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랭킹] 리니지2 레볼루션 전투력 12억 돌파한 'MARTINI'
안녕하세요.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입니다. 먼저 전체 서버 전투력 TOP 3을 살펴보겠습니다. MARTINI(군터, 워슬레이어) 님이 금주의 최고 성장 랭커 TOP 3에서 1위를 기록하며 첫 12억 전투력을 달성했습니다. 2위인 이낭자(크루마, 문라이트 센티넬) 님과의 전투력 차는 더욱 벌어졌네요. 3위 7H쌤@(군터, 스펙트럴 댄서) 님도 전투력을 소폭 높였지만, 2위와의 거리를 크게 좁히진 못했습니다.
TOP 3에 들진 못했지만 금주의 최고 성장 랭커 2위에 오른 brabus19@(군터, 어드벤처러) 님이 한 주 만에 2,000만을 높이면서 전체 랭킹 4위까지 도약했습니다. 이로써 네 번째 10억 랭커가 등장했네요. 3위는 1,700만을 높인 바비(군터, 드레드노트) 님이 차지했습니다.
이어서 랭커 직업 분포도입니다. 매주 성장하며 순위가 뒤바뀌는 랭커 전투력과 달리 직업 분포도는 점점 잠잠해지는 모습입니다. 유의미한 점유율 변동이 있었던 직업은 3개였죠. 그중 점유율이 상승한 직업은 10위 미스틱 뮤즈와 17위 사지타리우스로, 나란히 0.3% 포인트씩 오르며 순위도 높였습니다. 점유율을 잃은 직업은 2위 에바스 세인트입니다. 최상위권이라 순위는 유지하고 있네요.
리니지2 레볼루션 랭커 듀얼 클래스 분포도
듀얼 클래스 역시 매주 변동 폭이 줄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점유율을 얻은 직업은 4위 워 슬레이어로, 무려 1.2% 포인트나 높였네요. 뒤이어 중위권에 있던 아르카나가 0.6% 포인트 점유율을 높여 3계단이나 성큼 뛰어올랐습니다. 반면 지난주까지 3주 연속 승승장구 중이던 워 스미스가 1.2% 포인트를 잃었습니다. 7위 문라이트 센티넬은 0.6% 포인트 줄었네요.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3를 살펴보겠습니다. 금주 눈에 띄게 상승한 계열은 메이지입니다. 2명이었던 카디날 랭커가 다시 1명으로 줄면서 평균이 오히려 크게 올랐기 때문이죠. 실리엔 세인트와 워크라이어도 4,000만에 달하는 전투력을 높여 메이지의 평균 상승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로그는 사지타리우스와 바운티 헌터가 전투력을 크게 높였습니다. 반면 워리어는 눈에 띄게 상승한 클래스는 없었지만, 눈에 띄게 하락한 클래스도 없었습니다. 세 계열 중 가장 무난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도 볼 수 있겠네요.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순위
이어서 지난주보다 아슬아슬한 차이로 순위를 유지하고 있는 직업별 전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랭킹입니다. 금주 상승한 전투력의 평균은 450만으로, 평균보다 높게 전투력을 높인 서버는 1위 크루마, 2위 군터, 레이븐과 아이멜입니다. 순위 변동은 없지만 하위권에선 치열한 접전이 벌어지고 있는데요, 특히 디온과 트리샤가 부쩍 가까워졌죠. 두 서버의 차이는 100만도 채 되지 않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당신의 의견은?
지난주 유저 투표에서는 신규 문장과 장식의 빠른 성장을 위한 3가지 이벤트 중 가장 활발히 참여 중인 것을 꼽아 보았습니다. 1위는 간편하게 접속하는 것만으로 보상이 쏟아지는 '14일 접속 이벤트'가 올랐습니다. 2위는 간발의 차로 미니 게임 '빙수 빨리 먹기 이벤트'가 차지했네요. 이어서 'HOT! 8월의 행운상자 이벤트'가 3위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리니지2 레볼루션은 16일 '개발자노트 96화'에서 '스페셜 에피소드 : 황혼의 아스가르드'를 공개했습니다.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한 이번 스페셜 에피소드는 준비한 콘텐츠가 방대해 2차에 나눠 업데이트할 예정이죠. 1차에서 추가될 콘텐츠는 스페셜 에피소드 전용 시공의 균열 '증명의 발할라', 스페셜 에피소드 전용 펜던트와 아티팩트, 전용 코스튬 & 탑승펫 & 아가시온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스페셜 에피소드 1차로 공개한 콘텐츠 중 어떤 것이 가장 기대되시나요? 여러분의 의견을 투표로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