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리버스 PUBLISHER: NETMARBLE

[세나 리버스 꿀팁] 둘이서 하나인 '브란즈&브란셀' 성능 분석

/ 2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영웅 브란즈&브란셀이 화제다. 구 세븐나이츠 파이가 보유한 처형 능력을 갖춘 최초의 영웅인 까닭이다. 권능과 모든 피해 면역 효과를 겸비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일정 생명력 이하의 적을 즉각 처치하는 처형과 권능으로 적의 공격을 버텨내는 브란즈&브란셀을 국민트리가 분석했다.

둘이서 하나인 쌍둥이 영웅 브란즈&브란셀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둘이서 하나인 쌍둥이 영웅 브란즈&브란셀 (자료: 국민트리 제작)

'세븐나이츠 리버스(이하 세나 리버스)' 신규 영웅 '브란즈&브란셀'이 화제다. (구)세븐나이츠 파이가 보유한 처형 능력을 갖춘 최초의 영웅인 까닭이다. 그리고 권능과 '모든 피해 면역' 효과를 겸비해 뛰어난 내구성까지 자랑한다. 일정 생명력 이하의 적을 즉각 처치하는 처형과 권능으로 적의 공격을 버텨내는 브란즈&브란셀을 국민트리가 분석했다.

Q. 브란즈&브란셀은 어떤 영웅인가요?
A. 모든 피해 면역과 권능을 바탕으로 공세를 퍼붓는 영웅입니다.

일반 공격을 제외한 모든 스킬 강화를 권장한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일반 공격을 제외한 모든 스킬 강화를 권장한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브란즈&브란셀은 공격형 물리 영웅이다. 기본 공격과 스킬 모두 최소 2회 이상의 타격 판정을 갖춰 높은 타수를 자랑한다. 부가 효과가 부재한 기본 공격과 달리 패시브와 액티브 스킬에는 특별한 기믹을 담았다.

'괴력의 난동'은 적 3명에게 3회 관통 피해를 입히고, 30% 확률로 2턴간 출혈을 적용한다. 출혈은 공격 시마다 개별 발생하므로 운이 따르면 중첩을 빠르게 쌓는다. 여기에 해당 스킬의 직접 피해로 적을 처치하면, 100% 화력으로 연속 발동하는 강점이 있다. 스킬 강화 시 피해량 상향과 함께 출혈 확률이 35%로 상승한다.

'구원의 일격'은 현재 브란즈&브란셀을 주목하는 결정적인 이유다. 후열 적 1명에게 강력한 피해를 주고, 생명력 24% 이하인 대상을 즉각 처형한다. (구)세븐나이츠 파이만 보유한 처형과 동일한 능력이다. 스킬 강화 시 계수 상승과 턴제 버프 3턴 감소 유틸리티를 추가한다. 특히 2초월과 6초월 효과를 해당 스킬에 집약했다. 2초월 시 생명력 회복, 6초월은 적 처치 성공 시 아군 부활 및 모든 피해 무효화(피격 2회) 효과를 부여한다. 단, 6초월 효과는 공격형 영웅 3명을 편성해야 작동하니 주의하자.

패시브 '선악의 권능'은 브란즈&브란셀에게 권능과 모든 피해 면역(2턴) 효과를 제공한다. 아울러 아군 사망 시 물리 공격력 증가, 적군 사망 시 보호막 생성을 지원한다. 해당 조건은 공격형 영웅 3명을 편성하면 작동한다. 스킬 강화에 성공하면 권능 발동 후 모든 피해 면역(2턴) 효과를 추가로 발휘한다.

Q. 브란즈&브란셀의 핵심 버프와 디버프는 뭔가요?
A. 전장 지배력을 높이는 '처형'과 '권능'입니다.

처형 능력 덕분에 브란즈&브란셀의 가치가 급상승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처형 능력 덕분에 브란즈&브란셀의 가치가 급상승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앞서 언급한 처형은 파이의 전유물이었던 고유 기믹이다. 특정 체력 이하인 적을 즉시 제거하는 능력으로, 브란즈&브란셀은 생명력 24% 이하인 적을 타격한다. 이때 대상의 생명력이 기준치 이하라 해도 브란즈&브란셀 공격력의 120%를 초과하면 작동하지 않는다. 따라서 공격력 스탯 확보가 최우선 과제다.

권능은 현재 세나 리버스에서 최상급 생존기로 통한다. 부활이나 불사와 달리 특정 디버프 영향을 받지 않는 생존기라는 게 이유다. 연타 공격에 취약하나, 찰나의 생존이 승부를 가르는 결투장 PvP 콘텐츠에서는 독보적인 효율을 발휘한다. 여기에 모든 피해 면역까지 갖춰 탁월한 지구력을 자랑한다.

Q. 브란즈&브란셀 세팅은 어떻게 구성해야 하나요?
A. 공격력을 중심으로 치명타 확률과 피해량을 세팅하세요.

추천 세트는 '추적자'와 '암살자'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추천 세트는 '추적자'와 '암살자'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브란즈&브란셀 세팅의 관건은 공격력과 치명타다. 처형 조건을 원활히 달성하기 위해 공격력을 최대한 높여야 한다. 메인 딜러인 만큼 치명타 확률과 피해량을 올리는 작업이 필수다. 이를 위해 추천하는 장비 세트는 '추적자'와 '암살자'다. 추적자는 약점 공격을, 암살자는 치명타 성능을 강화한다. 두 세트 모두 세나 리버스 딜러 영웅이 자주 사용하는 장비다. 추적자를 우선하는 건 상대가 후열에 영웅을 더 배치하는 '밸런스 진형' 등을 사용했을 때, 가장 체력이 낮은 적을 노리기 쉬워서다. 약점 공격은 세나 리버스 시스템 상 '가장 체력이 낮은 적'에게 발동하기 때문이다.

무기 주옵션은 치명타 확률, 약점 공격 확률, 치명타 피해를 추천한다. 약점 공격 확률은 다른 옵션을 충분히 확보했을 때 채용하자. 방어구 주옵션은 모든 공격력(%) 외에는 대안이 없다. 방덱의 체력 높은 영웅들을 상대로 처형을 성공시키려면 공격력 보강이 필수다.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반드시 방어구 옵션을 모든 공격력(%)으로 세팅하자.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zenon3229@gamemeca.com
더 많은 세나 리버스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저리뷰
  • 태.오.조.아볼카노스2025년 6월 2일
    9
  • 5월 29일 첫 정식 업데이트 진행도박조아2025년 5월 28일
    9
  • 옛날 감성 4스푼, 신규 4스푼, 고집 2스푼낫포세일2025년 5월 26일
    10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