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랭킹] 가장 주목할 아스달 연대기의 랭커와 연맹은?


▲ 6일 오전 6시 기준, 아스달 연대기 전투력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아스달 연대기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 어느덧 12일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많은 유저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성장해 레벨을 높였는데요, 그러면 현재 전 서버에서 가장 전투력이 높은 유저는 누구일까요? 그리고 연맹 점수가 높은 연맹은 어디일까요? 국민트리에서 전 서버 기준 랭킹 정보를 조사했습니다.

전투력&레벨 양대 랭킹 전 서버 1위를 달성한 알트


▲ 6일 오전 6시 기준, 아스달 연대기 레벨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아스달 연대기 전 서버에서 가장 전투력이 높은 유저는 바로 윤슬1 서버 아스달 진영의 궁수 알트 님이었습니다. 알트 님은 무려 전투력 3만 1,758을 달성했죠. 2위인 같은 서버 아고 진영 전사 파이어도그 님과 단 568차이라 두 랭커 간의 치열한 경합이 앞으로 펼쳐질 전망입니다.

아울러 알트 님은 레벨 부문에서도 독보적인 1등을 차지했습니다. 6일 오전 6시 기준에는 62레벨 99.1%였는데,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난 현재는 이미 63레벨을 달성해 더 앞으로 나아가고 있죠. 2위는 같은 서버 아고 진영 궁수 대포동이회장 님으로 62레벨 4.6%, 3위는 앞서 언급했던 파이어도그님이 62레벨 4.0%로 차지했습니다. 이렇게 3명의 랭커만 62레벨의 독보적인 수치를 달성하고 있네요.

그러면 투사와 사제 랭커 가운데 가장 전투력이 높은 유저는 누구일까요? 조사 결과 투사는 윤슬1 서버 아스달 진영 아스달타곤 님이 전투력 2만 7,220, 60레벨 3.1%, 사제는 윤슬3 서버 아스달 진영 데하르트 님이 전투력 2만 2,563, 55레벨 99.2%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아무래도 사제가 현재 레벨 육성에 아쉬움이 있다는 평가가 많은데요, 이를 반영한 듯 전투력과 레벨이 높은 상위 사제 랭커가 다른 세 직업에 비해 매우 적었답니다.


▲ 전투력&레벨 양대 랭킹에 1위에 등극한 알트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알트 님의 뒤를 바짝 쫓고 있는 파이어도그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투사 랭킹 1위를 달성한 아스달타곤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사제 랭킹 1위는 윤슬3 서버 데하르트 님이 차지 (사진: 국민트리 촬영)

실제 현재 아스달 연대기 상위 랭커 직업 분포도를 살펴봐도 이는 확연히 알 수 있었습니다. 전 서버에서 가장 전투력이 높은 상위 랭커 100명의 통계를 보면, 궁수가 34%, 전사와 투사가 29%인데 반면, 사제는 8%로 저조하죠. 빠르게 치고 나가야 하는 초반 특성상 사냥에 더 효율적인 직업을 플레이 중인 랭커가 많았던 것으로 분석됩니다.

그러면 범위를 넓혀 중위권까지 살펴보면 어떨까요? 전 서버에서 전투력 1만 7,042 이상의 랭커 743명의 통계는 궁수 45.49%, 전사 23.15%, 사제 18.98%, 투사 12.38%로 많은 차이가 있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역시 궁수의 독보적인 점유율이네요. 현재 궁수는 강력한 원거리 공격 능력으로 사냥과 퀘스트 공략에 특화되어 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이런 부분이 반영된 결과인 것 같군요.


▲ 전 서버 상위 랭커 100명의 직업 분포도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전투력 1만 7,042 이상, 전 서버 상위 랭커 743명의 직업 분포도 (자료: 국민트리 제작)

전 서버 연맹 점수 랭킹은?


▲ 6일 오전 6시 기준, 아스달 연대기 연맹 점수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번에는 분야를 바꿔 이번에는 아스달 연대기 전 서버 연맹 점수 랭킹을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서는 윤슬1 서버 아고 진영의 불사단 연맹이 32만 5,257점으로 1위를 달성했네요. 그 아래인 다른 연맹과 5만점 이상의 차이를 보일 정도로 독보적인 점수인 것으로 보아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됩니다. 다음으론 이래1 서버 아스달 진영의 학살 연맹이 26만 8,060점으로 2위, 이나이신기2 서버 아스달 진영의 아고 연맹이 25만 6,630점으로 3위, 이나이신기1 서버 아스달 진영의 지옥 연맹이 24만 1,091점으로 4위를 차지했습니다.

추가로 연맹 점수를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전 서버 상위 100위 연맹 가운데 아스달이 49곳, 아고가 51곳이었습니다. 반면, 총합 연맹 점수는 아스달 연맹이 673만 6,638, 아고 연맹이 641만 5,307이었죠. 전 서버를 전체적으로 봤을 때 현재 아스달 연맹 진영이 조금 더 우세한 상황이라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 전 서버 연맹 점수 1위를 차지한 윤슬1 서버 불사단 연맹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아스달 연맹 가운데 가장 높은 연맹 점수를 달성한 이래1 서버 학살 연맹 (사진: 국민트리 촬영)

짤막 팁, 세력 납품으로 능력치를 높이자

아스달 연대기는 세력 납품 메뉴를 통해 매주 특정 아이템을 납품하고 세력 주화와 세력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납품한 물품 수량에 따라 등급이 증가하고, 다음 주에 납품 등급 효과를 얻게 되니 꼭 수행하세요. 납품 목록은 장비 제작부터 음식까지 다양합니다. 특히, 요리의 경우 전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종류로, 거점의 요리 장인과 조미료 상인을 통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 세력 납품을 통해 능력치를 꼭 획득하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아스달 연대기 유저 투표

마지막으로 매주 다양한 주제로 유저들의 의견을 묻는 아스달 연대기 유저 투표 코너입니다.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난 만큼 현재 많은 유저가 50레벨을 달성하고, 부 직업을 선택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보통 PvP를 위해선 전사, 공격 속도 효과를 맛보려면 투사, 예리함으로 피해량을 높이고 싶으면 궁수, 마지막으로 회복 능력으로 유지력을 강화하려면 사제를 추천하곤 하는데요, 모두 매력적이기에 하나만 선택하는 건 고민이 됩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부 직업으로 무얼 선택하는 게 가장 좋다고 생각하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