 할부로 지불하는 개념 (자료: 국민트리 제작)
▲ '고통 감내'는 입은 피해를 할부로 지불하는 개념 (자료: 국민트리 제작)

패시브 스킬 '전투의 희열'은 세나 리버스에 처음 등장한 고통 감내 효과를 제공한다. 트루드에게 최대 생명력의 10% 이상 피해를 입히면, 해당 피해는 일단 25%만 들어간다. 이후 5턴에 걸쳐 나머지 75%를 나눠 받는 방식이다. 입은 피해를 할부로 받는 개념이라 이해하면 편하다. 공덱에서 활약하는 카일처럼 순간 피해량이 강력한 영웅들의 하드 카운터 효과다.

여기에 시너지로 작용하는 막기 확률 증가는 초기에는 50%, 스킬 강화 시 60%를 확보할 수 있다. 아울러 기본 패시브의 부활과 보호막에도 고통 감내가 똑같이 적용되므로 장기전에 돌입 시 트루드 마무리가 어렵다. 방덱은 물론, 공덱에서도 전투 최후까지 살아남아 역전이 가능할 정도다.

Q. 방어 세팅으로 트루드를 더 튼튼하게 만들면 어떤가요?
A. 세트 옵션은 공격을 가되, 방어구는 '받는 피해 감소'를 추천합니다.

고점 세팅은 '추적자' 4세트 (자료: 국민트리 제작)
▲ 고점 세팅은 '추적자' 4세트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렇게 생존 능력이 좋아서 방어 능력을 더 강화하는 방법을 꾀하고 있다면, 그보다 공격에 투자하길 권한다. 기본으로 막기 확률을 60% 확보한 덕분에 베이스 자체가 매우 튼튼한 덕분이다. 현재 결투장은 이른바 '딜탱' 느낌으로 장비를 세팅하는 쪽의 승률이 더 높은 상황이다. 이는 공덱·방덱 상관없이 트루드가 혼자 남는 경우를 상정한 최적화 세팅이다.

가장 추천하는 고점 세팅은 추적자 4세트를 기반한 약점 공격 세팅이다. 피해량 저점을 높여 트루드 본인은 전투의 최후까지 살아남아 상대의 방어 효과를 무마하기 위함이다. 이렇게 기본 피해량을 높이면 1:1 상황에서 기본 공격의 회복 효과 수치가 늘어나서 장기전에서 유리한 입지를 점할 수 있다. 이때, 방어구는 공격력보다는 '받는 피해 감소'를 챙기면 효율이 좋다.

복수자의 경우 부 옵션이 좋은 추적자 세트가 없을 시 거쳐가는 장비로 좋다. 앞서 설명한 추적자 세트와 같은 메커니즘인데, 상대 방어 효과를 무시하는 약점 공격보다는 효과가 다소 떨어진다. 6초월 효과 치명타 확률 100%를 믿고 공격 체급을 높이는 방법이다.

곽진현 기자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realwise@gamemeca.com
더 많은 세나 리버스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저리뷰
  • 태.오.조.아볼카노스2025년 6월 2일
    9
  • 5월 29일 첫 정식 업데이트 진행도박조아2025년 5월 28일
    9
  • 옛날 감성 4스푼, 신규 4스푼, 고집 2스푼낫포세일2025년 5월 26일
    10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