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랭킹] 솔로 레이드 TOP 50 랭커가 애용한 11명의 니케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의 분야별 랭킹 정보를 알아보는 메카 랭킹입니다. 금주엔 솔로 레이드 크리스탈 체임버 TOP 50 랭커 스쿼드 자료를 집계했습니다. 크리스탈 체임버의 약점인 전격 코드 니케들이 대활약 중이죠. 50명의 랭커가 전부 활용한 니케는 11명이나 됐습니다. 트라이브 타워에선 공동 6, 8위를 기록한 니케가 나왔는데요, 금주의 니케 대표 스쿼드 픽률 현황을 함께 살펴보시죠.
솔로 레이드 랭커 스쿼드 랭킹
※ 2월 9일~2월 16일 진행 중인 ‘솔로 레이드 (크리스탈 체임버)’ TOP 5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10억 이상 피해를 준 스쿼드 정보를 기준으로 집계했습니다.
※ 현재 랭커 스쿼드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TOP 50 랭커들이 모두 사용한 11명의 니케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번 주엔 솔로 레이드 (크리스탈 체임버) 랭킹 TOP 50 랭커 스쿼드 정보를 기준으로 버스트별 1위, 픽률 TOP 11을 정리했습니다. 버스트 1 부문에선 리타, 티아, 도로시, 볼륨이 1위를 차지했고, 버스트 2 부문에선 나가, 블랑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주력 딜러인 버스트 3에선 앨리스, 누아르, 홍련: 흑영(이하 흑련), 프리바티, 아니스: 스파클링 서머(이하 수니스)가 공동 1위를 기록했습니다. '티아&나가'와 '블랑&누아르' 조합 외에 도로시, 리타, 볼륨이 버퍼로 사랑받았죠. 버스트 3에선 메인 딜러로 수니스와 흑련, 앨리스가 활약 중입니다.
다음은 50명의 랭커가 적극 활용한 니케 TOP 11입니다. 버스트 쿨타임 감소로 무장한 리타, 도로시, 볼륨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레이드 조합에서 반드시 사용하는 필수 니케들이죠. 더불어 크리스탈 체임버 패턴 공략을 위해 전격 코드 니케도 적극적으로 사용했습니다. 특히 여름 한정 니케 수니스가 샷건으로 대활약 중이죠. 비록 TOP 11에 들지 못했지만 신규 니케 프리바티: 언카인드 메이드(이하 메프바)도 기용됐습니다.
▲ 피해량 10억 이상 달성 스쿼드 정보 (자료: 국민트리 촬영)
이번 레이드는 전격 코드 니케를 각 스쿼드별로 1명 이상 편성해야 합니다. 그 결과 길로틴, 나가, 수니스, 홍련을 많이 채용했죠. 더불어 영구 지속 디버프를 제거하기 위해 미카: 스노우 버디도 얼굴을 비췄답니다. 현재 최상위권 랭커들은 치열한 순위 싸움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월 14일 오후 1시 기준 총 대미지 25억이 3.96%에 머무르고 있죠. 50위 랭커의 당시 피해량이 61억 5,315만이었으니 16일 오전 4시 59분까지 긴장을 늦추지 마세요.
방주 타워 대표 스쿼드 랭킹
※ 3개 그룹, 그룹별 트라이브 타워 TOP 5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기준은 개인이 설정한 ‘대표 스쿼드’로 니케의 성능과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그룹은 차례대로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 현재 랭커 대표 스쿼드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공동 6위, 8위가 동시에 등장 (자료: 국민트리 제작)
트라이브 타워 랭커의 대표 스쿼드 픽률 현황입니다. 그룹별 트라이브 타워 랭킹 TOP 50이 기준이며, 총 150명의 대표 스쿼드 정보를 토대로 순위를 매겼습니다. 버스트 부문 별 랭킹은 도로시, 블랑, 모더니아가 굳건하고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 니케 모두 점유율이 소폭 감소했죠. 버스트 1 부문에서 도로시와 리타의 순위 다툼이 길어지고 있는데요, 과연 순위 역전이 일어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전체 픽률 TOP 10에는 다시 공동 순위 달성 니케들이 등장했습니다. 짝꿍 블랑, 누아르와 센티, 프리바티죠. 블랑과 누아르는 본래 같이 사용하는 니케라서 자주 공동 순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다만 센티와 프리바티는 이번에 공동 순위로 이름을 올린 게 처음이죠. 블랑, 누아르는 공동 6위, 센티, 프리바티는 공동 8위를 기록했습니다. 블랑은 지난주 보다 0.3% 포인트, 누아르는 0.1% 포인트 떨어졌죠. 센티는 0.1% 포인트 하락했지만, 프리바티의 점유율은 변동이 없었습니다. 더불어 10위를 기록했던 흑련은 0.4% 포인트 떨어져 TOP 10에서 사라졌고, 대신 앨리스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니케 이슈
이벤트 BGM은 주크박스에서 다시 들어보세요
▲ EVENT 목록에 이벤트 BGM이 계속 추가됩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승리의 여신: 니케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뿐만 아니라 고퀄리티의 BGM으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1주년이나 크리스마스 이벤트 등 별도의 이벤트 맵이 마련된 곳에서는 유실물을 통해 BGM을 모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별도의 맵이 없는 스토리 이벤트 BGM도 이후에 다시 들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스토리 이벤트의 BGM은 전초기지 '주크박스'에 계속 추가되고 있었답니다. 지나간 스토리 이벤트 BGM을 다시 들어보고 싶었던 분들은 지금 바로 전초기지 주크박스에 들어가 보세요.
유저 투표 – 솔로 레이드 상위 몇% 까지 올라가 봤나요?
▲ 가장 최근에 추가된 레오나만 얻은 유저가 많았네요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토브와 레오나의 유무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101명이 참여한 투표 결과 1위는 '레오나만 있다'였습니다. 추후 성능을 보조할 니케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뽑은 유저가 꽤 있었던 것 같네요. 2위는 '둘 다 없다'입니다. 고급 모집 티켓과 쥬얼을 적극 투자하기엔 미래가 확실하지 않았던 시기였죠. 3위는 '토브만 있다', 4위는 '둘 다 있다'였습니다.
금주의 주제는 ‘솔로 레이드 상위 몇% 까지 올라가 봤나요?’입니다. 솔로 레이드는 다른 유저의 도움을 못 받고 오로지 혼자의 힘으로 도전하는 레이드 콘텐츠입니다. 5개의 스쿼드를 활용해 도전할 수 있고, 큐브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죠. 시즌 종료 후, 랭킹에 따라 쥬얼과 전용 테두리도 지급합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솔로 레이드 시즌 랭킹을 어디까지 달성해 봤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