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리버스 PUBLISHER: NETMARBLE

[메카 랭킹] 세나 리버스 신규 영웅 합류 전 기반 다진 결투장

/ 1
세나 리버스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프레이야 출전 이후 결투장 메타가 오랜만에 한 주 쉬어가는군요. 큰 픽률 변화 없이 기존 만능형·공격형 영웅들이 활약을 펼쳤습니다. 최상위권 랭커들은 프레이야를 활용한 새로운 파티를 시험하며 다음 업데이트를 기다렸죠. 평소보다 이틀 빠른 업데이트를 대비해 신규 영웅 맞이를 위한 기반을 다졌습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이하 세나 리버스)'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프레이야 출전 이후 결투장 메타가 오랜만에 한 주 쉬어가는군요. 큰 픽률 변화 없이 기존 만능형·공격형 영웅들이 활약했습니다. 최상위권 랭커들은 프레이야를 활용한 새로운 파티를 시험하며 다음 업데이트를 기다렸죠. 평소보다 이틀 빠른 업데이트를 대비해 신규 영웅 맞이를 위한 기반을 다졌습니다.

결투장 픽률을 쌓는 '프레이야'

12월 4주차 결투장 팀 편성 통계 (자료: 국민트리 제작)
▲ 12월 4주차 결투장 팀 편성 통계 (자료: 국민트리 제작)

합류 직후 43.3% 픽률로 좋은 성적을 거둔 프레이야가 4.7% 포인트 약진에 성공했습니다. 어느덧 50%대 진입을 노리고 있죠. 대신 순위는 그대로였습니다. 프레이야의 영향으로 주변 영웅들의 픽률이 하락하긴 했으나 범용성이 뛰어난 만능형 영웅이 많아 쉽게 내려올 것 같진 않네요. 이번에 나온 '겔리두스·밀리아·손오공'을 맞이하기 위해 만능형 영웅들이 기반을 다진 셈입니다.

차트에 보이지 않는 순위권 바깥에서는 새로운 메타가 태동하는 중입니다. 15위 차트 턱걸이에 성공한 구 세븐나이츠 로지는 공동 15위에 오른 니아와 한 쌍을 이뤘죠. 공동 3위 '카일 - 카구라', 공동 12위 '루디 - 엘리스'의 관계처럼 '로지 - 니아'가 세트가 되어 특정 덱의 핵심 픽으로 활용 중이라는 뜻입니다. 상세 내용은 '금주의 베스트 픽' 코너에서 후술하겠습니다.

밸런스 진형 대세 속 '보호 진형' 약진

12월 4주차 결투장 진형 픽률 (자료: 국민트리 제작)
▲ 12월 4주차 결투장 진형 픽률 (자료: 국민트리 제작)

12월 4주차 결투장 펫 픽률 (자료: 국민트리 제작)
▲ 12월 4주차 결투장 펫 픽률 (자료: 국민트리 제작)

밸런스 진형이 59.7% 고공행진을 이어간 가운데, 보호 진형이 다시 5.7% 포인트를 끌어모았습니다. 해당 진형 픽률이 늘었다는 건 새로운 메인 딜러의 출현을 뜻하죠. 살펴보니 기존 인기 영웅인 트루드와 카일도 있지만, 프레이야를 활용하는 랭커도 제법 있었습니다.

하지만, 펫 픽률은 반대 변화를 보였죠. 마법형 영웅들이 즐겨 쓰는 연지가 1.7% 포인트 하락하고, 파이크가 3.7% 포인트 상승해 희비가 엇갈렸습니다. 이러한 등락은 다양한 해석이 가능한데요, 프레이야의 픽률 상승이 어느 정도 영향을 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녀는 아군 전체에 효과 적중 증가 버프를 제공하고, 출혈 디버프를 적극 활용하죠. 프레이야를 만나는 빈도가 늘어나자 파이크의 효과 저항을 이용한 지표라 풀이할 수 있습니다.

금주의 베스트 픽

어떤 덱이든 상대할 수 있다! '로지·니아' 마공덱 

프레이야 덕분에 길이 열린 '로지·니아' 활용법 (자료: 국민트리 제작)
▲ 프레이야 덕분에 길이 열린 '로지·니아' 활용법 (자료: 국민트리 제작)

금주의 베스트 픽은 최상위 랭커 사이에서 픽률이 급부상한 프레이야 메인 딜 파티입니다. 가장 중요한 자리에 프레이야가 들어가 시선을 끌었지만, 사실 상기 조합에서 가장 중요한 건 로지와 니아죠. 주로 총력전 즉사덱에서 활약하던 두 영웅이 결투장 메타를 흔들 조짐입니다.

핵심은 니아의 '시간 조작' 스킬입니다. 적 전체에 스킬 쿨타임 증가를 걸어 잠깐 동안 모든 스킬을 사용할 수 없도록 봉쇄하죠. 시간 조작은 6초월 시 70% 확률로 적중하며, 여기서 프레이야의 효과 적중 보정과 로지의 효과 적용 확률 증가 버프로 그 확률을 최대한 높입니다.

이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건 다름 아닌 속공입니다. 스킬 예약으로 니아의 시간 조작을 적보다 먼저 사용해야 하므로, 선제 공격을 뺏겨선 안되거든요. 시간 조작이 적중하면 쿨타임이 늘어나는 것뿐만 아니라 걸어둔 스킬 예약까지 모두 풀립니다. 이렇게 원래 구사하려던 스킬 전략이 모두 허사가 되므로 어떤 덱이든 선공을 뺏기면 상대하기 정말 까다롭답니다.

금주의 총력전 픽

20라운드 2위 '토실토실'

'토실토실' 님의 총력전 5팀 편성 (자료: 국민트리 제작)
▲ '토실토실' 님의 총력전 5팀 편성 (자료: 국민트리 제작)

신규 영웅이 대거 등장하면서 메타가 급변하기 직전, 총력전이 마무리됐습니다. 20라운드 시작 직전 2위에 오른 토실토실 랭커의 5팀 편성을 살펴봤죠. 투입한 파티는 순서대로 '트루드 방덱·플라튼 마덱·프레이야 마공덱·카일 공덱·크리스 즉사덱'입니다.

토실토실 님의 영웅 편성 분배 전략은 승률을 최대한 골고루 챙기기 위함이죠. '트루드·플라튼·프레이야·카일' 같은 고성능 영웅을 최대한 분산 배치해서 승률 저점을 높였습니다.

예를 들어 트루드를 카일 공덱에 배치하면 확실한 승리를 가져다주지만, 방덱 승률이 바닥을 칠 가능성이 높죠. 그래서 카일 공덱에는 트루드 만큼은 아니지만 승률이 보장된 콜트가 들어갔고, 트루드는 방덱의 메인 딜러 자리에 배치했습니다. 단순히 5파티를 완성하는 것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총 25영웅의 파워 밸런스를 고려한 총력전 전략이네요.

세븐나이츠 리버스 유저 투표

구 세나 사이에서 '손오공' 의외의 선전 (자료: 국민트리 제작)
▲ 구 세나 사이에서 '손오공' 의외의 선전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 유저 투표로 이번에 나온 신규 영웅 3종의 기대감을 물었습니다. 많은 모험가가 기다렸던 사황 손오공의 등장이었으나, 그보다 화제성이 더 짙은 구 세븐나이츠 둘과 함께 나오면서 표심을 겨뤄야 했죠.

결과는 '겔리두스 - 손오공 - 밀리아' 순서로 표를 많이 받았답니다. 손오공이 밀리아를 밀어내고 42.3%를 기록한 것이 의외네요. 원작 근본 영웅 3인방의 결투장 활약상은 다음 주 메카 랭킹으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세나 페스티벌 소환' 위시 리스트 (사진: 국민트리 제작)
▲ '세나 페스티벌 소환' 위시 리스트 (사진: 국민트리 제작)

새로운 구 세븐나이츠 둘이 동시에 등장하면서 세나 리버스는 '세나 페스티벌 소환'을 준비했죠. 기존 구 세븐나이츠 3인부터 신규 2인까지 위시 리스트에 최대 둘을 올려 원하는 구 세븐나이츠 영웅을 확정 획득하는 특별 찬스입니다. 해당 소환 시도에 필요한 소환권은 이벤트를 통해 100회 천장을 칠 만큼을 제공하죠.

다들 긴장 속에 원하는 구 세나를 위한 도전 중일 텐데요, 위시 리스트에 어떤 영웅을 올렸는지 궁금합니다. 투표에 많은 참여를 바라며, 결과는 다음 주 메타 랭킹 시간을 기대해 주세요.

곽진현 기자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realwise@gamemeca.com
더 많은 세나 리버스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저리뷰
  • 태.오.조.아볼카노스2025년 6월 2일
    9
  • 5월 29일 첫 정식 업데이트 진행도박조아2025년 5월 28일
    9
  • 옛날 감성 4스푼, 신규 4스푼, 고집 2스푼낫포세일2025년 5월 26일
    10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