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랭킹] 경쟁 치열한 스페셜 아레나 버스트 3 니케 픽률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의 분야별 랭킹 정보를 알아보는 메카 랭킹입니다. 이번 주엔 스페셜 아레나 (서버 230~250) TOP 10~40 랭커 방어덱을 집계했습니다. 픽률이 소폭 증가했던 도로시가 다시 감소했고, 센티는 픽률 100% 복귀에 실패했습니다. 버스트 3 부문에선 여전히 80~99% 픽률을 달성한 니케가 등장하지 않았죠. 그만큼 치열한 경쟁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트라이브 타워에선 크라운의 픽률이 서서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금주의 니케 대표 스쿼드 픽률 현황을 함께 살펴보시죠.

스페셜 아레나 랭커 방어덱 니케 픽률 랭킹 

※ 5월 8일~5월 22일까지 진행 중인 ‘스페셜 아레나 (서버 230~250)’ TOP 10~4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기준은 집계 시점 개인이 설정한 ‘방어덱’입니다.
※ 현재 랭커 방어덱과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도로시의 픽률이 다시 감소 (자료: 국민트리 제작)

스페셜 아레나 (서버 230~250) TOP 10~4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버스트별 니케 픽률을 정리했습니다. 100% 픽률이 깨진 센티가 여전히 회복을 못하고 있습니다. 한번 100%를 달성한 전적이 있고, 여전히 우수한 성능인 만큼 계속 지켜봐야겠네요. 버스트 3 부문은 80~99% 픽률을 기록한 니케가 여전히 등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PvP 딜러진이 한정된 것도 있지만,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다는 걸 보여주는 지표라 볼 수 있겠습니다. 

지난 집계에서 픽률이 상승했던 도로시는 다시 픽률이 감소했습니다. 분배 대미지와 버스트 쿨타임 감소를 보유해 성능이 뛰어난 니케지만, PvP에선 맥을 못 추고 있네요. 이외에 버스트 2, 버스트 3에선 눈에 띄는 픽률 변화를 보여준 니케는 없었습니다. 크라운은 상위권 랭커 방어덱에서 종종 보이곤 있지만, 무기 유형이 아레나에서 불리한 머신건이라 제대로 활약하지는 못하는 것 같네요.


▲ 16위를 유지 중인 LEDOW 랭커 방어덱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번에 살펴볼 랭커는 집계 기준 16위를 유지 중인 'LEDOW' 님의 방어덱입니다. 에밀리아와 수니스를 주축으로 한 방어덱을 구성하고, 레드 후드를 버퍼로 사용 중이었죠. 해당 랭커는 아레나 집계 중 꾸준히 상위권에 이름을 올려왔고, 최근엔 다이아 2등급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1번 스쿼드는 자칼, 홍련 조합입니다. 레드 후드를 버스트 1 버퍼로 채용한 게 특징이죠. 이외엔 SR등급 아니스와 앤: 미라클 페어리 편성해 홍련과 레드 후드의 혹시 모를 전사를 대비했습니다. 

2번 스쿼드는 에밀리아를 밀어주는 한방 조합입니다. 이를 위해 도발 및 보호막으로 아군을 보호하는 티아와 아군의 전장 이탈을 막을 수 있는 블랑의 불굴을 조합했죠. 리타 + 티아의 더블 버프로 에밀리아의 화력을 극대화했습니다. 

3번 스쿼드는 수니스 특화 조합입니다. 노이즈, 노아를 이용한 도발로 수니스로 향하는 공격을 막을 수 있고, 비스킷으로 지원형인 수니스의 화력 강화와 엄폐물 부활을 누릴 수 있죠. 여기에 노아의 무적이 홍련 조합의 공격을 막아낼 수도 있답니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은 장탄 수를 줄이는 프리바티를 채용하지 않았네요.

방주 타워 대표 스쿼드 랭킹 

※ 3개 그룹, 그룹별 트라이브 타워 TOP 5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기준은 개인이 설정한 ‘대표 스쿼드’로 니케의 성능과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그룹은 차례대로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 현재 랭커 대표 스쿼드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크라운이 누아르를 누르고 7위로 상승 (자료: 국민트리 제작)

트라이브 타워 랭커의 대표 스쿼드 픽률 및 버스트 스킬 별 1위 정보입니다. 지난 집계에서 픽률 두 자릿수를 기록했던 모더니아가 0.2% 포인트 하락하며 9.8%를 기록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전체 및 버스트 3 부문 1위를 유지 중이죠. 도로시는 픽률이 연이어 감소했습니다. 순위 유지는 하고 있지만, 점점 리타와 차이가 벌어지고 있네요. 

등장과 함께 바로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던 크라운의 성장세가 눈에 띕니다. 첫 등장 당시 3.2% 픽률을 기록하며 8위에 이름을 올렸었는데, 이번 집계에서 0.4% 포인트 상승하며 누아르를 제치고 7위로 상승했죠. 현재 버스트 2 부문 1위를 유지 중인 블랑과 0.4% 포인트 차이를 두고 있어 이 추세라면 오랜만에 버스트 2 부문 1위 자리가 바뀔지도 모르겠습니다.

니케 이슈 

6월 1일까지 '인피니티 패스' 보상을 챙기세요


▲ 인게임 공지 사항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한 인피티니 패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니케 레벨업에 반드시 필요한 재료가 있습니다. 바로 '코어 더스트'죠. 방치형 보상과 이벤트 보상으로 수급 가능하지만, 그 수가 매우 적은 반면, 레벨업에는 많은 양이 필요해 성장이 정체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앞서 소개한 방법 외에 코어 더스트와 성장 재화를 수급할 수 있는 루트가 있는 걸 아시나요?

바로 레벨 인피니티 PASS입니다. 퍼블리셔인 레벨 인피티니 회원 가입 후 매일 체크인, 게임 플레이만으로 별도의 포인트를 모을 수 있죠. 이를 활용해 코어 더스트, 크레디트 케이스, 심지어 일정량의 쥬얼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쥬얼은 '무료 쥬얼'로 지급하니 참고하세요. 레벨 인피니티 PASS는 인게임 공지사항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추가 재화 수급이 필요한 분들은 해당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추가로 인피니티 패스 보상 교환 기간은 6월 1일까지니 날짜를 꼭 숙지하세요.

유저 투표 – 챕터 하드 어디까지 클리어했나요?


▲ 펄스 건 타워가 1위를 기록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미니 게임 최애 타워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101명이 참여한 투표 결과 1위는 펄스 건 타워가 차지했죠. 진화 루트에 따라 강력한 범위 공격 + 받는 피해 증가, 긴 사거리와 은신 감지 + 빠른 공격 속도를 누릴 수 있어 웨이브 정리에 큰 도움을 주는 타워였습니다. 2위는 아이스 캐논 타워입니다. 공중 랩쳐는 요격할 수 없지만 대신 발을 묶는 능력이 탁월했죠. 3위는 캐논 타워, 4위는 건 타워였습니다.

금주 유저 투표 주제는 '챕터 하드 어디까지 클리어했나요?'입니다. 챕터 하드 난도는 노멀과 같은 구성이지만, 요구 전투력이 굉장히 높아 웬만한 스펙으론 클리어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방치형 보상을 늘리기 위해 반드시 클리어해야 하는 콘텐츠죠. 그렇다면 여러분은 현재 챕터 하드를 어디까지 클리어했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