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커 위클리] 승리의 여신: 니케의 이 'BGM' 추천해요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협동작전 토커티브 일정과 2월 개발자 노트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는 2월 업데이트 예정 콘텐츠와 정보가 대량 담겨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죠. 더불어 공식 라운지에선 로비, 커맨드센터 BGM을 추천하는 게시글이 화제였습니다. 한 주간 나온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커뮤니티 소식과 이슈를 함께 확인해 보시죠.


협동작전 토커티브


▲ 말 많은 그 녀석이 돌아왔습니다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2월 2일 오후 12시부터 4일까지 협동작전 토커티브를 개최합니다. 여러 콘텐츠에서 얼굴을 자주 비추는 보스죠. 약점은 수냉 코드, 적정 사거리는 Far이니 협동작전 입장 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협동작전에 참여하고 쥬얼과 성장 재화 교환을 놓치지 마세요.

2월 개발자 노트


▲ 신규 챕터가 2월 말 마침내 업데이트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지난 1일, 승리의 여신: 니케는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습니다. 2월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콘텐츠와 개발 정보를 대량 공개했죠. 새로운 스토리 콘텐츠 '스페셜 스토리(가칭)', 2월 10일에 시작하는 주말 한정 풀 버스트 데이 이벤트 일정, 유실물 난이도 완화 등이 있었습니다. 많은 유저가 기다리는 신규 챕터는 2월 말 업데이트 예정이죠.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라운지 개발자 노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답니다.

로비, 커맨드센터 BGM 뭐로 설정했나요? 


▲ 커맨드 센터 주크박스에서 BGM 변경 가능 (사진: 국민트리 촬영)

승리의 여신: 니케는 흡입력 있는 스토리뿐만 아니라 고퀄리티 BGM으로도 유명합니다. 게임을 하지 않은 유저도 BGM을 높게 평가할 정도죠. 1월 29일엔 공식 레코드 레이블 'LEVEL NINE'을 국내, 국외 음원 플랫폼에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이 고퀄리티 BGM을 인게임에서도 선택해 들을 수 있습니다. 전초기지 커맨드센터 주크박스에서 로비, 커맨드센터 2곳의 BGM을 바꿀 수 있죠. 곡은 많은데 설정할 수 있는 곳이 2군데뿐인 게 아쉬울 정도죠. 공식 라운지 '도로도로롱' 님은 자유게시판에 '다들 로비, 커맨드센터 BGM 뭘로 설정하시나요?'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에 다수의 유저가 댓글을 통해 저마다의 선호 BGM을 추천했죠. 여러분도 추천하는 곡이 있다면 의견을 공식 라운지에 공유해 보세요.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로산나’ 


▲ 마피아 조직 헤도니아의 보스 로산나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늘의 주인공은 테트라 소속 로산나입니다. 언더월드 퀸 스쿼드 소속으로, 마피아 콘셉트 조직 헤도니아의 보스죠. 복슬복슬하고 고급스러운 외투를 걸치고 한 손에 토미건을 들고 있습니다. 온몸으로 '나는 마피아 보스다'라는 아우라를 뿜어내는군요.

로산나는 PvP 특화 스킬로 무장했습니다. 1인 공격 대상에서 벗어나는 '은신'과 니케가 쓰러질 때마다 스스로 강해지는 효과가 있죠. 1스킬 '온 더 렘'은 일반 공격 120회 명중 시 10초간 은신을 부여합니다. 그리고 3초간 크리티컬 확률이 오르죠. 여기에 전투 중 1회 발동 효과로 일반 공격 10회 명중 시 가장 공격력이 높은 적 2명의 버프를 제거합니다. 강력한 버프를 다수 활용하는 PvP에서 치명적인 스킬이죠. 버프 제거 수는 1레벨엔 1개, 4레벨에 3개, 7레벨에 5개로 늘어 최대 효과를 볼려면 스킬 성장이 필요합니다. 

2스킬 '카포 디 카피'는 전투 시작과 함께 5초 은신이 발동합니다. 그리고 로산나 이외의 니케가 쓰러질 때마다 공격력 증가 버프 '광기'가 최대 10 중첩까지 쌓이죠. 추가로 버스트 게이지를 일정량 즉시 충전합니다. 10레벨 기준 약 40% 가까이 차죠. 버스트 스킬 '벤데타'는 도발을 무시하고 화력형 2기를 노려 최종 공격력 비례 피해를 입힙니다. 만일 은신 상태에서 발동했다면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로산나는 아군이 쓰러질수록 강력해지는 특이한 콘셉트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하지만, 은신 효과가 런처 계열의 범위 공격에도 해제되는 점이 발견되면서 평가가 달라졌죠. 물론, 은신이 해제되지 않는 조건에선 강력하고, 특히 버프를 제거하는 능력은 매우 유용합니다. 무적과 불사 등 버티기 용 스킬을 제거해 버려 적들의 유지력을 부술 수 있거든요.


▲ 웃는 얼굴에서 무서운 말이 나오는 로산나 (사진: 국민트리 촬영)

로산나는 챕터 22 메인 스토리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당시 블랑, 누아르가 소속된 코인 러시를 보호하는 역할이었죠. 이때 목단, 사쿠라와 기싸움을 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조직 보스다운 무서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대신 지휘관을 독점하려는 의지가 커서 개인 스토리와 이후 주연 스토리 이벤트 'Queen's Order'에서도 돋보였죠.

그리고 로산나가 빙긋 웃는 모습이 은근히 자주 나오는데, 이때는 매우 화가 난 상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웃는 얼굴에서 무서운 말과 협박이 섞여 나오거든요. 이는 블라블라에서 '^^'로 표현되는데, 대부분 발단은 목단 때문입니다. 로산나의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한 분들은 아카이브 Queen's Order와 개인 스토리를 통해 확인하세요.


한복이 잘 어울릴 것 같은 니케는?


▲ 스탠드가 근소하게 앞서 1위를 차지했네요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로비 설정을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투표 결과 스탠딩이 근소한 차이로 1위에 올랐습니다. 보유한 니케를 설정하는 방법이죠. 2위는 이벤트였습니다. 스토리 이벤트 업적 보상으로 라이브 컷신을 제공하는데요, 퀄리티가 상당하고 가끔 더빙이 들어가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대부분 명장면, 주요 장면으로 구성돼 있죠. 3위는 스킬 컷씬입니다. 한계돌파 3을 달성해야 제공되기 때문에 얻기가 조금 힘들죠.

이번 투표 주제는 '한복이 잘 어울릴 것 같은 니케는?'입니다. 이제 곧 대명절 설날입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 세계관에도 설날이 있다면 니케들도 이에 맞춰 한복을 입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렇다면 여러분이 생각하는 가장 한복이 어울릴 것 같은 니케는 누군가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공커 위클리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