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PUBLISHER: LEVEL INFINITE

[니케 꿀팁] 테트라 타워 타수 기믹의 구세주 '벨벳' 분석

/ 2
2026년 승리의 여신 니케 메이드 니케는 벨벳이었다. 지휘관들에겐 2025년 바니걸 이벤트로 먼저 만난 니케라 익숙할 것이다. 당시 메이드 포 유 스쿼드에 편입하는 엔딩으로 마무리해 많은 지휘관이 기대한 바 있다. 그리고 그 기대를 버리지 않고, 노린 게 다분한 의상과 캐릭터성, 그리고 나쁘지 않은 성능을 탑재해 돌아왔다. 신규 메이드 벨벳의 성능을 국민트리가 분석했다.

벨벳 한 장 요약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벨벳 한 장 요약 (자료: 국민트리 제작)

2026년 '승리의 여신: 니케' 메이드 니케는 '벨벳'이다. 지휘관들에겐 2025년 바니걸 이벤트로 먼저 만난 니케라 익숙할 것이다. 당시 메이드 포 유 스쿼드에 편입하는 엔딩으로 마무리해 많은 지휘관이 플레이 가능한 니케로 합류를 기대한 바 있다. 그리고 그 기대를 버리지 않고 멋진 의상과 준수한 성능을 탑재해 돌아왔다. 신규 메이드 벨벳의 성능을 국민트리가 분석했다.

Q. 벨벳은 어떤 니케인가요?
A. 탄환 주머니를 소모해 아군 혹은 자신을 강화하는 니케입니다.

풀 버스트 타임일 때 조건에 따라 스킬 효과가 달라진다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 풀 버스트 타임일 때 조건에 따라 스킬 효과가 달라진다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벨벳은 2 버스트, 지원형, 풍압 코드, 저격소총 타입 니케다. 전투 시작 시와 버스트 2단계 진입 시 적들의 탄환을 훔쳐 '탄환 주머니'를 채워 버프를 제공한다. 탄환을 한 번에 6,000발 충전하는데, 이는 벨벳의 무기 탄환이 아닌 버프 '탄환'이다. 해당 효과는 버프 해제로 사라지지 않는다.

1스킬 '나쁜 손버릇'은 여기에 더해 '풀 차지 공격 시' 풀 버스트 상태가 아니라면, 탄환 주머니의 탄환을 100발 소모해 버프를 부여한다. 공격력과 공격 대미지가 상승하며, 지속 시간은 3초다. 짧아 보이지만, 일반 공격만으로 발동하는 효과라 풀 버스트가 아닐 땐 지속 시간이 상당히 길다.

2스킬 '사랑의 탄환'은 벨벳의 버스트 여부에 따라 효과가 바뀐다. 먼저 풀 차지 공격 시 풀 버스트 타임이라면, 탄환 주머니의 탄환을 300발 소모해 아군 전체에게 공격력과 차지 대미지 증가 버프를 제공한다. 유지 시간은 3초다. 여기에 일반 공격 50회 명중 시 자신에게 공격 대미지 증가 5초, 공격을 맞은 대상에겐 최종 공격력 비례 추가 대미지를 준다. 저격 소총 니케에게 일반 공격 50회를 조건으로 건 점이 뭔가 이상하다 생각할 수도 있을텐데, 그 이유는 버스트 스킬 효과를 보면 자연스럽게 해소된다.

버스트 '깔끔한 마무리'는 사용 시 10초간 무기를 변경하고, 공격 대미지 증가 버프를 발동한다. 바뀐 무기는 머신건 계열이며 탄환이 999발로 늘어난다. 예열이 필요 없이 발동하는 구조라 마치 레이저처럼 나가는 느낌이다. 사랑의 탄환 2번 효과 조건이 왜 그랬는지 이제 이해가 갈 것이다. 일반 공격 횟수가 엄청나게 늘어나니, 자연스럽게 스킬 발동이 쉬워진다.

탄환 버프 6,000발은 전부 사용하지 못할 정도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탄환 버프 6,000발은 전부 사용하지 못할 정도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벨벳은 2 버스트가 부족한 지휘관에겐 서브 딜러 겸 버퍼, 니케 풀이 충분한 지휘관은 토템으로 사용하는 게 좋다. 이어서 소개할 실험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실 탄환 충전은 적의 탄환을 일부 삭제하는 능력이 있는데, 아쉽게도 PvP에선 사용하기 어려워 보인다. 10레벨 기준 5%기 때문이다. 그리고 무기 변경이 999발이라 '애장품 미란다'를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자.

Q. 벨벳은 어디서 어떻게 쓰나요?
A. 차지 계열 니케 토템 버퍼 or 서브 딜러로 사용합니다.

실험 결과 벨벳은 2~3군에 적합하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실험 결과 벨벳은 2~3군에 적합하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제 벨벳의 성능을 실험해보자. 실험 장소는 유니온 사격장 풍압 약점 3분 보스와 이상 개체 요격전 '크라켄'이다. 같이 사용한 니케는 '리틀 머메이드', '홍련: 흑영(이하 흑련)', '리버렐리오', '크라운', '나유타'다. 벨벳의 스킬은 7/7/7 오버로드 장비 0레벨 장비 4개에 R등급 소장품 1레벨을 장착했다.

먼저 유니온 사격장에서 벨벳의 버스트를 사용한 것과 안 한 것을 비교했다. 벨벳의 피해량 차이는 13억으로, 벨벳이 버스트 스킬을 사용하면 벨벳의 피해량은 높았지만 다른 니케들의 피해량은 적었다.

반면, 나유타를 2 버스트로 쓰고, 벨벳을 토템으로 사용한 경우 흑련의 피해량은 80억에 육박했고, 나유타의 피해량도 눈에 띄게 상승했다. 벨벳을 버스트 요원으로 썼을 땐 흑련의 피해량이 50억에 불과해 무려 30억의 차이가 벌어졌다. 굳이 크라운이나 나유타가 있다면, 대신해서 벨벳을 쓸 정도의 성능은 아니었다.

크라켄에서도 활용 자체는 가능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크라켄에서도 활용 자체는 가능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다음은 크라켄에서 진행했다. 비교군은 스킬 레벨이 전부 10인 4코어 강화 크라운이다. 크라운의 보호막이 없어 전체 공격 시 엄폐하는 등 딜로스 구간이 발생했으나, 문제없이 크라켄을 토벌했다. 흑련의 피해량도 벨벳을 사용했을 때 근소하게 높았다. 크라운이 없는 유저는 벨벳을 크라켄 공략에 사용해도 좋을 듯하다. 물론, 흑련과 리버렐리오가 모두 세팅이 끝난 기준이니, 무턱대고 사용하는 건 추천하지 않는다. 안정성은 여전히 크라운이 뛰어나니, 크라운을 육성한 유저는 기존 조합을 그대로 사용하자.

Q. 벨벳 뽑을까요?
A. 기존 유저라면 고민, 신규 유저는 명함 정도를 추천합니다.

풍압 니케는 지금도 부족하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풍압 니케는 지금도 부족하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벨벳은 풍압 코드이면서 테트라의 몇 없는 머신건을 대체한다. 테트라 니케 중 머신건 타입은 '루드밀라: 윈터 오너'와 '로산나', '소다', '아리아'뿐이다. 루드밀라: 윈터 오너가 없는 신규 유저나 복귀 유저는 테트라 타워 등반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일정 타수를 타격해야 공략 가능한 랩쳐 때문이다. 벨벳은 화력형에 비해 피해량이 낮지만, 타수 기믹을 해결하는 건 충분히 가능하다. 그리고 화력형에 비해 대미지가 낮을 뿐, 충분히 강하다. 추후 풍압 약점 솔로 레이드에서 활약할 가능성이 높다.

더불어 풍압 코드는 여전히 니케 풀이 부족하다. 2 버스트에 고성능 니케 나유타와 '블랑'이 있는 상태지만, 나유타는 필그림이라 쉽게 얻을 수 없다. 그런데 마침 벨벳은 버스트 쿨타임이 20초라 2 버스트가 부족한 유저라면 대체재로 쓸 만하다. 과투자는 좋지 않지만, 쥬얼과 고급 모집 티켓의 여유가 있는 유저는 명함을 챙겨가자. 추후 일반 모집에 들어가는 '통상 니케'라 나중에 모집 티켓으로 얻을 가능성도 있으니 참고하자.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zenon3229@gamemeca.com
유저리뷰
  • 새해를 맞이하며 고점을 또 갱신한 게임밀과보리가자란다2026년 1월 12일
    10
  • 최고의 캐릭터와 스토리가 있는 맛있는 요리같은 게임문어빵2025년 7월 29일
    10
  • 최고의 캐릭터와 스토리가 있는 맛있는 요리같은 게임문어빵2025년 7월 29일
    10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