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랭킹] 리니지2 레볼루션 듀얼 신흥 강자 '워 슬레이어'
▲ 0.5% 포인트 회복한 ‘피닉스 나이트’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압도적 전투력 상승 보인 'Helios' 님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입니다. 지난주 있었던 신규 콘텐츠 및 기존 콘텐츠 확장으로 전투력이 크게 솟구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랭커가 주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을지 지금 바로 메카 랭킹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전체 서버 전투력 TOP 3입니다. MARTINI(디온, 워 슬레이어) 님의 전투력은 멈출 줄 모르고 상승 중입니다. 한 주 만에 3,400만을 높여 어느덧 9억 6,000만에 도달했습니다. 2위 7H쌤(디온, 스펙트럴 댄서) 님 역시 3,100만을 높여 9억을 달성한 지 2주 만에 중반에 접어들었네요.
하지만 두 랭커 모두 금주의 최고 성장 랭커에는 들지 못했습니다. 그만큼 상위 랭커들의 전투력 싸움이 치열했다는 뜻이죠. 그중에서도 5,200만을 높여 1위에 오른 랭커는 Helios(크루마, 워크라이어) 님이었습니다. 이어서 3,700만을 높인 투검&1(바츠, 피닉스 나이트) 님이 2위, 간발의 차로 미쓰봉(크루마, 문라이트 센티넬) 님이 3위에 올랐네요.
반면 랭커 직업 분포도는 치열한 랭커들의 전투력 상승세와 달리 지난주보다 잠잠해졌습니다. 금주 점유율을 높인 직업은 5위 피닉스 나이트와 소울하운드로, 두 직업 모두 0.5% 포인트를 높였죠. 중하위권인 소울하운드는 4계단이나 올라 사지타리우스와 공동 13위에 올랐네요.
점유율이 떨어진 직업은 3위 스펙트럴 댄서와 윈드라이더입니다. 중위권이었던 윈드라이더는 크게 타격을 입고 단숨에 5계단이나 하락해 26위에 자리 잡았네요. 최근 중하위권은 1% 포인트 차이로 순위를 형성하고 있어 조그만 변동에도 순위 이동이 크게 나타날 예정입니다. 그 외 직업의 점유율 변동 폭은 0.2% 포인트 이하로 이슈라 보긴 어렵겠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랭커 듀얼 클래스 분포도
▲ 3위까지 오른 워 슬레이어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어서 듀얼 클래스 분포도입니다. 먼저 점유율을 잃은 직업은 3위 자리를 내주고 4위로 하락한 윈드라이더, 14위로 4계단 하락한 스펙트럴 댄서와 엘드리치 위저드입니다. 지난주 점유율을 크게 잃은 워 스미스의 점유율은 아직 회복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점유율을 눈에 띄게 높인 직업은 8위로 2계단 오른 사지타리우스와 3위로 순위 역전에 성공한 워 슬레이어입니다. 점유율은 사지타리우스가 훨씬 많이 높였지만 주목할 만한 클래스는 워 슬레이어입니다. 약 6개월 만에 2배에 달하는 점유율을 높여 오면서 마침내 10%대에 진입했죠. 게다가 금주엔 오랫동안 3위 자리를 유지해 오던 윈드라이더를 제치고 TOP 3에 들었네요. 과연 워 슬레이어가 듀얼 클래스에 새롭게 떠오르는 클래스로 자리 잡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
▲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어서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를 살펴보겠습니다. 금주 세 계열 모두 비슷하게 평균을 높였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많은 평균을 높인 계열은 메이지였습니다. 하락한 직업 없이 워크라이어와 미스틱 뮤즈가 크게 성장한 덕분이죠. 두 직업 모두 랭커 교체 없이 기존 랭커들의 전투력이 상승했다는 점이 눈에 띄네요. 전 직업을 통틀어 가장 많은 평균을 높인 직업은 로그의 어드벤처러니다. 세 명의 랭커가 모두 3,000만 가까이 전투력을 높여 평균을 대폭 높였죠.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순위
▲ 6월 1주 차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랭커 전투력 평균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어서 직업별 전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랭킹입니다. 여전히 순위 변동은 없지만 평균 전투력은 크게 올랐습니다. 금주 상승한 전투력의 평균은 820만을 기록했습니다. 평균 상승에 가장 많이 기여한 서버는 1위 크루마와 신서버 트리샤였죠. 특히 트리샤는 1,300만에 가깝게 높이면서 레이븐을 다시 한번 크게 따돌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아직 발디르를 따라잡기엔 역부족이지만, 이 기세면 7월이 되기 전에 평균 전투력 3억을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당신의 의견은?
▲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유저 투표에서는 전서버 전쟁 시스템이 자리 잡기 시작하면서 어떤 전장 콘텐츠를 가장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지를 꼽아 보았습니다. 가장 많은 표를 받아 1, 2위에 오른 콘텐츠는 최강의 혈맹을 꼽는 '고대의 전장'과 '슈페리온 요새 대전'이었습니다. 슈페리온 요새 대전이 아쉬운 표차로 2위에 올랐네요. 이어서 새로운 콘텐츠인 '전서버 전쟁'이 3위, '아덴 성혈전'은 4위에 자리 잡았습니다.
한편 리니지2 레볼루션은 지난 5월 30일 전문 기술 4종 확장을 선보였습니다. 연금에서는 신규 특수 엘릭서 4종 추가, 대장에서는 탈리스만 슬롯 강화 최대 레벨 확장, 보석 세공에서는 신규 펜던트와 보석 추가, 마법부여에서는 탑승펫 마법 부여 초월 레벨을 확장했죠. 그렇다면 여러분은 이 4종의 전문 기술 중 가장 마음에 드는 확장은 무엇인가요? 여러분의 의견을 투표로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